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34. - 이 '신고'가 그 '신고'냐, 저 '신고'냐? - Hazing

in #kr-english6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요즘 세상에도 신고식이라는 이름으로 신입생들을 괴롭히니? 못 마시는 술도 억지로 먹게 하고? 쯧쯧. 적어도 스티밋에서는 뉴비라고 신고식 하는 일은 없겠지? 그나저나, 신고식은 영어로 뭐라고 할까?

Today I want to teach the word "hazing." In Korean, there's a similar word 신고식. It literally means "newbies are introducing themselves to the old members", but somehow it got twisted meaning, and now it means "old members are bullying new members when they first pledge in."


자, 지금부터 신고식을 치르도록 하지. 브리, 준비는 됐겠지?

허걱... 네...

존버! 신고합니다!!
브리는 오늘부로 명성도 62를 달성했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 존버!!

흠, 이 '신고'가 그 '신고'가 아닐 텐데...?


저 가면을 쓴 사람이 의미한 것은 "신고합니다!"가 아니라, 신입생들이 치러야 하는 괴로운 '신고식'일 것이다.

가끔 대학에서 신입생들의 군기를 잡기 위해 무리하게 신고식을 하다가 문제가 생겼다는 기사를 접한다. 원래 '신고식'이란 "조직에 처음 들어온 신입이 기존 멤버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새로운 일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식을 치르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엔 그게 이상하게 변형되어서 신입생들을 괴롭히는 것으로 바뀌었다.

기존 멤버들은 신입생들을 괴롭히면서 자신들에게 이렇게 막강한 권한이 있다는 걸 과시하고, 이런 것을 견디어 내야만 우리 조직에 들어올 자격이 있다며 떠벌린다. 하나도 좋을 게 없는 이런 "신고식"이라는 게 과연 미국에도 있을까?


미국도 사람 사는 곳이라 '신고식'이 있다. 특히 미국 대학은 알파, 베타, 감마, 파이 등 온갖 그리스어를 이름으로 가지고 있는 fraternity가 있는데, 우리식으로 보면 대학 내의 남학생 사교모임 같은 것이다. 여학생 사교모임은 sorority라고 한다. 활동 자체가 비밀스러운 모임도 있고, 많은 이들이 꼭 가입하고 싶어하는 선망의 대상인 곳도 있다.

하지만 원한다고 모두 다 가입할 수는 없는 법. 어떤 곳들은 신입생들에게 혹독한 미션을 줘서 그걸 통과해야만 정식 멤버로 인정해주기도 한다. 이렇게 신입생을 괴롭히는 신고식을 영어로는 hazing이라고 한다. haze는 '미로'라는 뜻 외에도 "못살게 굴다, 싫어하는 일을 시켜 괴롭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신고'가 그 '신고'는 아니지만, 지나친 '신고'식을 보게 된다면 경찰에 '신고'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닐까?


배운 단어 써먹기

A: I want to joint that fraternity.
B: Not me. You need to survive the hazing to be a member.

A: 저 사교모임에 가입하고 싶어.
B: 난 아니야. 저기 멤버가 되려면 신고식을 치러야 한대.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I'm posting a series of interesting and funny words/expressions in English for Koreans. English could be a difficult language to learn for some people, but I hope these words and expressions can keep them interested in English!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29. 악마의 변호사라고? - Devil's Advocate
30. 사돈 남말하네! - Look Who's Talking!
31. 자나깨나 얼음 조심 - Black Ice
32. 이런 단어 있귀, 없귀? 개 귀? - Dog-Ear
33. 날벼락 물벼락 돈벼락? - Windfall


follow_bree1042.gif

Sort:  

오늘도 하나 배우고갑니다^^

들러주셔서 고맙습니다! :)

ㅎㅎ명성도 62 달성!! 축하드려용
브리님 덕분에 미국을 더 잘 알게 되는 것 같네요! 미국도 신고식같은게 존재했다니,,

축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미국 대학생들의 신고식도 더하면 더했지 결코 만만하지 않아요.

Hazing. 오늘도 한 자 배워갑니다아. :) tip!

그나저나 지나친 ‘신고’식을 보면 경찰에 해야하는 ‘신고’는 영어로 뭐라 써야 하나요? ^-^

하나를 알려드리면 둘을 궁금해 하시는 우리 초코초코님! ^^
그런 신고는 report라고 해요. Report to the police라고 하면 "경찰에 신고하다"라는 말이 되지요. 대학에서 숙제로 내는 것도 레포트지만요.
In case of severe hazing, you should report to the police.

헤징이 저런 뜻도 있었군요. 오늘도 영어 한줄 공부하고 갑니닷!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신고식은 결국 괴롭힘이었군요...아! 나쁜사람들~
브레님~ 좋은하루 되세요!

그렇죠. 못된 괴롭힘! 기존 멤버라는 게 뭐 그리 대단한 벼슬이라고 신입들 군기를 잡는지..

구시대적 산물인데... 그걸 전통이란 이름하에 행하고 있으니...ㅠ 답답한 노릇이죠!

브리님의 명성도 62 hazing을 축하합니다.
앗, 이hazing이 그hazing이 아닌가?ㅎㅎㅎ

ㅎㅎㅎㅎ 응용력 짱이십니다! ㅎㅎ
그 헤이징은 아니지만, 축하해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

어제 부산 어느 고등학교에서 신고식 문제로 뉴스 나온거 봤어요.
요즘에도 이런게 아직 있나봐요.
Congrats!!! 명성도 62를 축하합니다.

예전에는 대학만 문제였는데 이젠 연령층이 어려져서 중고생들도 신고식을 하네요. ㅠ.ㅠ

hazing 이 신고식이었군요 배우고 갑니다~^^

네. 신고식을 영어로 헤이징이라고 한답니다. :)

내년 또 새학기가 시작되고 hazing으로 불미스러운 일이 없었음 좋겠네요.ㅎㅎ

그러게요. 신고식은 없어져야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