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 리뷰] 번외편. 캡슐을 뜯어서 물에 타 먹을 수 있나?

in #kr-homeca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인스턴트 커피(가루커피)와 캡슐 커피를 리뷰하는 가리스타(가루커피 바리스타) 9번방입니다. @ayogom님의 제보로 오늘은 한 가지 실험을 해 봤습니다.

스크린샷 2018-07-27 오후 6.41.04.png

바로 캡슐을 뜯어서 물에 타 먹을 수 있는가죠. 그런데 캡슐 커피는 녹여 먹는 커피가 아니라 에스프레소라 물에 타 먹으면 깔깔한 가루를 느낄 수 있지요. 그래서 내려서 마셔 봤습니다.

캡슐 안은 어떻게 생겼나?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캡슐 안이 어떻게 생겼냐죠. 그래서 일단 사용한 캡슐을 분해해 봤습니다.
batch_IMG_3456.jpg
장비를 준비합니다.

batch_collage.jpg
젖은 커피 가루가 있네요. 새 것도 그냥 뚜껑을 따면 되겠습니다.

내려 보니 그럭저럭 커피 같다.

batch_TempImage.jpg
맛의 비교를 위해 예전에 리뷰한 이스피라치오 샤케라또로 실험해 봅니다.

batch_TempImage 4.jpg
필터에 가루를 탈탈 털어 뜨거운 물을 부어 내려봤습니다.

batch_TempImage 2.jpg
일단 비주얼은 그럭저럭 괜찮고 향도 제법 커피향이 납니다.

batch_IMG_3707.jpg
식힌 뒤 얼음을 넣어 마셔봤습니다.

마실 순 있지만...

일단 못 마실 맛은 아닙니다. 하지만 핵심은 빠져버린 밍숭맹숭한 느낌이네요. 떫은 맛도 살짝 납니다. 역시 기계를 사용해야 녀석은 정석대로 해야 제 맛이 나네요. 기계가 있는데 뭐하러 이런 걸 하겠어요. 하지만 기계가 없어도 이렇게 귀찮게 마시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냥 물 끓여서 카누 마시지.

결론

  1. 마실 순 있다.
  2.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렸을 때와 같은 맛은 나지 않는다.
  3. 그냥 머신을 쓰는 게 편하고 맛있다.

가리스타 9번방의 캡슐 커피 리뷰

1. 네스프레소 로마
2. 네스프레소 이스피라치오 살렌티나
3. 돌체구스토 룽고
4. 네스프레소 이스피라치오 샤케라또
☛ 번외편. 캡슐을 뜯어서 물에 타 먹을 수 있나?



'커피리뷰' 시리즈가 마음에 드신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0.01 STEEM0.1 STEEM1 STEEM

Sort:  

ㅋㅋㅋㅋㅋ 재밌네요 압축이란게 커피가루에서 즙을 짜내는 역할인가봐요

커피가루는 참깨가 아닙니다. ㅋ

아 죄송합니다 참기름집인줄알고왔습니다

압축이 되지 않아서... 맛이 떨어지는 군요 ㅋㅋ
감사합니다 !_!

역시 에스프레소의 압축이 없으면 안 되나봐요. 분해는 언제 한 번 해보겠다 생각했는데 아요곰님 덕분에 해 보네요.

전 보통 ㅋㅋ 여과지로 내려먹으면 가루를 왕창 넣어서...
지연을 좀 시키거든요 ㅋㅋㅋㅋ 근데 캡슐 양이 좀 적어보이기도 해요.. 아마 그런 요소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효율을 높이기 위한 압축도! 궁금증을 해결해서 좋습니다 ㅎ

내가 할것을 대신 해서 감사합니다.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거꾸로 해 보시는 겁니다. 그냥 커피를 캡슐에 넣은 다음 머신으로 내려 마시는... ㅋㅋㅋ

아몰랑.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이거 궁금하네요??

결론 다 나왔습니다. 뜯으면 못 써요 못 써~

저도 이렇게 해보고 싶었는데 ㅎㅎ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해 주시네요

이런 걸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서 기쁘네요. ㅎㅎ 그냥 궁금하더라구요.

오 궁금했었는데 ㅋㅋ 마루타(?) 돼주셔서 감사합니당ㅋㅋ

마루타라뇨. 이런 간단한 걸.
레고 전기차 충돌 실험 정도는 되어야 진정한 마루타겠죠. ㅎㅎ

액체가 들어있는줄 알았는데 가루가 들어있군요. 정말 궁금했던 정보 알려주셔서 풀봇과 리스팀을...

감사합니다. 속을 궁금해 한 분들이 계셔서 이 리뷰가 보람있네요.

앗ㅋㅋㅋ 호기심 천국이다!!!!! 재밌는데요?? 저도 가끔 이런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 호기심 천국 시리즈로 연재하셔도 재밌을듯합니다 :)

다음엔 뭐할까요?
'솔릭의 풍속을 온몸으로 맞아보면 어떤 느낌일까?
이런 거 해 볼까요. ㅋㅋ

저는 구번방님을 계속 스팀잇에서 보고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액체가 아니군요
첨 알았어요
액체라서 물어 섞는건줄 알았는데
호기심천국 같아요 ㅋ ㅋ

액체라면 급할 땐 물에 타 먹고 되게 편할 거 같아요. ㅎㅎ 이거 말고 액체로 된 거 있어요. 포션 커피.

와...이걸 진짜로 해보시다니 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머신을 한 번 분해를...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