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건담 - Paper Craft] Strike Noir Gundam (Ver.킬립) : 다리

in #kr-hobby6 years ago

vossam_느와르_다리_01.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오늘의 모형은 스트라이크 누아르라는 검은색 건담인데, 종이 도면은 킬립님의 도면 입니다.
네이버의 '에떼랜드'라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기간제로 공개 되었다가 지금은 공개가 중단된 모형 입니다.


Strike Noir Gundam 이전글 보기



파페쿠라


이번 작업도 종이건담 모형에 설명서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페쿠라 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D 모형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


vossam_느와르_다리_001.gif

대략 110 여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양 쪽 합치면 220여개 되겠습니다. 몸 중에 부품이 많은걸로 따지면 거의 대부분 다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페쿠라를 가만히 보면 도면 디자인 하신 분이 가동을 염두에 두고 만든 것 같습니다. 이전 작업 포스팅인 스커트 부분에서도 가동이 되지만, 허벅지 부분이 가동이 되구요. 관절 부분은 조금만 손을 보면 가동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마구마구 들게 하거든요.

이 도면을 만들 때 쯤, 제가 다른 분들의 가동 종이건담을 보고 감탄 하기도 하고 해 보고 싶다는 욕구를 마구 느낄 때 였습니다. ^^;; 그런데 이 도면이 절 유혹하는 거에요~

허벅지는 움직이고, 관절마다 조금만 손 보면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지 않아?

흠... 처음엔 어려울 것 같아 마음속의 소리를 무시하려 했지만, 스커트에 이어 허벅지가 문제! 만들라는 대로 만들면 가동이 되는 것입니다!!!

으아아~~악!!

어느순간 가동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구와 함께 빨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렇게 넘을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말았으니!!



뼈대 만들기


vossam_느와르_다리_02.jpg

왼쪽 부품은 발의 복숭아뼈 쯤에 있는 부품입니다. 가동으로 하기 위해 구멍을 뚫어 빨대를 끼워 봤습니다. 원래 부품에 발 등 정도는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욕심을 조금 부려 봤네요. 움직이긴 움직입니다. ^^
오른쪽 사진의 발 옆에 동그란 것들은 발 바닥에 들어가는 부스터 입니다.

안보이는 곳까지 세밀해~


vossam_느와르_다리_03.jpg
vossam_느와르_다리_04.jpg

저를 가장 유혹했던 허벅지 부분 골격 입니다. 원래 가동이 가능하도록 디어 있어요. 이러니 욕심을 안부릴 수 있겠습니까?
나머지 가동이 될 만한 부분은 빨대를 넣어 줬습니다.


vossam_느와르_다리_05.jpg

여기 저기 빨대를 꽂아~ 꽂아~


vossam_느와르_다리_06.jpg

오~~ 움직입니다 ^^
다리도 구부려지고, 발도 구부려 지고.. 발목까진 움직이진 않지만 나름 만족 합니다.^^
만들다 보니 건프라 만들면서 인식하지 못했던 가동 부위들이 피부로 느껴집니다.

이렇게 복잡한 거였구나!

이런줄 알았으면 시작을 안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동 한답시고 다리 뼈대만 몇 주 붙들고 있었네요. 그래도 움직이는걸 보니 행복하더라구요.ㅋㅋ



외장 붙이기


vossam_느와르_다리_07.jpg

외장은 한꺼번에 만들어 놓고 붙이기 시작 했습니다.
진열해 놓으니 꽤 많은 부품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름 뿌듯하네요. ^^


vossam_느와르_다리_08.jpg

뼈대 위에


vossam_느와르_다리_09.jpg

외장을 하나씩 붙여 갑니다.


vossam_느와르_다리_10.jpg

나름 설명을 위한 사진도 찍어 가면서..
왼쪽 부품은 무릎 부분에 들어갈 부품을 모아서 붙여놓은 것 입니다.



골반 부품


vossam_느와르_다리_11.jpg

다리만 움직이면 뭐 하겠습니까? 골반이랑 이어지는 부분도 움직여야지요.
가동을 염두해 둔 도면인 듯 부품들이 구멍을 뚫어 빨대만 끼우면 어느정도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작도 못했겠지요. ^^;;


vossam_느와르_다리_12.jpg

오른쪽 아래 부품이 완성된 부품 입니다. 이 부품은 양 다리와 스커트를 이어주는 부품 입니다.


vossam_느와르_다리_13.jpg

이 부품을 끼워주기 위해 상체, 스커트, 아까의 부품을 관통해서 빨대를 끼워 줬습니다. 이로써 허리도 좌, 우로 움직일 수 있게 됐습니다.

더불어 머리의 목도 원통을 집어 넣어 좌, 우로 움직임이 가능해졌습니다.
원래 끄덕일 수 있었으나. 좌우로 고개도 돌립니다. ^^



완성사진


vossam_느와르_다리_14.jpg

차렷자세 입니다. 발목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차렷과 쩍벌까진 아니지만 쉬어자세 정도는 가능하게 됐습니다.


vossam_느와르_다리_15.jpg

외장을 붙이는 바람에 뼈대만 있을 때 처럼 많은 가동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다리는 구부릴 수 있게 됐어요



설정사진


vossam_느와르_다리_16.jpg

상체까지 올리니, 나름 멋있는 것 같습니다. ^^ 스커트가 가동이어서 다리의 움직임이 조금 더 넓어집니다.


다음은 팔의 가동 지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ㅋ
조만간 누아르 팔로 찾아 뵙겠습니다.




즐거은 스팀잇 되세요 ^^




이전 [종이건담] 포스팅 보기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

완전 고급진 건담이네요~ 정말 신이내린 손재주이십니다~

파랑, 빨강의 건담과는 또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도면에 멋짐의 결과물이죠. 감사합니다. ^^

우와 ~ 이제 완성되어 가네요! 팔만 만들면 완성인거죠? 아닌가!! ㅎㅎ
멋진 작품 기대할께요^^

검담의 완성의 백팩과 무기! 팔 만들고 한 번 더 포스팅 해야 끝이 나요.
응원 감사합니다. ^^

누아르 길쭉한 다리 만드는 작업이 힘들었네요;;
지금 상태로도 멋지네요.

괜히 가동 한다고 머리랑 손을 썼더니 좀 힘들었어요.ㅋㅋ
완성 되면 또 다른 느낌일지도 몰라요. ^^;;

다리가 움직이니까 종이건담 같지 않아요.
다리가 늘씬하니 멋있네요 ^^

움직임이 종이이고 제가 초보이다 보니 한계가 있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다리 엄청기네요. ㅋㅋ

팔이 없어서 더 길어 보이는 것 같아요. ㅋㅋ

와!!!대박 대박!!
오랜만에 보니 또 넘 넘 신기하네요.
오늘은 살짝 만들어보고 싶기까지.ㅎㅎㅎㅎ

감솨합니다~
간단한 것 부터 만들어 보심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돋보기부터 구입을 해야합니다^^;;

작업 하는 것이 불편하시면, 감상으로 취미 생활을 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제가 열심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

ㅎㅎ넵!! 화이팅!

크... 고생의 흔적마저 느끼지 못하게 만드는 깔끔한 결과물!! +_+ 누가 커팅 다 해 놓은 걸 조립만 해보고 싶네요 ㅋㅋㅋ

이 때야 다 손커팅 했지만.. 지금은 커팅기로 작업 하니 한결 쉬워졌어요.
가끔은 손커팅이 그리울 때도 있지만, 한 장 자르고 나면 후회할 것 같아요. ㅋㅋ

진정 대단하십니다.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저게 종이라는게

한 번 힘 줘서 쥐어보면 종이라는게 확~ 느껴집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

취미로 하기 좋겠어요.

네. 좋은 취미생활인 것 같아요. 만들어서 사진으로 자랑 하기도 좋구요. ㅋㅋ
나름 성취감도 좋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8.54
ETH 2920.26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