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씹. 뜯. 맛. 즐 등갈비 폭립 편)

in #kr-food7 years ago (edited)

IMG_2573.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인지

괜시리 들뜬 마음을 부여잡기가 힘듭니다.

열흘이라는 긴 휴가에

특별한 계획이 있는건 아니지만

휴가라는 자체만으로도

설레는 이 마음을 다잡을수가 없네요~

그래서 그냥 다잡지 않고

이번한주는 마음 가는대로

들뜬채로 살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평소에도 천상씨에게

조증이냐는 말을 들을정도로

항상 즐거운 녀인네이기때문에

더 들뜨면 어찌 될지 살짝 걱정이 되긴 합니다.😁

제가 음식 포스팅을 시작한지

어언 3개월이란 시간이 지났고

레시피 포스팅 갯수도

50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제 저를 벤치마킹 하시는 분도 계시고 @girina79

상남자의 Simple Recipe (수제 그릴 콤비네이션 피자)

https://steemit.com/kr/@girina79/simple-recipe

요리법을 따라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zorba

https://steemit.com/kr/@zorba/4czzk6#comments

ㅋㅋㅋㅋㅋ 아주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조르바님은

다행히도 성공을 하셨다고 하니

참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저 취미로 하는 요리를 포스팅 하고

정보를 올리기란 참 힘든 일입니다.

다들 정성을 알아주시고 칭찬만 해주시니

점점 더 버릇이 없어지고

저를 발견합니다.

하지만 곧 그런 저를 보고

콧방귀를 뀌고 있는

한 녀인을 발견합니다.

마치 나의 도움이 없었으면

니가 과연이란... 표정을 짓고 있네요.

그래서 버릇 없어지려다가도

자꾸 초심으로 돌아가곤 합니다. ㅎㅎㅎㅎ

저의 Simple Recipe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드립니다. ^^

오늘은 집나간 동생도 냄새 맡고 돌아온다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등갈비 폭립을 만들어봤습니다.

오늘 자취하고 있는 동생이 집에 왔거든요~ ㅋㅋㅋ

IMG_2572.JPG

재료: 등갈비 한팩 (600g)

IMG_2561.JPG

소소: 간장 3, 굴소스 3, 올리고당 3, 맛술 3, 케찹 3, 물, 3, 마늘 1

IMG_2570.JPG

하나. 팔팔 끓는 물에 등갈비를 넣어 삶아줍니다.

이때 여유가 되신다면

파, 통마늘, 통후추, 월계수 잎 한개 정도

넣어서 함께 삶아주심 더 좋아요!~

다 없다면 먹다 남은

소주 반잔 정도 넣어서 삶아주세요!~

집에 먹다 남은 소주는 다 있는거 맞죠??

저만 있는거 아니죠? @.@

IMG_2569.JPG

둘. 볼에 소스 재료를 넣고 쉐끼쉐끼 해서 준비해둡니다.

IMG_2522.JPG

셋. 팬에 불을 올리고 소스 재료를 넣어 보글보글 하면

IMG_2563.JPG

준비된 등갈비를 넣고 약한 불로 10분정도 조려냅니다.

이때 눈을 떼면 안돼요~

방심하는 순간 타버리니까

이리 조리 맛나게 잘 조려 냅니다.

끝!!!

진짜 쉽죠???

IMG_2566.JPG

케찹이 들어가 아이들 입맛에도 딱일거에요!!~

오예~~~ 나는야 요리 천재!!~

라고 천상씨가 말하네요. ㅋㅋㅋ

IMG_2559.JPG

오늘도 아주 맛있는 요리가 완성 됐습니다~

등갈비는 손으로 뜯어야 제맛이죠?

IMG_2568.JPG

자~ 아!~~~

IMG_2560.JPG

오~ 한입 베어 물었을뿐인데

뼈만 남았네요 ㅋㅋㅋ

IMG_2557.JPG

동생은 고기 첨 먹는 녀석처럼

흡입 하네요. 짜아식~~ 맛있나봐요~ ㅋㅋㅋ

그래서 저 두개만 먹고 양보 했어요~

주말에 오면 안쓰러운 마음에 자꾸 맛있는걸

해줬더니 자꾸 오네요...

오면 하루 세끼를 다 해결하고 가요.

그래서 저녁엔 라면 끓여줄려구요~

전 상여자니까요!~~ 히힛~~~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

IMG_2555.PNG

코부니님의 작품을 보고 눈을 뗄수가 없었어요!~

완전 취향저격!!! @kobuni님 감사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e @OriginalWorks bot has determined this post by @rosaria to be original material and upvoted it!

ezgif.com-resize.gif

To call @OriginalWorks, simply reply to any post with @originalworks or !originalworks in your message!

To nominate this post for the daily RESTEEM contest, upvote this comment! The user with the most upvotes on their @OriginalWorks comment will wi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아..이시간에 등갈비에 맥주 한잔이 땡기는군요ㅋㅋㅋ

^맥주한잔과 함께 한다면 정말 최고겠지요~ 히힛 감사합니다~~😁

아니... 이걸 집에서 만드는게 가능하군요 로사리아님...!!
내일 사먹기엔 조금 버거운 음식이군요 ㅠ_ㅠ
제 기준으로는 날 잡고 먹어야 하는 음식이네요 힁

나중에 로사리아 여사님께 부탁드리면 더 맛있는 등갈비를 만들어주시지 않을까요? ^^

로사님 좋으시겠습니다....전 코부니님 그림 ..1번타자라...피해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뒤로갈수록 퀄이 좋아요 ㅠㅠ어쩌겟어요..받아들이고 있는 부분입니다 ㅋㅋㅋㅋ그림그리는 사람이라 그림만 눈에 들어와요 ㅋㅋㅋ오늘은....ㅋㅋㅋ아..코부니님 최고!

아니 야야님또 엄한데서 ㅋㅋㅋㅋㅋㄱㅋㄱㅋㄱㅋㅋㅋ 뭐하십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ㄱㅋ시간내서 다시 고고 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실 줄 몰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속마음이 들켜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제가 콜라보 할겁니다 ㅋㅋㅋㅋㅋ

이런 치밀한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네 야야님 저 너무 좋아요 ㅋㅋㅋ 완전 딱 맘에 들어요 ㅋㅋㅋ

요리정보 너무 좋습니다^^ 팔로우 및 리스팀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 자주 뵈어요~

폭립 정말 맛있죠 :) 양이 맨날 아쉬운 음식입니다.

ㅎㅎ 맞아요 뼈다귀가 반이니 항상 모자라는것같아요~~ 😁

우와^^ 엄지 척입니다!!!등갈비 우리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 ~또 잘배우고 갑니당

^^ 달달한 맛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즐거운 저녁 보내셔용 ^^

흐어어ㅠ 정말 정말 맛있어보여요! 세상에...
자취하면 잘 안 챙겨먹게 되던데, 동생분께서 오랜만에 맛있는 집밥 드시고 좋으셨겠어요>. <

ㅎㅎㅎ 가나님~~ 시간과 가격대비 멋진 요리가 완성 했답니다. 감사합니다~~
동생은 결국 저녁까지 거하게 먹고 배두들기고 있네요^^

아 고기가 넘나 맛나보여요 ㅠ 등갈비라니!! 보다가침떨어지네요 츄릅 이건맛없을수가없네요 ㅠ
그리고 그림이 참 맛깔나게 잘나온것같네요 ㅋㅋㅋ

ㅎㅎㅎ 코부니님~ 오늘은 등갈비 보다도 코부니님 그림 덕분에 제 포스팅이 더 멋져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03.45
ETH 2594.5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