[KR-Pick #15] @gochuchamchi의 추천글 - "[판관 포청천] 시리즈"

in #kr-pick6 years ago

KR-Pick Image.JPG

안녕하세요. 아이작입니다.

오늘 추천하고자 하는 글은 @gochuchamchi님의 "[판관 포청천] 시리즈"입니다.

  • 추천이유 : 법학을 전공한 사람 혹은 따로 법에 대하여 공부한 사람이 아니라면, 법이라는 분야는 참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법과 관련된 분쟁이 생기면 바로 변호사 분들을 찾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법률에 대해서는 조금 알아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을 막상 접하면, 어느 부분부터 공부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막상 공부를 시작해도 흥미가 떨어져 그만두는 경우도 많고요. 그렇기 때문에 무언가 흥미를 끄는 요소 또한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마침 스팀잇에 제가 생각한 것과 유사한, 그리고 괜찮은 콘텐츠가 있더군요. 바로 @gochuchamchi님의 [판관 포청천] 시리즈인데,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 판결에 참여도 해볼 수 있는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했습니다. 하기에 링크를 첨부했으니, 첫 번째 이야기부터 정주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려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원문 주소 :

판관 포청천의 고민-첫번째 이야기-
판관 포청천의 고민-첫번째 이야기[판결 및 엽쩐 뿌리기 결과]
판관 포청천의 고민-두번째 이야기-
판관 포청천의 고민-두번째 이야기[판결 및 엽쩐 뿌리기 결과]
판관포청천의 고민-세번째 이야기
판관포청천의 고민-세번째 이야기[판결 및 엽쩐 뿌리기 결과]

  • 기타 참고할 사항 :

    (1)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정보를 시리즈물로 연재해주시는 @gochuchamchi님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재하시는 입장에서는 더 많은 관심이 힘이 되니까요. 혹시 모르죠. 앞으로 1일 1포스팅 연재를 해주시거나 혹은 새로운 시리즈물을 가지고 오실지....

    (2) 원글에 대한 추천이 #kr-pick 태그를 활성화시키고, 저자의 글과 저자의 저평가된 가능성을 좀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감사합니다.

Isaaclab_Rear.jpg

Sort:  

너와 친구 야, 법무부는 아주 힘든 친구 야.

알아. 덕분에 내가 지금 좀 힘들다.

예 친구, 법학 전공의 행운

센스 만점 댓글~♡

다른 시리즈도 보러 가즈아~~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아 판관 포청천 스리즈 너무 재밌게 보고 있네요 ^^;;
쉽게 법률이야기에 접근할 수도 있고 엽전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잖아요 ㅎㅎ

저도 엽전이 탐납니다 ㅎㅎㅎㅎ

판관 포청천 시리즈 정말 재미있게 잘 보고 있답니다.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죠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내일을 기대해주세요오옷!

옷!!! 내일 네 번째 이야기가 나오는 건가요?!?

다른시리즈가!

고추참치님은 참 쉽게 잘풀어 써주시고 글도 많이 쓰시는데다가 운동도 잘하시고... 소통도 잘하시고...

잘생기기만 하면 될텐데..... 아....

너무 부럽죠. 모든 걸 갖춘 남자라...

법은 용어가 익숙해지고 알기 쉽게 설명하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방문하여 일독 해보겠습니다.

정말 재밌게 작성해주셨더라고요 ㅎㅎ 강추!!

👍👍👍👍

판관 포청천 시리즈에 들어가면 일단 댓글 말투부터 바뀝니다 :D 유니크하고 또 재미도 있습니다! :D 저도 추천합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공감합니다. 말투가 바뀌는 게 포인트죠~

초등학교 고학년 땐가 중학생 때 밥늦게 하는 포청천 본다고 밤 늦게 자던 때가 있었던 것 같네요. kr-pick 참 좋은 것 같아요~^^

저하고 비슷한 나이대이신가요.....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