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병원 8번째 방문 (feat.2 달~)

doctor-gea193502f_1920.jpg
[출처 : 무료이미지 / https://pixabay.com]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을 다닌 지도 2달이 다 되어갑니다~
시간도 빠르군요 @.@

그리고

어제는 의사 선생님은 상담 내내 힘들어하는 표정이었네요~
그게 아니면...
나와의 상담이 힘든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상담을 하다 보니까 인간관계를 안 하게 된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데요~
의사선생님은 저에게 유연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내가 생각한 것이 객관적이지 않고, 주관적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먼저 내가 다가가지 않으면 다른 분들도 오지 않는다고 말하더군요~

그 부분에 대해선 저도 알고 있습니다.
인간관계 중심으로 30대 초반까지 살아왔었고,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인연을 놓지 않기 위해 누구는 몇 달에 1번씩 만나야 하고... 등등 주말을 사람 만나는데 주로 사용을 했죠^^

하지만
어느 순간 내가 무엇을 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는 나를 알게 되었을 때...
난 뭐 하면서 살았던 것일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가 정말 어둡더군요^^

그리고
흙수저이니까...더 더 어두웠죠 @.@

내 능력이 없다면, 내 주변에 있는 분들이 나에게 어떻게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걸 그때 알았죠~

그래서 현재는 나를 위해 사는 삶도 꽤 좋습니다^^
그리고
인간 관계를 안 하면,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도 덜 받고 편해졌죠~

어떻게 보면...
인간관계 위주이신 분들 시선에선 극단적인 인간관계로 보이겠군요^^

.
.

baby-gbac5386bc_1920.jpg
[출처 : 무료이미지 / https://pixabay.com]

그리고
지난주 우울이 왔다고 하니까~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달라고 하네요

나이가 들수록 이성을 만나지 않거나 특정 시기 때 외로움이 찾아오면서 우울도 찾아오는데요~

최근엔 횟수가 많아졌죠ㅠ;

이것을 이성을 만나지 않아서 외로움이 왔고, 우울감이 온 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ㅎ ㅏㅎ ㅏ~

의사선생님은 활동을 안 하는데...
어떻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느냐는 팩폭으로 말하더군요^^;

그건 맞는 것 같다고 인정했죠ㅠ;

그리고
의사 선생님은 일을 하기를 원하더군요~
일을 하면 뭐라 뭐라 좋다고 말을 했지만... 잘 들리지 않았네요^^;

나도 일하고 싶지만, 이제는 일에 대해 생각하면...
왠지 모를 부담감과 불안감, 두통 등이 같이 찾아오는 현상이 있으니까요~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볼 때면...
저 또한 힘들긴 합니다ㅠ;

남들 다 일하는데 일하는 게 뭐라고ㅋㅋㄱ

이젠 그것이 힘들어졌다는 거죠ㅠ

저도 힘내야 하지만...
어제는 의사 선생님이 안색이 안 좋으셔서 의사 선생님도 힘내야 할 것으로 보였네요 @.@

.



1)퇴사 및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첫 방문 후기
2)정신건강의학과 병원 2번째 방문~
3)정신건강의학과 병원 3번째 방문~

4)정신건강의학과 병원 4번째 방문~
5)정신건강의학과 병원 5번째 방문~
6)정신건강의학과 병원 6번째 방문 (feat.순대 국밥)

7)정신건강의학과 병원 7번째 방문~


22.08.30

.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인듯 합니다.

그런가요?! 흠...

일을 하다보면 대인관계도 좋아지리라고 생각됩니다.. 돈을 많이 버는 일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수 있으면 좋겠는데 쉽지는 않겠죠ㅜ

일을 계속하면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긴 하겠죠?^^
예전보다 두려움이 많이 앞서긴 하네요~

몇시간 알바도 괜찮을듯 하네요.

그럴까요?!ㅎ 지금 여러가지 생각중이네요~!!

 2 years ago 

먼저 내가 다가가지 않으면 다른 분들도 오지 않는다
공감하면서도 쉽게 실천하기 어려운 듯 합니다.
점점 협소해지는 인간관계를 가진 저 또한 그렇네요.

그렇죠~ 인간관계가 제일 어려워요^^
인간관계가 자신이 살아가는데 장점이 된다면 많이 알아 가는게 맞는 것 같구요...
몇 몇만 알고 있어도 괜찮다 싶으면... 그 분들만 같이 가는것도 괜찮다고 보여지네요^^

어떻게 살아가든 정답이 없어요~~
의사분도 자신의 생각을 저에게 말한것이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4130.23
ETH 3169.8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