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up 보팅 후원 (feat. 다섯분의 후원으로 시작🖐️)steemCreated with Sketch.


약 2주전에
@jsup에 3,333SP를 임대했다.




§. jsup 임대 이유


@jsup에 임대를 한 이유는,
[후원기능] 때문이었다.

내가 임대한 스팀파워에서
후원하고 싶은 분들에게
비율을 정하여 후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보팅강도는
대략 10배수라고 하셨다.


즉,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3,000SP를 임대했고,
한 분을 20%로 분배하여 후원한다면,
10배수 보팅이니,

3000 x 0.2 x 10 = 6,000sp

약 6천 스팀파워의 강도로
보팅을 해드릴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80%에 해당하는 보팅은
고스란히 나에게 돌아온다.

그 외에
큐레이션 수익 분배도
후원자/수혜자를 선택할 수 있고

후원받으시는 분이 글을 안 쓰셨을 경우에도
약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결론적으로
여러가지를 따졌을 때

내가 보팅 드리고 싶은 분께
직접 보팅을 해드리는 것보다,

jsup에 임대를 한 후
후원자 설정을 하는 것이
모두에게 윈-윈이라고 판단 되었다.

그래서.
jsup에 임대를 하게 되었다.

.
.
.

그리고 어떤 분들에게
후원보팅을 드려야할까 고민했다.





§. @eleshin님과 @seraphim502


가장 먼저 생각난 분들은
@eleshin님과 @seraphim502님이셨다.


@eleshin님은
정훈님이 만드신 뉴비방에서 처음 뵈었다.

당연히 일상글도 많이 올리시지만,
종종 너무나 가슴에 와닿는 문장과 함께
짧지만 임팩트있는 포스팅을 하신다.

인생 선배님의 입장에서
자기반성과 자기개발,
상호간의 배려, 해탈, 자기애 등등

앞으로 나 자신이(뉴발이) 어떤 마음과 자세로
인생의 길을 걸어야할지 느끼게 되는,
짧지만 임팩트있는 글들을 마주치게 된다.


그리고 두번째로 @seraphim502님은
투자에 관해 깊은 소양이 있으신 것 같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관심생기는 주제를 클릭하여 읽다보면
기업을 바라보는 방식이나
주식/파생상품을 바라보는 시각을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실제로
@seraphim502님께서 포스팅으로 분석해주신
ETF 상품 중 하나를 선정해서 분할 매수하고 있고,
현재 괜찮은 수익율을 기록하고 있다.


위의 두 분 모두
나와는 교류가 거의 없지만,

인생분야(?)와 투자분야에서
많은 배움과 깨달음을 얻게 되는
고마우신 분들이다.


그래서 소소하게나마 후원!! 😃





§. @successgr형님과 @jungjunghoon형님


그 다음으로 생각난 분들은
@successgr형님과 @jungjunghoon형님이셨다.

뭐~
이제는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로
KR 커뮤니티를 위해
자신의 이익을 많이 양보하시는 분들이다.



카카형님(@successgr)은
어느 누구에게 임대받는 것 하나 없이
오롯이 자신의 사비로
KR 커뮤니티를 위해 힘쓰고 계신다.

@successgr.with 증인 계정의
조건없는 KR 보팅지원은 물론이고,
종종 통큰 이벤트로 나눔까지 하고 계신다.
(KR밖에 모르는 바보...ㅠㅠ 주륵ㅎㅎㅎ)

이러한 선행과 나눔에도
'원동력'은 필요하기에
작게나마 힘이 되시길 바라며 후원!!! 😃


그리고 @jungjunghoon님은
@support-kr, @stepn-kr, @trip-kr 등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운영하시며
KR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계신다.

물론 정훈님은
임대를 받기는 하시지만,
그만큼 자신의 시간을 희생하고 계신 것이다.

참고로 stepN-kr로는
임대자에게 보팅을 해주시는 것은 물론이고,

정훈님이 직접 두 발로 뛰시어 채굴한 것을
임대자들에게 분배해주신다. ㄷㄷㄷ;;;
(난.못.함.ㅎ)

많은 커뮤니티를 운영하시는만큼
본인 계정에 후원을 드려서
정말 작은 수익이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위 두분들의 베풂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그 감사함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과
더 힘내시라고(?)ㅎㅎ
두 분에게도 소소하게나마 후원!! 😃





§. @kissteemkr


그리고 마지막 후원대상은
내가 가장 사랑하는 커뮤니티.ㅎㅎ

무슨 긴 말이 필요하겠는가.

그냥 어서 무럭무럭 자라서
블록체인 혹은 web3를 대표하는
후원단체로 커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작게나마 또, 후원!! 😃 ㅋㅋ





§. 맺으며.


스티미언분들 중에
보팅서비스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계신다.

하지만 @jsup에 임대를 한 후
후원설정을 하면,

자신의 보팅파워보다 더 큰 보팅파워로
후원을 드릴 수도 있고,

자기 자신도
자신의 스팀파워로 보팅하는 것보다
더 많은 큐레이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보팅서비스가
스팀의 발전을 저해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보팅서비스를 크게 반기지 않으시는 분들은

(맞는 표현일지는 모르겠으나)
자신의 가치관과 생각을 지키는 동시에
레버리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 P.S.(추신)


개인적인 생각으로,

'어떤 특정 스티미언분처럼'
보팅서비스가 스팀잇을 망친다며
주구장창 욕하고 다니면서,

뒤로는
자신의 댓글에까지 모조리 셀프보팅을 하며
자기 스팀파워를 전부
자신만을 위해 사용하기보다는,

차라리 @jsup에 임대를 하여,
자신의 가치관을 지키는 선에서
자신과 수혜자 모두 이득을 보는 것이
더 좋아보일 것 같기도 하다.

혹시나 오해하실까봐 첨언을 드리자면,

보팅서비스를 지양(止揚)하시는 분들을
뭐라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사람들의 생각과 가치관은 서로 다르니,
당연히 그분들의 의견도 일리가 있고,
또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자신의 모든 스팀파워와 보팅기회를
오직 자기자신만을 위해 쓰는 사람이,
보팅서비스를 욕하고 다니는 것이
참~표리부동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럴바엔 차라리 jsup에
임대/후원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쓴 첨언입니다.

오해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
.
.


TEST를 해볼 겸
일단은 약 3천 스파로
다섯분을 후원드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내일부터 적용이될 예정인다.

시간이 지나고
정말 내 생각대로
이것이 윈-윈이라 생각되면

임대 파워를 늘리고,
후원드릴 분들을 좀 더 물색하고,
비율은 조절해가며,
더 많은 분들을 후원해드리고 싶다.

@eleshin님 / @seraphim502님 /
@successgr형님 / @jungjunghoon형님 / @kissteemkr 까지

모두모두 퐈이팅입니닷!! 'ㅡ')b
아자아자잣!!ㅎㅎ

.
.
.


참고하실 분들이 계실수도 있어,
jsup에 관한 2가지 글을 링크한다.

[jsup 2.0 후원 수익 예시 - @banguri님 사례]

[아직은 jsup 서비스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

.
.
.

@jsup의 보팅후원 기능도
내가 응원하는 스팀의 서비스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잘 되었으면 좋겠다.



 끝.
뿅!!💕

Sort:  
 10 months ago 

나는?

ㅎㅎ 내가 다운보팅 안 하는게 어디얌~ㅎㅎ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10 months ago (edited)

이런 포스팅은 바로 리스팀이지~!!
나눔은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되는 것~
어떤 시스템이던 유용하게 사용하면 해악보다 이로움이 훨씬 크니 잘 이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
@jsup도 흥하길!!!

맞아~ 나눔은 자기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조금씩!!ㅎㅎ
좋은 시스템이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구먼!! ㅋㅋㅋ

선한 부자
뉴발~~~

위에 있는 두분 팔로우 하고 포스팅 열심히 보겠습니다. ^^

두 분 모두, 제 기준으로 멋진 글들을 쓰시는 분들이예요ㅎㅎ
방우리님께도 꼭 도움이 되는 포스팅들이었으면 좋겠습니돠~!!ㅎㅎ

ㅎㅎㅎㅎㅎ
뭐양 ~~ 고맙게 뉴발 만세!!
내가 아니여도
누군가를 응원하고 감사하고 표현하고
이건 너무 멋지잖아~~~
술 한잔 산다.~~~ 가즈아^^

ㅋㅋㅋㅋㅋ 카카형이 KR을 위해서 얼마나 힘써주는데~
이정도는 너무 미약하징 ㅠㅠ ㅎㅎㅎ

그래도. 술은 잘 마실게!! 'ㅡ' 크크킄ㅋㅋㅋㅋ

우와~ 천사 뉴발님 화이팅!!
추천되신 분들이 모두 열심히 하시는분들이네요!!
나눔 멋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하는 분들이 후원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좋네요 'ㅡ' ㅋㅋ

좀 더 넓혀봐야겠습니다ㅎㅎ

 10 months ago 

아이고… 감사해요..^^;;

@추천해

아이공~ㅎㅎ 저희야말로 항상 감사드리죠 ㅎㅎ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ㅡ')/

 10 months ago 

정말 멋진 남자!

ㅋㅋㅋㅋ 멋진남좌 뉴발!
하지만 결혼은 아직이라는...ㅎㅎㅎ

멋지네요~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ㅎㅎ

 10 months ago 

jsup 임대는 하고 있는데 후원기능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ㅎㅎㅎ

이런 저런 괜찮은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긴 하네요 ㅎㅎ
후원자분들을 좀 더 물색해봐야겠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5124.62
ETH 3554.39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