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보라색 꽃들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year

요즘 우리집 마당에는 보라색 꽃들이 피고 있다.

IMG_0587.jpeg

채송화랑 비슷하게 생긴 이 꽃은 ‘송엽국’이다.
입이 소나무 잎처럼 되어있는 국화과의 꽃이란 뜻일 것이다.
언듯 보면 채송화같기도 하지만…

처음 이사왔을 때 화단에 일부가 이 꽃이었다.
그러다가 한해 겨울에 거의 말라 죽었었는데, 한뿌리가 살아서 다시 이렇게 번졌다.
엄청난 생명력이다.

IMG_0588.jpeg

이 꽃의 이름은 ‘자란’이다.
보라색 난초란 뜻일 것이다.
큰 화분에 심겨져 있는데, 해마다 잊지않고 이렇게 꽃을 피운다.
겨울이 되면 잎까지 전부 말라서 없어지는데, 봄이 되면 뿌리에서 새순이 돋고 그 잎이 자라고, 이렇게 자태도 도도한 꽃을 피운다.

봄엔 집에서도 꽃구경을 실컷할 수 있어 좋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화단꽃들이 너무 예쁘고 아름답네요
너무 너무 예뻐요^^

 last year 

감사합니다

너무 이쁘네요.. 😀

 last year 

봄엔 눈이 호강하네요.

송엽국이 하얀 담이랑 잘 어울리는 듯합니다^^

 last year 

맞습니다.^^

채송화 같이 생긴 저 꽃이 송엽국이었군요
참 예쁘다 생각하고 보긴 했어도 이름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나마스테()()()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7.28
ETH 3498.7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