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 Paper Craft] Strike Noir Gundam (Ver.킬립) : 무기, 백팩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느와르_백팩_01.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오늘의 모형은 스트라이크 누아르라는 검은색 건담인데, 종이 도면은 킬립님의 도면 입니다.
네이버의 '에떼랜드'라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기간제로 공개 되었다가 지금은 공개가 중단된 모형 입니다.


Strike Noir Gundam 이전글 보기



파페쿠라


이번 작업도 종이건담 모형에 설명서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페쿠라 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D 모형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


vossam_느와르_백팩_001.gif

위 애니메이션은 총을 만드는 과정 입니다 두 개가 있지만 전 큰 거 랑 다른 총을 만들었습니다. 총은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었습니다.


vossam_느와르_백팩_002.gif

위 이미지는 백팩을 만드는 과정을 나타낸 애니메이션 입니다. 부품 수나 난이도나 크기나 왠만한 SD건담 하나 만드는 거랑 맞먹는 작업량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본체 만들고 백팩 시작 하는데 텀이 좀 길었습니다. 엄두가 안나서요. ㅋㅋㅋ
부품 수는 120-130개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점점 부품 수 세는게 귀찮아지네요..



완성 파페쿠라


vossam_느와르_백팩_003.gif

백팩 완성 사진이 없어서 굳이 파페쿠라로 돌리게 됐습니다. ^^
돌려보면 좀 멋있는데 왜 사진을 안찍은 건지.. 오밀조밀한 부품이 많아서 보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백팩은 완성 후 건담 등에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완성 사진


vossam_느와르_백팩_02.jpg

이 사진은 총을 받쳐들고 있는 사진 입니다. 한 손에 총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관절이 헐거워져서 한손으로는 무리였습니다. ~그와중에 짝다리~


vossam_느와르_백팩_03.jpg

다리를 벌려서 설 수도 있지만, 각각의 관절이 따로 논다는 사실!!
살짝만 무게중심이 무너지면 옆으로 기울어 집니다. ㅋㅋ


vossam_느와르_백팩_04.jpg

관절 놀이에 빠져 여기저기 빨대를 마구 끼워넣었는데 관절 초보인 제가 몰랐던 사실은.. 종이의 특성 이었습니다. 종이는 보강을 해주지 않으면 습도나 마찰에 따라 늘어납니다.
처음 만들었을 때는 빨대와 종이가 뻑뻑하니 움직인 대로 버텨주더니, 몇 번 가동을 하고 난 후에는 헐거워 졌습니다. ㅜㅜ
사진 촬영을 위해 관절을 몇번씩 움직이고 난 후에는, 모든 관절이 움직여 놓은 대로 고정이 안되고 제각기 따로 노는 현상이 발생 하더군요. 그래서 느와르는 벽 없이는 설 수 없는 건담이 되었습니다.

반성하는 의미로 벽에 머리박기 샷 입니다.


vossam_느와르_백팩_05.jpg

유일한 백팩 샷 입니다. 그래서 부분 부분 확대해 봤습니다.


vossam_느와르_백팩_06.jpg

백팩 아랫부분에도 부품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아기자기~
총도 위에 파페쿠라에서의 큰 총이네요.


vossam_느와르_백팩_07.jpg

백팩 전체샷~
뒷모습은 보여드릴 방법이 없네요. ^^;;



제멋대로 관절 사진


vossam_느와르_백팩_004.gif

아까 말씀드린 대로 고정이 안되는 관절 사진 입니다. ㅋㅋ
혼자 설 수가 없어서 이리저리 막대기로 세워보려고 노력하는 사진 입니다. 이래서 고수분들이 가동을 만들었다가도 순간접착제로 고정을 시키는구나~를 깨닫게 해 준 과정입니다.

멋진 도면을 공유해 주신 킬립님의 도면에 누를 끼친게 아닌가 하는 미안함과 함께 이후로는 가동은 머리속에서 멀~ 리~ 보내버렸습니다.
그래도 재미는 있었어요~ ^^;;

이렇게 누와르도 마무리가 되었군요.

요즘 뜸하게 들어오긴 하지만 스팀잇을 잊지는 않았답니다.
저를 잊지 말아 주세요~ ^^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오랜만에 뵙네요
볼때마다 신기신기 ~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좀 뻘쭘하기도 해요. ㅋ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랜만이에요~~~ㅠㅠ 보쌈님의 건담은 언제봐도 탄성을 자아낸다니까요. 반성모드로 머리박기 보고 웃겨서 ㅎㅎㅎㅎ 저거 만드느라 늦게 오신건가요.

이건 예전에 만들어 놓은걸 올리는 중이구요. 오랜만에 보니 웃기긴 하더라구요. ㅋㅋ

언제봐도 감탄하게 됩니다.ㅎㅎㅎㅎ

어제 잠자리 사진 보고 저도 감탄 하고 왔습니다. ^^

볼 수록 신기해요. 종이라는게 믿기지 않아요^^

종이라서 제 맘대로 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게 또 매력인 것 같아요. ^^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스트라이크 누아르 완성샷도 기다렸지만
네오, 윔크도 기다렸어요 ㅎ 소식 전해주세요~!

사진은 편집해 놓은지 몇 주 됐는데 못올렸어요. 내일쯤 네오, 윔크 소식도 올리려구요.
잊지 않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랜만에 두 친구의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솨합니다. ^^

와~ 대박 멋지네요~

전 SD 건담 도면 프린트해서 만들어 본적은 있는데

도면이 있다면 이런 건담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
찾아보시면 여기저기 공유된 도면이 꽤 있답니다.
저는 네이버에 https://cafe.naver.com/etteland 에 가입해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건담을 만나니 반갑네요.
언제봐도 멋있어요^^

오랜만에 왔는데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Hello @vossam, thank you for sharing this creative work! We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ve been upvoted by the @creativecrypto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is all about art on the blockchain and learning from creatives like you. Looking forward to crossing paths again soon. Steem on!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3003.41
ETH 3122.7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