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신다면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edited)

images-10.jpg

얼마전 회사 내 교육 프르그램에 참가했다 돌아온 동료가 회식자리에서 대뜸 물어봅니다.

꿈이 무엇이냐고..

꿈이라.. 살아 오면서 그냥 남들처럼 예쁜 아이 낳고, 행복한 가정 꾸리면서 경제적으로나 인생살이면에서 큰 걱정이나 어려움없이 살았으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만을 해 봤지 구체적인 꿈은 없었던 것 같아요.

어릴적 그저 막연하게 꿈을 가졌다면 항공기 승무원이 되어서 이 나라, 저 나라 여행하면서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꿈을 잠깐 꾸었지만, 외모적으로 가능성이 별로 없다는 것을 깨닫고는 빨리 꿈을 접었습니다. 그래도 아쉬움이 조금 남아서였는지 항공사에 취직 가능성이 높은 대학을 선택했는지도 모르겠네요. 고3시절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파일럿이라는 드라마의 영향도 컸지만 말입니다. 물론 지금은 대학이나, 전공과 별로 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지만 그땐 그래도 넓은 세상을 누비며 사는 삶이 멋있을 거란 막연한 기대감이 있었더랬지요.

하지만 지금 누군가 나에게 꿈을 물어본들, 그 답을 선듯 대답하기도, 내 스스로 찾아내기도 쉽지가 않네요.

술기운에 취한 그 동료가 말하더군요.

What do you want to be? 가 아니라 What do you live for? 이라는 물음에 답을 찾아가야 한다고..

그 예로 가수 박진영씨가 30세가 되기전에 20억을 벌어야겠다는 꿈을 꾸었는데, 막상 30세가 되기도 전에 그 꿈을 이뤄버리니 자신이 앞으로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인생이 허무해지기 시작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 후론 사업실패나 결혼실패 등을 맛보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어린 아이들에게 꿈을 꾸라는 말은 쉽게 합니다. 그렇지만 무엇이 되고 싶은지 꿈을 꾸는 것도, 무엇을 위해 살아갈지 삶의 의미를 위한 꿈을 꾸는 것도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닌것 같아요.

더욱이 이제 마흔이 넘어 세 아이의 엄마로, 직장인으로 살면서 무언가 다시 꿈을 꾼다는 건 더 어렵네요. 박진영씨처럼 구체적인 나이가 되면 내 삶이 이랬으면 좋겠다 그런 꿈은 그래도 쉬운데 말이지요.

그냥 지금 막연하게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잘 자라서 성실한 사회의 일원이 되고, 형제애가 좋아 서로 아끼면서 누구보다 가깝게 지냈으면 좋겠고, 우리 부부 사는날까지 서로 아끼며 손잡고 여생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꿈이 있다면 우리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기 전에 더 넓은 나라를 함께 여행하며, 한 1년정도 외국에 살면서 더 넓은 세상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다는 생각이 절실해 지네요. 저도 아무리 해도 늘지 않는 영어 공부도 더 잘 해보고 싶고 말이죠.

다시금 꿈을 꾸는 엄마로 한번 살아 봐야겠어요. 다시 설레이고 가슴 뛰는 순간을 경험하고 싶은 충동이 듭니다.

엄마의 카페 멤버님들!!

당신은 지금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나요?

라는 질문을 던지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좋은 밤 되세요~♡

참고로, 저는 지금 맨 정신입니다.ㅎㅎ

Sort:  

꿈을 찾아서~ 한살더 먹기전에 한개는 해놔야할텐데요..^^

저도 아이들에게 중학생이 되기전에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어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꿈요? ㅎㅎㅎ
원래는 꿈꾸지 않았는데 작년부터 꿈을 꾸기 시작했죠. 좀더 일찍 꿈을 꿨으면 좀더 일찍 꿈에 도달할 수 있었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봤자 얼마 차이 나지 않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잘몰라 방황하고 있긴 하지만요..

당신은 지금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나요?

로또 당첨! 백수로 먹고살기 입니다~ ㅋㅋ 농담같지만 진심입니다^^
되돌아 보면 딱히 꿈을 갇고 산적이 있었나 싶기도 하고... ㅎ

삶.. 꿈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글인거 같아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꿈을 향해 걸어가고 있지요.^^

그동안 꿈을 향해 걷질 않아서 이제는 전속력으로 뛰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ㅎㅎㅎ

저도 꿈을 꾸라고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면서 정작 엄마꿈은뭐야? 란 질문에 대답을 잘하지 못한거 같아요..
우리도 꿈 한번 꿔보자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349.20
ETH 2673.53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