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 11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밥입니다.(와인삼겹살)

in #kr-food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행과 먹거리를 좋아하는 MDRT재무설계사 @joons입니다.

이번 집밥 시리즈 11탄은 집사람이 술안주로 준비 해 준 와인삼겹살이랍니다.

얼마 전 암웨이 냄비세트와 인덕션을 구매한 후 첫번째 선물받은 요리입니다.

이 요리의 난이도는 상,중,하로 봤을때 "하"라고 하네요!~

다만 삽겹살을 통으로 굽기때문에 굽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단점은 있답니다!~

와인 삼겹살의 레시피입니다.

  • 돼지고기 삼겹살1근

  • 영양부추200g ,통마늘 ,양파슬라이스

  • 소스 : 간장, 물엿(꿀), 와인 각각 (100cc), 종이컵 반 컵

참고로 와인은 스위티와인이 좋다 하고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물엿을 50cc만 넣기를 추천합니다!~

수육용 삽결살의 기름기 있는 부위를 아래로 하신 후 통으로 웍 냄비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7분정도 구우면 기름기가 쫙!~ 빠집니다.

빠져나온 기름기는 버려주시고 소스(간장, 물엿, 와인)를 넣고 7~8분정도 간간히 뒤집어주면서 졸입니다.

그 이후 통마늘을 넣고 11분 지나면 완성!~~

간단하쥬??

20180426_203222.jpg

20180426_203406.jpg

맛있겠쥬??

참고로 와인 삼겹살 아래에는 양파를 얇게 썰어서 찬물에 담궈서 놓은 양파와 영양부추를 깔면 더욱 더 맛이 좋답니다.

양파를 물에 담궈놓은 이유는 양파만의 알싸한 매운맛을 제거하기 위한건 다들 알고 계시쥬?^^

맛은 삼겹살과 족발을 절묘하게 섞어놓은듯한 맛입니다.

결론은 맛있습니다!~ ^^

선물받는 안동소주 한 잔과 와인 삼겹살을 먹으니 기분이 쵝오!~ 입니다!~^^

지난번 이마트 장보기 포스팅 때 마셨던 안동소수는 이 와인삼겹살과 먹고 남은 넘이였다는 후문이... ㅎㅎ

어제는 근로자의 날이였으니 미생분들께서는 오늘이 진짜 5월의 첫날이네요!~

새로운 한달 시작되었으니 모두 힘내시고, 스팀형제가 100불되는 그날까지 포스팅은 쭉!~ 계속 됩니다!~ ㅎㅎ


Vol.10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밥입니다.(잡채, 제육볶음 편)
Vol.9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밥입니다.(목살 스테이크 편)
Vol.8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건 집밥입니다.(참치회 편)
Vol.7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스테이크 편)
Vol.6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비빔밥 편)
Vol.5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산나물 편)
Vol.4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닭백숙 편)
Vol.3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해물탕 편)
Vol.2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건 집 밥입니다!~(육개장 편)
Vol.1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건 집 밥입니다!~(한우냉이된장국 편)


번외!~
어제 센터링님 방송에서 #centering 태그달면 보팅 더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보팅 더 들어오나요? ㅎㅎㅎ

Sort:  

와인 수육을 한번도 안먹어 보다니...
삼겹살 보고 있는데 안동소주과 뙇......
오늘 까지 금주하려 햇는데 안되겟습니다. ^^

그럼 오늘 안주는 삼겹살이신가요? ^^

이런 맛있는 집밥... 저도 먹고싶네요 ㅋㅋ
반성하며 레시피 눈에 넣어봅니다 ㅋㅋ

초단간 레시피니 한번 해드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오우~~소주 한잔 생각나는 비쥬얼입니다 ㅎㅎ

맞아요!~ 저 비쥬얼때문에 짱박아뒀던 안동소주가 나왔답니다 ㅎㅎ

안동소주 병이 더 눈에 가네요 ㅋㅋㅋㅋㅋㅋ삼겹살을 이리도 우아하게 먹을 수 있다니요!!! 엄지 척

ㅋㅋㅋ
이제 안동소주 다 무거서 없어요 ㅜㅜ

준스님 아내분께 엄청 잘 하시나봅니다! 집에서 저런 안주를 만들어 주다니... 부럽습니다~ ㅎㅎ

행님도 조만간 대접받으실거예요!~^^
조금만 기다리삼!~^^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비오고 눅눅하고 불쾌지수 높은 날이지만!! 화이팅

오치님도 파이팅입니다!~^^

대박대박!!
선물하신 보람을 제대로 느끼셨겠어요~~~~~!!!

완전 만족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84.56
ETH 3120.56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