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576 - 구글 로그인 관련 이슈 해결하다가 발생한 문제steemCreated with Sketch.

in PIRCOIN · 해적 코인last year

구글 로그인 관련 이슈 해결하다가 발생한 문제

No. 576
2023.09.05 (화) | Written by @dorian-dev

오늘의 개발 잡설

안드로이드 웹뷰에서 구글 로그인이 막히는 문제가 지난 주에 발생했고 안드로이드는 (근본적이지는 않지만) 해결책을 찾았다. 회사에서 관리하는 앱의 개수가 많아 개발자들과 나눠서 이를 적용하기로 했다. 어찌 하다 보니 내가 하려고 했던 앱은 다른 동료가 같이 처리했다. 그런데 거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일부 기능이 오작동하는 이슈들이 발생한 것이다.작년에 최초 릴리즈 했던 영어 앱의 아키텍처를 개선하는 작업을 했었고, 이를 올해 릴리즈 한 영어 앱에 이어서 적용했다. 개선하는 과정에서 버그가 나오기 마련인데, 올해 앱에는 수정을 했다. 그렇지만 기능 추가나 수정이 없을 작년 앱에는 하지 않았다. 버그가 남아있는 소스에 동료가 구글 로그인을 적용하여 스토어에 업데이트를 했던 것이다. 이런 문제가 있었다는 걸 동료는 몰랐으니 내가 잘못한 것이다. 그 앱은 내가 작업을 했어야 했다. 그러면 두번 일할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오늘은 이 문제를 수정하는 작업을 했다. 개선 작업 하기 전 시점의 소스를 가져와서 구글 로그인 이슈를 다시 해결했다. 안드로이드 타겟 버전도 33으로 올려야 한다. 이번달부터 구글에서 강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추가로 수정해야 할 소스도 있었다. 구글에서 지적하는 보안 문제도 있어서 관련 소스는 삭제 했다. 수정하고 테스트하고를 반복하니 일과 시간이 끝났다.

내일은 추가 테스트 하고 스토어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개발 잡설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Sort: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dorian-dev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041.25
ETH 2762.1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