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oya's drawing 85] 보상이 0 이었던 나의 그림들 그리고 감사 인사

in #kr-art6 years ago (edited)



앞서 500팔로워 이벤트 글에 스팀잇 시작하고 kr 태그 입성 전까지 2주간 보상이 0이었다는 얘기를 했었는데요. [500팔로워이벤트글] 그 글을 보고 안타깝게 생각하신 야야님(@sunshineyaya7)이 예전 그림들을 다시 포스팅 해보라고 제안해 주셨어요. 예전에 @asbear님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올리신 적이 있으셔서 이참에 한번 올려봅니다.

예전에 올린 그림들을 둘러보니 kr 입성 전 한 2주간 올린 그림은 보상이 0이었고, 입성 후 한 2주간은 보상이 1달러 미만이었어요. 그 그림들을 모아서 한번에 올리려니 너무 많더라고요... ;ㅁ; 그래서 적당히 추려서 절반 정도만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지금은 명성도도 많이 오르고 보상도 잘 받고 있어서 마음이 많이 편해졌어요. 당시엔 방세 걱정하며 시작한 스팀잇이어서 많이 절박했던 기억도 나고 kr 입성하고 1달러 찍힌거 보고 엄청 기뻐했던 것도 기억나네요.(단순;;;) 댓글들이 한두개씩 달리기 시작하면서 스팀잇을 하는게 더욱 즐거워졌던것 같아요. 보상도 받고 저의 외로움도 나눌 수 있는 그런곳이 되었으니까요. 지금 생각해보니 올드비 분들이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만 하라는 말씀들이 다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kr 커뮤니티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림이 다소 야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만 인체의 아름다움으로 봐주세요! 네 그렇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그림쟁이들이 변태입니다.

저는 허벅지 볼륨을 그리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제 그림들은 대부분 허벅지가 실합니다. 그리고 제 그림을 많이 보신 분은 아실 것 같지만 손과 발은 작게 그려요. 다른 부분의 볼륨을 확실히 살리면서 캐릭터적인 느낌을 주기 위한 요소입니다.

DQma2TGxBf3mEpW7QquKaxUiqRmNPsamezrJJYDeJdA1443.jpeg

DQmdr3NTheTJBcMGsPDURx3bBVZbJ42NuRXKrQDy7kpe26R.jpeg

DQmNuGDsH2qKKU9AtRywd3N6LAEram7tN55Wr8AVtLS7mGQ_1680x8400.jpeg

DQmWgYZJYF3HE7RF8TMrhm37WkqJAq1ymmuGbApjdNLy1i4.jpeg

DQmWhtGbp3hP3yfQiXpBespVj5kmqAAHBMaHJRm22WFYCaY_1680x8400.jpeg



그리고 이 그림들에 달린 안타까워하는 르바님(@rbaggo)의 댓글도 발견했어요!

Hi guys, Look at my drawing :) — Steemit 2018-02-19 10-56-04.jpg


아름다운 그림 중간에 다소 눈을 더럽히는 그림도 하나 있습니다. 세달 전에 올린 이 그림 포스팅에도 르바님의 댓글이 있었는데 당시에 제가 kr 태그를 모르던때라 르바님이 외국인인 줄 알았던 거 같아요..^^;;;;

DQmbyGcPSNC9AYCBXA1gohBRiFVGpqJWSL4FTLp3EwgzQTK_1680x8400.jpeg

zzoya's drawing 017 — Steemit 2018-02-19 10-58-58.jpg


여러분이 못보셨을 수도 있는 고양이들도 있답니다.

DQmWA38Nhotbt3ixLtNEUTBteeqQKMpdFfe9igUxzAjzm83.jpeg

DQmVUg1V28icsiWokUtMiaeCcWNm52cgoPPRHic8pRbDYSG_1680x8400.jpeg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그림들은 제가 늘 프로마커를 쓰다가 포스카(마커)를 알게 되면서 종류가 다른 마커로 그린 그림들이에요. 프로마커는 투명 마커이고 포스카는 불투명마커라서 느낌이 조금 달라요. 지금은 두 종류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지만 혹시 저처럼 마커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라면 느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DQmPsGGosHV6QHztTUh2QYtBJrzFEmRQ1xs48kmasVbX5Uf_1680x8400.jpeg

DQmdWsKe4otY4kxpA5dqTGjDUTsW9M3yTP98fgPSUGpHdAx.jpeg

DQmQ1YJTQHgJ8TN57QKyTxtwLXH1PQqqvb3bic4uT9Jf4yu.jpeg

DQmNrZyjrdHKYjCGYpCHdXExin5JB3sQ1udJARnHhSb8kWm_1680x8400.jpeg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지금은 정말 행복합니다. 물론 제가 다소 우울한 글들도 많이 올리지만 그건 예술가의 변덕으로 봐주세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content_1479363365.jpg


Sort:  

ㅋㅋㅋ고추참치님 역시 분위기 메이커..엄지척!!

아 ㅋㅋㅋ 이런짤은 도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하하ㅏ하하ㅏㅏ하ㅏㅏㅏㅏㅏ 미챠요!

ㅋㅋㅋ이거 예전에 한창 엄마한테 화났는데 엄마가 치킨 사들고 들어왔을 때 였나 그런 자막으로 엄청 웃었던 기억이 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아 제격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우리 스변협의 자랑스러운 회장님!!ㅋㅋㅋㅋㅋㅋ

아 대박... 1분 넘게 웃고 있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호가 옆에서...

이거 머지? 이꺼 머찌??

ㅋㅋㅋㅋㅋㅋㅋㅋㅋ4호둥절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아 정말 ㅋㅋㅋㅋ 도저히 그냥 못지나가겠어요

아이씨! 여기서 머물러서 자꾸 보고있는 내가 미워~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

..골반 허벅지 좋습니다......
역시 제스타일입니다.. 씨벨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골반 허벅지는 역시 씨벨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허벅지 볼륨을 그리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제 그림들은 대부분 허벅지가 실합니다.

역시 배우신 분입니다.

제가 좀 실하게 배웠지요ㅋㅋㅋㅋㅋㅋ 므흣


다시보니 개반가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비츄가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귀욥ㅋㅋㅋㅋ
야야님 고마워요!!

헐 고양이 그림 너무 이뻐요!!
이런 반짝반짝한 그림들이 묻혀있었다니....ㅠㅠㅠ
넘나 안타깝네요ㅠㅠ

저는 오늘 밤에도 쪼야님의 그림을 받으러 주사위를...!!!!!!

뭐 뉴비때는 다 그렇죠~ 사실 저는 적응기가 더 길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빨리 발견된거 같아서 감사할따름이에요~^^ 단순한 나.. 역시 주사위는 야간 주사위가 최고죠!! ㅋㅋㅋㅋ 오늘도 달려봅시다!!

자 이제 저 그림중 아무거나 저에게 주시면됩니다...
뉴비시절이란 누구에게나 슬프네요ㅠ 특히나 kr을 늦게안 zzoya님은 더더욱이요ㅠ 남아있어줘서 고맙습니다!

지니어스님 감사해요!! 전 요즘 너무 행복해요~ 지니어스님이 무한 애정으로 관심가져주셔서 가슴한켠이 따땃합니다!! ㅎㅎㅎㅎ그러니 어서 주사위 굴려주세요!! 100 가즈앗!! ㅎㅎㅎㅎㅎ

2주간 보상이 0이셨다니, 제가 참 풍족한 상태로 스팀잇을 시작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KR 태그를 활용한 덕분에 첫 글부터 보팅을 받았으니까요.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하나 둘 쌓여가는 게시물과 팔로워분들을 보며 성취감을 느낍니다. 그렇게 꾸준히 활동하다 보면 어느새 평판도 올라가고, 보상도 안정적으로 받는 날이 올 거라 기대합니다.
그나저나 올리신 그림들은 묻히기에는 너무 아쉬운 것임이 확실하네요. @zzoya 만의 선과 색에 더해진 익살스러움이 보는 이를 참 유쾌하게 합니다. 이렇게 다시 올리시길 참 잘하신 것 같네요. 덕분에 좋은 작품 보고 갑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외한님^^ 제가 스팀잇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로 시작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 포스팅을 올려야겠다고 생각한건 야야님의 권유도 있었지만 저처럼 0으로 시작해도 꾸준히만 하면 좋은 컨텐츠는 반드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걸 많은 창작자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3개월은 사실 짧지도 않지만 그리 긴 시간도 아니니까요~ 그러니 문외한님도 화이팅입니다!! 우리 함께 쭉쭉 올라가요!!^^

참 그리고 조만간 피드 방문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보팅파워가 그지라서..ㅠㅠ (야야님께 관리 못한다고 혼났네요) 파워 충전되면 바로 달려가겠습니다. ^^

금손이신걸요~~^^
부러워요 꼬마때 꿈이 화가였으나
현실직시 빨리했어요 ㅋㅋ
팔로우하고 자주보러올게요~

금손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 했어요. 자주 봬요^^

ㅋㅋㅋㅋㅋㅋ멋진그림들 개인적으로 아저씨 꿀단지에 발을 올린 강아지가 가장 인상깊습니다ㅎㅎ귀엽귀엽

ㅎㅎㅎㅎㅎ감사해요 @soomong님!! 꿀딴지가 폭신폭신한게 발 올릴 맛이 날거 같아요~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497.39
ETH 2637.5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