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공유기를 바꾸게 되었습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언제부터인가 제 방에도 점점 스마트기기라던지 컴퓨터 장비들이 많아짐에 따라 네트워크 연결 시에 애로사항이 조금 많았습니다.. 덤으로 여러 작업을 하다보니 NAS의 필요성도 조금씩 느끼던 찰나

중고거래 앱을 탐방하던 도중 제가 사고 싶었던 녀석이 눈에 보였습니다!
바로 Airport Extreme과 Airport Express 3대를 10만원에 판매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image.png
제가 Airport를 선택한 이유

  1. 점점 집에 사과가 자라기 시작한다...
    한번 사과를 쓰기 시작하니 계속해서 사과를 사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맥북부터 시작해서, 아이맥,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애플티비 등등....
    아무튼 애플에서 만든 기기들은 정말로 연동성이 끝내 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첫 번째 이유로 뽑게 되었습니다.
  2. 총 4대의 기기로 넓은 범위 커버
    저희 집은 상당히 넓습니다(정확히는 넓지는 않은데 세로로 너무 길어요). 그래서 각 방마다 공유기를 하나씩 설치할 정도였고, 그마저도 오래된 공유기가 많아서 그런지 잘 터지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Airport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신호 출력도 괜찮았고, 또 추가로 네트워크를 확장하려고 할 때 간단하게 확장할 수 있는 점에서 매력에 끌렸던 거 같아요.
    실제로 방금 전에 세팅을 모두 끝내고 나서 모든 방에 돌아다니면서 신호를 잡아봤을 때 하나의 와이파이 SSID로 집안 곳곳이 커버가 되는 것까지 확인했습니다.
  3. 아무리 중고라고 해도 값 쌌던 가격
    이 점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위 두 가지의 장점이 있었더라도 가격이 나빴더라면 구매하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총 4대의 네트워크 기기를 10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솔직히 왜 이렇게 싸냐고 판매자분에게 묻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ㅋㅋ

아무튼 구매하고 집에서 설치까지 마치고 테스트를 해 보니깐 아직까진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거실 TV에 AirPlay까지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네요 ㅎㅎ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고맙습니다

 last year 

넓은 면적을 하나의 SSID로 커버된다니 놀랍네요!! 저희 집도 사과농장인데 함 알아봐야겠습니다!

애플이 기계간 호환성 때문에,
한번 맛들이면 벗어날 수 없다는게 진짜인가 보네요 'ㅁ';;

하지만 전 삼엽충!!ㅎㅎ
전자기기도 핸드폰만 쓰니 기계간 상호작용을 따질 것이 없기에ㅎㅎ
애플로 넘어가려면 아직 멀은 것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