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사일기 20180717- 싯귀 한 구절과 분꽃 씨앗 2알

in #kr-pen6 years ago (edited)

C95FF248-5A30-48A7-A5D8-C13BBFE148E5.jpg
모래톱에 흰 별처럼 박혀 있는 조개 껍데기를 주웠다.




"호사란 편안함을 느끼는 거라오. 단순히 편안한게 아니라, 감싸이는 듯한 편안함."이라고 로사나 오를란디가 말한다. 15년전 그 호사란 것을 누리고 싶어 집을 나왔다.



1인가구라는 말도 없었던 시절이었다. 아버지는 나의 독립을 끝까지 반대했고 나는 포기한 척 연기하며 은밀하게 "호사"를 준비했다. 집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는 회사, 그리고 그 회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나만의 공간. 호기롭게 월세계약서를 쓰고 보름에 걸쳐 식기와 가전제품을 사다 놓았다. 모든 준비가 끝난 날 밤,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나는 예민한 인간이었다. 나에게 호사라는 것은 샤워한 후 개업과 돌잔치 문구가 없는 뽀송한 새 수건으로 몸을 닦는 것이었고,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왔다를 수십 번 반복한 밑반찬통을 더이상 보지 않는 것이었다. 작은 호사를 위해 불편한 자리에서 한걸음 옮기는 일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


오늘 낮에 누군가가 나에게 말을 걸었다. 실제로 말을 건 것은 아니고 막 SNS에 올라온 짧은 글이었는데 그 어조가 너무 다정해서 제발 알아채 달라고 헛기침까지 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워즈워드의 고향 가까이 왔습니다. 13 부터 253 중에 좋아하는 숫자를 달아주시면 몇 구절 제 맘대로 번역해 띄워볼까 해요. 편지 대신으로요.

나는 88페이지가 궁금하다고 답글을 달고 기다렸다. 잠시 후에 편지보다 애틋한 문장이 도착했다.

내 생각 속에는 한 어둠이 있었으니,
그걸 고독이라 부를까, 혹은 백지의 단념이라고.
그 어떤 일상 속의 형체도 그것을 닮지 않았으며,
그것은 나무도 바다도 하늘도 아니었고,
들판의 초록도 아니었네.



♆♆♆


해가 질 때쯤 그 문장을 들고 광안리로 출발했다. 운동화를 벗고 부드러운 모래에 발을 내려놓았다. 파도가 달려와 발 밑에서 부서진다. 오랫동안 그러고 서 있었다. 모래톱에 흰 별처럼 박혀있는 조개껍데기를 주웠다. 제일 예쁜 것을 골라 미쉘양에게 선물했다. 집에 도착한 미쉘양은 주머니 속에 있는 것을 죄다 끄집어냈다. 살펴보니 아까 건네준 조개껍데기 하나와 검은 분꽃 씨앗이 2알이 있었다. 분꽃 씨앗 2알과 조개껍데기 하나, 아주 먼 곳에서 번역된 싯귀 한 구절을 데리고 내일로 넘어가야겠다.



Sort:  

뽀송한 수건이 주는 느낌은 너무 기분이 좋죠

너무 좋죠^^ 세탁기 자주 돌려서 전기세는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요:)

일상을 소설의 한순간처럼 풀어놓는 능력이 있으시네요. 모든 감각을 다 열어놓고 글을 읽게 돼요.

잘 찾아보면 일상에서 더 반짝거리는 순간이 있는 것 같아요:)

제 생각속의 어둠은 무엇일지 문득 생각해봅니다.
글로 사진으로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아름다운 일상이네요. 보얀님 :)

어둠속에는 꿈이 있지요 발견되길 기다리는 예쁜 꿈들이 잠들어 있는것 같아요:-)

일상인지 소설인지 구분이 안 가는 문장이네요.ㅎㅎ
일상을 소설처럼 살고 계서서 그런 걸까요? :D

재미있게 살고싶다는 욕망이 가득해서 그럴거예요 ^^

저도 갑자기 광안리로 출발하고 싶어지네요..
부드러운 모래의 감촉 파도의 감촉을 느끼고 싶네요^^

@levoyant You have received a 100% upvote from @taginspector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and you have not used bidbots in the last 30 days!

Upvoting this comment will help keep this service running.

아름다운 광안리 풍경이 떠올라요^^

아름답고도 청량하오 레보얀님의 문질이여!
어느 큰 봉분의 부장품으로 고이 간직되었던 옛술을 한모금 맛본 기분이외다.

나에게 호사란... 결혼 전 혼자 살 때,,, 실컷 책 읽고, 실컷 소설 쓰고 했던 생활이 아니었는지... ^^

와 다이어리가 왜이렇게 글하나하나 아름답고 예쁘죠...?
윌럼 위즈워드의 고향 이야기 해주신 분은 정체가..?? 좋은 내용의 글을 전달해주셨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14.14
ETH 2890.0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