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이제 새로운 도약을 할 준비가 되어가나 봅니다.

in zzan4 years ago

스팀이 이제 새로운 도약을 할 준비가 되어가나 봅니다./cjsdns

한동안 우울하며 침울했던 그리고 모두가 숨죽여 적막감마저 들던 스팀에 생기가 돌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가 활발하다는 느낌입니다. 그간 큰 뿌리와 가지가 통째로 잘려 나가는 아픔과 출혈로 인하여 스스로 서있기조차도 어려워 보였던 스팀이 잘려나간 뿌리의 상처도 아물어 가고 깊게 뻗은 뿌리 중에서 실한 놈들 여럿이 굵은 뿌리가 되어서 다시는 그 어떤 외풍이나 내풍에도 잘 견디어갈 수 있도록 성장한은 모습입니다. 양분을 공급하는 잔뿌리도 잘 퍼져 나가는 것으로 보이니 이제 조금은 안심해도 되고 지상 위로 보이는 부분도 다듬어 가면 될 듯합니다.

굵은 뿌리와가지가 찧겨지듯 나가며 낸 상처가 너무나 컸으나 이제는 스스로 아물어 상처의 흔적은 있으나 잊히거나 묻혀 가고 있으니 이제는 거목으로 자라 가는데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동안 너무나 힘들었던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그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금 첫사랑과 같은 연두의 속삭임은 새로운 희망이거나 더 커진 희망이라고 봅니다. 큰 거목을 보면 어느하나 상처가 없거나 속앓이 없이 큰 거목이 된것은 없어 보입니다.

나는 늘 새봄이면 솟어 나는 연두의 잎을 보면 첫사랑을 느끼고 언제나 연두를 첫사랑이라 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랑은 첫사랑이라 생각하며 늘 설레는 마음으로 살아갑니다. 오늘 스팀에서 느끼는 이 느낌도 연두의 새순에서 느끼는 첫사랑 같습니다. 스팀 이곳저곳에서 소곤대는 이야기들이 첫사랑의 설렘을 이야기하는 듯합니다.

이렇듯이 스팀은 아름다운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여러분 모두 크던 작던 꿈을 키워가시기 바랍니다.
그 누구의 꿈보다도 자신의 꿈이 소중하며 각자의 꿈들이 곧 스팀의 꿈이 되고 그 꿈은 위대한 큰 꿈으로 발현되는 곳이 스팀이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어떤 꿈을 꾸던 축복을 받는 곳이니 마음껏 꿈 꾸시기 바랍니다.

지나간 스팀의 역사 속에서 오늘날처럼 진지하게 스팀을 위하고 누군가를 위하고 자신들의 꿈의 실현을 이야기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스팀은 이제 긍정 에너지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선한 에너지로 채워지고 있고 서서히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며 이제 용솟음치듯 솟아오르고 어느새 큰 숲을 이루는 모습을 우리는 볼 수 있고 함께 할 것입니다.

이런 선한 에너지는 어느 누구 한 사람이나 유저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며 알게 모르게 연결되어있는 스팀이라는 불록 체인 위에 있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고 에너지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여건에서 자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그 누구 보다도 스팀을 위하는 일이라고 봅니다. 다시 말해서 특별한 정답이 없는 것이 없는 곳이 스팀입니다. 모든 것들이 답이 될 수 있으며 답이 아닌 것이 없는 스팀입니다.

답이 없어 보이나 모든 답이 들어 있는 스팀이라고 하는, 뭐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는가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내가 보고 느끼고 경험한 스팀은 그렇습니다. 스팀에는 특별한 답이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답입니다. 다만 어떤 의문이나 질문을 가지고 어떤 답을 취하는가에 따라서 답도 해결된 결과물도 다 달라지니 모든 것이 다 답이라고 나는 이야기합니다.

줄여서 "스팀에는 스팀은 답이 없다, 그러나 그 안에는 모든 답이 있다."
하여 스팀의 미래는 밝다. 이렇게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이제 스팀의 새로운 도약은 여러분들의 경험이 되고 꿈의 실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해놓고 보니 문득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스팀에 녹아들어 있는 사람들에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누군가 소설로 써서 https://www.steemzzang.com/ 에서 실시하는 짠 문학상에 응모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잘 만 그려내면 스팀의 이야기를 넘어 우리 인간의 마음 깊은 곳을 살짝 후벼 파서 아픔이 아닌 시원함을 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뭐 그렇다면 입상은 떼어 놓은 당상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ZZAN문학상에 대한 공지문입니다.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10-000-steem-1-zzan

감사합니다.

Sort:  

항상 애써 주셔 고맙습니다 ^^ 💙

문학상 응모 포스팅 곧 올릴게유~!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 ^^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올 가을에 스팀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가을에 어떤 예정된 이벤트가 있나요 ?

nice post

맞아요.. 웅크린 기나긴 겨울을 지나 이제 새생명이 피어오르는 봄을 맞이한듯한 스팀잇..
더 활기차졌음 좋겠어요.. 화이팅!

아주 좋은 정보, 무엇이든 성공

스팀의 미래는 밝다. ^^ 맞는 말씀입니다. 스팀잇의 한 커뮤니티로서 저도 동감하는 글입니다. 스팀이 앞으로더 발전하고 나아가는 모습 기대합니다. 🤗

감사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위한 꽃의 혜택. 👍🏻👍🏻👍🏻

감사합니다. 이제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고 잘 성장할 스팀을 기대합니다.^^

우수한. 가을이 오길 바라자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25
JST 0.038
BTC 95686.04
ETH 3320.33
USDT 1.00
SBD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