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유튜브 공부하는 중

in #kr-diary6 years ago

geometry-1023846_1920.jp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요즘 스팀잇에서 활동하면서 동시에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위해 독학을 하느라 나름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혼자서 이것저것을 시도해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익숙한 것도 있고, 처음이라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부족한 돈과 시간에 대한 아쉬움이 많지만, 처음 부터 풍족하게 진행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처음에 스팀잇에 접근했던 것처럼 그저 꾸준하게 쌓아나갈 생각입니다.

    제가 몇 가지의 취미를 꽤 오랜기간 해왔기 때문에 콘텐츠가 고갈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 유튜브 채널을 찾아와서 봐주는 사람이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청자 유입을 이루어낼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지속적으로 고민해야하는 것이기도 하고, 단기간에 성과를 이끌어내기 힘든 것이기에 머릿속 한켠에 두고 계속 의식하면서 진행할 생각입니다. 지금은 기본적인 것들을 준비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순서에 맞겠죠. (๑˘ꇴ˘๑)

20180821_233450.jpg

    카메라, 마이크, 조명, 삼각대 등등 기본적으로 구비해야할 장비가 참 많습니다. 물론 취미로 유튜브 활동을 한다면 이러한 장비들이 없어도 문제는 없겠지만,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를 꿈꾸는 저에게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일단 장비는 웹캠을 먼저 장만했습니다. 일명 국민캠이라고 불리는 로지텍의 'c920r'입니다. 사용 후기와 추천글이 많은 편이라서 기대를 했는데, 생각보다 화질이나 오토포커스 기능이 좋지는 않습니다. 전체화면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게임영상을 촬영할 때 플레이어의 모습을 작은 모습으로 보여주기에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20180823_133137.png

    사실 가장 먼저 구비해야하는 것은 PC입니다. 지난 12일에 본가에서 제가 사용하던 PC를 훔쳐(?)왔습니다. 2013년도 말에 만기전역을 앞두고 직접 조립해서 만든 PC인데, 원활하게 동영상 편집 및 온라인 게임을 하기에는 사양이 부족한 편입니다. 5년 전, 그 당시에도 최고 사양이 아니고 중~중하 정도의 사양이었으니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조만간에 어떻게 해서든 PC를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모니터의 크기도 18인치라서 참 불편합니다. 영혼이라도 팔아서 돈을 마련해야할 듯 합니다. ŏ̥̥̥̥םŏ̥̥̥̥

    영상편집 테스트를 해보려고 오랜만에 '하스스톤'이라는 게임에 접속해봤습니다. 2014년도에 제가 열심히 하던 게임이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네이버 검색 상위권에 위치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유튜브 썸네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수한 능력을 가진 카드를 이용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더 좋은 능력이 있는 카드를 얻기 위해서는 카드팩을 구입해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무과금/과금 유저사이에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또한, 매 턴마다 받게 되는 카드의 순서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 달라지기 때문에 '운빨 ㅈ망겜'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๑•̥﹏•̥๑

    아무튼 오랜만에 접속하니 이벤트로 받고, 퀘스트를 수행하고 받은 카드팩 18개를 한 번에 개봉하는 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보통 20~40팩 정도에 1장꼴로 '전설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카드 1팩의 가치는 원화 1,000원 이상입니다.) 참고로 카드의 등급은 일반 < 희귀 < 영웅 < 전설 순서로 가치와 성능이 높은 편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별다른 기대와 긴장감도 없이 마구잡이로 개봉했는데, 전설 카드가 나와서 살짝 멈칫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썩 좋은 카드는 아니었습니다만, 카드를 분해하여 얻는 마법의 가루로 다른 카드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설 카드는 환영받습니다. (~˘▾˘)~

    게임, 취미와 더불어 스팀잇과 관련된 콘텐츠 제작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 스크린샷과 글로 올리던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재가공하는 정도입니다. PC의 화면을 통째로 녹화하고, 그것을 보면서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초심자에게는 더 쉬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팀잇과는 다르게 유튜브에서는 '재생목록'으로 관련 영상을 묶음으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기에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PC 업그레이드와 다음 주에 예정된 동원 예비군 훈련 등등 한정된 돈과 시간 내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٩(ˊᗜˋ*)و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There are easy STEEM support buttons.
1 STEEM2 STEEM3 STEEM
There are easy SBD support buttons.
1 SBD2 SBD3 SBD

Sort:  

오~ 새로운 것에 도전하시는군요~ 멋지심!!!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후 유튜버 되시면 저도 한번 먹방에 초대좀.. 헤헷

먹방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먹방 보다 술방에 더 잘 어울리실 것 같은데요?ㅋㅋㅋ

ㅋㅋㅋㅋ삐진표정 어디잇나... 👊
어쿠 잘못 눌렀네... ㅋㅋㅋ

사랑으로 감싸안아 주세요.ㅋㅋㅋ
( ๑ ᴖ ᴈ ᴖ)ᴖ ᴑ ᴖ๑)

훔...훔....ㅋㅋㅋ

크 유튜브까지 잡아먹으시나요 이제ㅎㅎㅎ

백수탈출 하려면 여기저기 다 찔러봐야죠.ㅋㅋㅋ

스팀잇과 유튜브까지... 노후준비 제대로 하시네요. ㅎㅎㅎ

노후준비라니 굉장히 멀게 느껴지네요.ㅋㅋ

유투브 구독 찜뽕입니다~~~~ 저도 유투브 하고싶은데.. 저는 꾸준히 뭘 좋아했던게 없어요 ㅠ ㅠ 컨텐츠가 많으시다니 이미 반은 성공하셨어요!!

콘텐츠가 뭐 별거 있나요. 내가 잘 아는 것, 잘 하는 것을 보여주는 거죠.ㅎㅎ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이제 유튜브까지 진출하셔서 금손이 되시는건가요? ㅎ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는 거죠.ㅎㅎ

유명해지면 저 잊지마세요~~ ㅎㅎ

로또 1등 당첨되시면 저 잊지마세요!ㅋㅋㅋ

또 하나의 취미가 있으시군요.
그곳에서도 고래 유투버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취미가 참 많습니다. ㅎㅎ

이렇게 유튜버로 전직(?)하시는 분을 마주하게 되네요 ㅎㅎ
아이들 1순위 희망직업이 유튜버라고 하죠...

잘 보고 갑니다.

오호. 그렇군요. 저는 백수에서 직업이 생기는 걸로....?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38.55
ETH 2579.36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