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일기 #18. 번호 일기를 쓰려 했건만..

in #kr-pet6 years ago (edited)
  1. 번호 일기를 시작했건만 쓰다 보니 계속 고양이 얘기만 나와서 일단 집사 일기로 마무리.

  2. 자야 하는데 둘째 고양이가 깨운다. 정원에 나가고 싶대서 문을 열어줬는데 캣그라스가 없다고 난리다. 남편이 귀리를 많이 심었건만 날이 너무 더워 익어버리는지 싹이 잘 나지 않는다.

  3. 첫째 고양이는 2살 추정 때, 둘째 고양이는 1.5 달 추정 때 우리 집으로 왔다. 새끼 고양이의 애교에 흠뻑 취하는 동안 첫째가 의기소침해졌었다. 나와 남편의 눈은 둘째를 바라보고, 첫째는 그런 우리를 뒤에서 지켜보는 걸 알게 된 이후로 남편은 둘째, 나는 첫째를 맡기로 했다. 지금도 둘째는 남편에게만 무릎냥을 허락하고, 첫째는 나한테 기대서 잔다. 사실 그래서 한밤중에 둘째가 깨워도 웬만하면 일어나지 않았는데, 요새 둘째를 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다.

  4. 여름이라 고양이 밥에 개미가 몰려 결국 개미집이 있는 화장실에 약을 뒀다. 혹시나 애들이 먹을까 봐 항상 화장실 문을 닫고 다녔고 일하시는 분께도 몇 번이나 말씀드렸는데 며칠 전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아주머니는 문을 열어두셨고, 내가 발견한 것은 바닥에 떨어져서 열린 채로 텅 비어버린 개미 약이었다. 발견한 순간 머릿속이 하얘졌다. 남편에게 전화하고, 동물 병원에 전화한 후 남편이 오길 기다리는 시간이 그렇게 길 수가 없었다. 게다가 하필 에어컨 고장으로 차량 수리를 맡긴 후였는데, 다행히 동료분이 동물 병원에 데려다 주셨다. 개미 약을 먹은 건 아마도 식탐이 강한 둘째일 것 같았지만, 혹시 모르는 마음에 첫째도 데리고 갔고, 의사 선생님도 만성 신부전증을 앓는 첫째를 먼저 확인하셨다. 독성 제거를 위해 둘 다 차콜을 먹이고 5시간 정도 입원시켰는데 요새 들어 정말 그날 만큼 제정신이 아니었던 날이 없었던 것 같다. 다행히 둘 다 큰 문제는 없었고, 개미 약에 사용되는 성분이 피부에 닿아도 발작 등을 일으키는 성분이라 깨끗하게 목욕을 하고 돌아왔다. 우리가 얼마나 마음을 졸였는지는 모른 채 집에 와서 널브러져 있다가 우리 주위를 냥냥거리며 맴도는 둘째를 보니 귀엽기도 했고 애잔했다. 그런데 첫째는 무슨 죄람!!!

  5. 요새 첫째에게 강제 급여와 피하 수액을 했더니 우리가 나타나면 계속 어디론가 숨는다. 주로 가는 곳은 커튼 뒤, 침대 아래인데, 첫째를 찾는 쉬운 방법은 둘째가 어디 있나 보는 것이다. 아무래도 두 배는 큰 둘째가 더 눈에 띄어서 어쩔 수 없다. 요즘 둘째는 누나를 졸졸 따라다니는 것뿐 아니라, 누나가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면 모래를 묻어 주기도 하고, 그런데 제발 볼일 보는 와중에 묻지는 말았으면, 누나가 소리 지르면 무슨 일인지 얼른 달려가고 하는 것을 보며, 이제는 마냥 철없는 바보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KakaoTalk_Photo_2018-07-26-02-28-12.jpeg


    KakaoTalk_Photo_2018-07-26-02-28-19.jpeg


    KakaoTalk_Photo_2018-07-26-02-28-44.jpeg

  6. 맛있는 음식, 멋진 휴양지. 이런 것들도 행복의 기준이 될 수 있지만, 지금 우리는 그냥 우리 가족 모두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강제 급여와 피하 수액이 첫째에게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고, 우리도 체력적으로 지쳐가지만, 그래도 함께할 수 있는 이 시간이 행복하다. 그리고 우리가 심각해질 때마다, 뭔가 엉뚱한 일을 벌여 우리를 웃게 하는 재롱둥이 둘째가 정말 고맙게 느껴진다.


이전 글 : 행복한 날 :)
다음 글 : 가족이 생기다


KakaoTalk_Photo_2018-07-14-20-08-23.jpeg

Sort:  

서로를 진정으로 돌보는 진짜 가족이네요. 대문사진의 두분과 두냥이의 모습이 너무 이쁩니다

감사합니다 :)

부모는 항상 막내에게 눈이 ㅎㅎㅎ
첫째는 안쓰러움이 다 똑 같은거 같습니다.
에공 또 놀라셨겠습다.
아이들중에 귀욤 떠는 녀석이 꼭 있어서 삶의 작은 즐거움과 희망이 있는거 같습니다^^

둘째가 7살이 넘어서 이젠 사람 나이로 46살쯤 되었는데도 제일 막내인 척 온갖 웃긴 행동은 다 하고 있어요. 그러고보니 실제 막내는 저네요. ㅋㅋㅋ

집사님이시군요! 사랑으로 대해주시는 모습 정말 멋집니다! 저는 유기묘, 유기견을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 잘해주시는 분들 보면 기분이 좋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일 하시네요!!

오늘 어떤 휴가를 원하시나요 라는 질문을 포스팅에서 했었는데
써니님 글을 읽고 보니
사실 중요한 건 어디에 무엇을 하든 내가 사랑하는 이들이 건강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들과 함께해야 어디가 되었든 행복할 수 있으니까요-
함께하는 매 순간에 감사해야겠습니다..^^

저희도 이러기 전까진 여행 다니는게 마냥 좋았어요. 다만 여행지에 가서는 애들이 잘 지내고 있는지 매번 마음이 불편했었거든요. 지금은 어디 놀러가진 못할 것 같지만 그런 점에서는 마음이 편해요. 이번에 침대도 새로 샀고 시트도 살꺼고, 침대에 누워서 창 밖을 바라보면 대추야자 나무도 보이니까 담주에 남편 휴가쓰면 어디 남쪽나라 휴양지 여행온듯이 고양이들 보면서 쉬어보려고요. ㅋㅋ

아 ㅠㅠㅠ 침대 밑에 둘이 숨어있는거 정말 너무너무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ㅠㅠ 심쿵... 둘째가 첫째를 생각하면서 보이는 행동들을 읽으니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

ㅋㅋㅋ 첫째는 예쁜데 바보같은건 둘째라 사실 폰에 둘째 사진이 더 많아요. 그림을 잘 그리면 둘째의 웃긴 행동을 만화로 그릴텐데 그림엔 영 소질이 없어서 아쉬워요.

Congratulations @realsunn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읽으면서 걱정했는데 다행이에요.
걱정 많이 하시고 놀라셨겠어요..
둘째가 건강해서 아무 탈이 없었나봐요.
첫째 가 아직도 강제 급식을 하고 있어서
빨리 건강 해졌으면 좋겠어요.
엉뚱한 둘째가 귀여워요^^

감사합니다!! ㅡ. ㅜ 그 이후로 갑자기 다른 이유로 둘째까지 아파서 정신이 없었어요. 둘째는 이제 괜찮아졌고 얼른 첫째가 입맛을 되찾았으면 좋겠어요 :)

덩치 큰 둘째가 재롱을 많이 피우나보네요.. 고양이들이 자기들끼리의 유대도 강한가봐요.. 스팀잇에서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아갑니다.

둘째는 자기가 아직 아기 고양인줄 아는 것 같아요. 몸무게는 2배인데 ㅋㅋ 여전히 아침에 일어나면 누나한테 가서 냥냥거리면서 그루밍 해달라고 하고, 되게 졸졸 따라다녀요.
그런데 요새는 철이 좀 들었는지 누나가 식욕이 없는 날은 자기도 같이 덜 먹고 해서 신기해요. 저도 처음 데리고 올 때만 해도 이렇게 둘이 잘 지낼 줄은 몰랐어요.

둘째 별로(아예?) 못보고 와서 섭섭....

ㅋㅋㅋㅋㅋ 나도 섭섭해. 둘째가 엄청 애교쟁인데 본 사람이 없어!!!!!

냥이들도 가족 사랑을 잘 알고 있는듯 해서 넘 이쁘네요. 맞아요... 지나고보면 더더욱, 건강할때나 아플때나 기쁠때나 슬플때나 상관없이 함께 있는 그 시간과 공간이 소중한걸 :)

네 예전 기억들도 다 좋지만, 이렇게 또 새로운 추억을 쌓게 되네요. 이제까지는 몰랐던 귀여운 모습을 많이 내비치기도 하고, 남편과도 더 유대감이 생겼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7886.34
ETH 3104.72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