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없던 낙서, 그리고 힐링

in #kr-art6 years ago

낙서.jpg

나는 그림을 그릴 때 철저한 자료조사와 스케치 후 작업에 들어간다.
하지만 요사이 동화 연재와 목적이 있는 그림을 그리면서 내가 원하던 거지만 그 뒤에 부담과 스트레스안에 허덕이는 나를 발견했다. 나름대로 고뇌가 섞인 결과물 후엔 그만큼 뿌듯함도 크지만, 정확한 스케치 없이 펜선 하나 그리기도 힘든 나를 보면서 문득 스케치 없이, 머리속 그림 설계없이 손이 먼저가는 그림은 어떨지 궁금해졌다.

그런데 막상 무작정 그리려니 그림이 그려지질 않았다.
정말 길을 잃어버린 어린아이처럼 펜은 종이위에 올라올 생각을 못하고 그저 허공을 가르고 있었다.
내가 얼마나 틀 안에 짜여진 그림을 그려왔는지... 세삼 나의 상상력의 부족을 다시금 깨달았다.

그림을 위한 테크닉은 필요없다.
섬세한 펜선도 필요없고, 그저 마음가는대로 손이 따라가는대로 그려봐야지..
그림에 대한 설명도 필요없다.
내가 그나마 할 수 있는 건 글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그림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누구의 평가도 필요없다.
정말 목적없이 손 가는 대로 그린 그림이기에 그 후 그림에 대한 평가는 내 몫이 아니다.
감상하는 사람들의 몫이다.

이 그림에서 내가 얻은건 틀안에 같혀진 나에게 자유의 시간을 준 것
그리고 힐링이다.

Sort:  

알듯 모를듯한 거리감이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좋은걸지도 모르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아리송한 거리감은 어떨땐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제 그림이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

이런거 좋아요! 뭔가 유유자적한 느낌~~

감사해요. 오랜만에 생각없이 그렸는데 재밌더라구요 :)

우와 자유로운 그림도 정말 멋있어요!!! ^^b 저도 목적있는 그림을 그릴때 스트레스 받아서 연재하시는분들이 존경스러워지더라구요 ㅠㅠ

맞아요. 좋아서 하는 그림임에도 분명 스트레스는 있어요. 쪼야님 그림도 고뇌끝에서 나온 결과물이라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도 사고 좋아하는거겠죠 :)

문득 그런 생각이 드네요. 제 이야기찻집 단골이시잖아요?
라나보에님을 깜짝 등장시켜드리면 어떨까요? 황진이도 만나고 파블로로 만나서 커피 한잔 나누며 예술을 이야기하는거죠.

저야 영광이죠. ^^ 예술에 대한 이야기 와 저 등장하는 거에요 ?!!

앗싸~ 캐스팅 성공!!! 무슨 이야기에 넣어드리지? 파블로와 썸 타게 해드릴까...

제가 유부녀라... ㅎㅎ

그러니까 재밌죠.^^ 아닌가....ㅎ 하튼 내일쯤 신내려서 떠올려볼랍니다. 라나보에님이 어떻게 찻집의 문을 열고 나타나서 누구와 무슨 대화를 나누실지...

뭔가 세가지의 세상이 하나로 모이게 되는 느낌같아요~

어머 그런가요 :) 감상평 잘 들었습니다 :) 감사해요 :)

멋진 그림에 멋진 말씀입니다 :)

저는 디자인이 직업이 아니라서 취미로 무언가를 해볼때 아무런 제약을 스스로 둔적이 없습니다. 라나님의 자유로운 그림을 보니 새로운 차원들이 엮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방인들의 눈동자도 보이구요 :)

오늘도 감사히 보고 갑니다 !

앗 감사합니다. 제약을 두지 않고 작업할때 더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오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dudu 님 작품이 저에게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오나봐요:)

그림을 위한 테크닉은 필요없다.
섬세한 펜선도 필요없고, 그저 마음가는대로 손이 따라가는대로 그려봐야지..
그림에 대한 설명도 필요없다.

대학 다닐 때, 우리 총장님이 쓴 책이 한 권 있었는데, 자연스러움?에 관한 책이었어요.

어떠한 사물이던지 인위적으로 꾸미지 않아도 갖는 아름다움이 있다.

그런데 우리가 그리는 행위 자체도 인위적인 것이 될 수 있잖아요? 그래서 마음을 아예 놔버리고 표현하고 싶은대로 표현했던 것 같아요. 물감을 흩뿌리고, 손으로 찍어보고 그리고 스카치 테이프를 종이에 붙였다 띄어내는 방식으로 흰 색을 만들었는데, 어쩌면 이 행위조차도 인위적이겠지만... 종이 내면의 흰색 아름다움이 나오더라고요.

와 그런 작업을 하셨었군요. 비록 과정에서 인위적인 뭔가가 첨부돼있어도 그 안에 숨겨진 아름다움까지 인위적이진 못할것 같아요:)감사해요:)

무궁무진한 창작의 세계를 표현하신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림은 그린분의 설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라나보님이 느끼신 자유와 힐링을 저도 느껴보려고 다시한번 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림을 이해하게 되는것 같아요.
잘 보았습니다.
또 다음 작품도 기대합니다.
좋은 시간 되세여~~

이번 그림은 목적없는 그림이라 보는 사람의 느낌이 곧 이 그림의 설명이랍니다. 보는 이의 시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그림이기 때문에 어떤 생각을 가지시든 그건 edwardcha님의 온전한 그림평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게 이해를 하면 되는거군요~~
저는 그린분의 관점을 어떻게 이해하지 그런 생각을 종종 했거든요~~
보는 사람의 관점으로 이해해도 된다니~ 그림은 주관적이면서 객관성도 나타내는 것 같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아아...님의 섬세한 그림을 보기 위해 오늘도 왔습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다시 팬을 잡고 따라그리고 싶은 심정이예요.^^ 그림연습 안한지 꽤 됐는데 ㅋㅋ

앗 감사합니다 !!! 그림은 그릴수록 느는거라 연습은 따로 필요없는것 같아요. 그냥 부딪히세요^^

저는 베르세르크의 한장면을 보는 느낌인데요 ㅎㅎㅎ
마계의 문이 열리는거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

오 베르세르크 유명한 만화 아닌가요.!
먀계의 문이 열리는 느낌이라니 역시 작가님다운 상상이세요 :) 작품에서 너무 죽이진 마세요ㅠ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4927.71
ETH 3517.5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