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려나...
비가 오려나.../cjsdns
친구들 단톡 방 카톡으로 오늘이 월요일인지 알았다.
오늘 누가 온다고 했는데 언제쯤 오려나
기다리는 사람은 아니라도 온다는 사람은 모두 반가우니 기다릴 수밖에...
날씨가 꾸물 거린다.
비라도 내리려고 그러는지 하늘은 울고 싶다는 표정을 지어 보인다.
울고 싶으면 울어라, 네 흘리는 눈물 누구에게 인가는 생명수 될 것이고 네 안구는 맑아지리니 울어서 나쁠 것도 없구나
집 앞에서 산비탈을 끼고 도로를 닦는다나 개설한다나 하는데 엄청 큰 포클레인이 와서 작업을 시작했다.
올여름이 지나 가을 머리에 들어 서면 새길을 따라서 출퇴근을 하게 될지 모르겠다.
그렇게 되면 많이 가까워지고 길도 좋아지니 걸어 다녀도 좋을 듯싶다.
그러나 그렇게 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도 아니다.
팔려고 내놓은 집이니 그전에 빨리 팔려서 아들 체면 좀 세워주고 스팀이나 몇 개라도 더 살 수 있으면 좋겠다.
날이 꾸물거린다.
비가 올지도 모르겠다.
내게 지금 반가운 손님은 누구보다 땅을 사주던 집을 사주던 할 사람이다.
정권이 바뀌면 좋아지려나 기대를 해봐도 좋아지는 모습은 안 보이고 세금만 잔뜩 나온다.
세금도 소득이 없는 부동산에는 안 물리면 좋겠다.
샀다고 세금, 가지고 있다고 세금, 팔았다고 세금, 내 앞을 가로막는 것 중에 제일 무서운 게 세금이다.
그래도 한때는 젊은 시절에는 세금을 낸다는 것이 그것도 주변 사람들보다 많이 낸다는 것이 자랑스러웠는데 지금은 전 혀 자랑스럽지 않다. 그렇다고 세금 많이 낸 사람이 대우받는 세상도 아니고 마음에 안 든다고 안 낼 수도 없고 세금 솔직히 무섭다. 세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이익이 있는 곳에 내는 세금이야 수긍이 가고 당연히 내야 하지만 손해를 봐도 내야 되는 세금이 생각보다 많다. 이놈의 세금은 외상도 안되고 카드도 안된다. 아니 요즘은 카드로 지방세 국세를 일부 받기도 한다.
땅 한자리 사갈 반가운 손님이나 왔으면 좋겠다.
오후에는 메가 커피 본사에서 인테리어 설계를 뜨기 위해서 실측을 온다고 하는데 그나마 다행이다. 건물을 살릴 생각으로 떠넘기듯 임대료를 깎아주면서 1층 전체를 임대를 했다. 앞서 야식집 사장님은 이곳에서 돈을 벌어서 자기 건물을 지어서 나갔다. 새로 오는 메가 커피 사장님도 이곳에서 대박을 내어 아예 우리 동네 집을 사서 이사를 왔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 혹시 청평을 들리거나 지나는 분들은 터미널 옆 메가 커피 애용 바랍니다. 7월 초 오픈이라 하니 준비가 순조롭게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누군 비가 올 거 같으면 몸이 이곳저곳이 쑤셔대며 알려 준다는데 난 마음이 이구석 저구석 영 편치 않네요. 그래서 횡설수설해 봤는데 내가 참 싫어하던 말을 오늘은 하고 싶네요. 그냥 돈벼락이나 맞았으면 좋겠다. 나만이 아닌 힘들어하는 스티미언들 있으면 그들 모두에게 그냥 돈벼락이 마구 마구 쏟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애터미를 하면 돈벼락을 맞을 가능성이 많다고 나는 열심히 하는데 이 말 믿는 분 복 받는 일인데, 어때요 믿어 보실래요. 믿어 보실 분은 댓글로 좋다고 해주세요. 그러면 살짝 도움이 되어 드릴 수도 있어요.
Congratulations @cjsdn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비오면 천둥 번개 치는데
그 때 돈벼락 맞으세요.
왕창!!!
Hi @cjsdn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09 which ranks you at #60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95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