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463 - 코딩테스트 후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PIRCOIN · 해적 코인2 years ago

무려 6년만에 코딩테스트에 다시 참가했다. 1주일 전에 이를 통보 받았지만, 회사 일정이랑 개인 일정까지 겹치다 보니 준비는 거의 못 했다. 테스트 참가 전에 데모 참가로 문제 한번 풀어본 것이 전부였다. 그마저도 쉽지 않아서 점수를 낮게 받았다. 붙고 안 붙고는 둘 째치고, 3문제를 다 풀수 있을지가 걱정이었다.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경험삼아 문제를 풀어볼 필요는 있겠다고 판단했다. 이에 마지막날 밤 11시 30분에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정말 다행인 것은..... 내가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는 것이다. 별도의 자료구조, 알고리즘 지식까지 필요하지 않았다. (어쩌면 이러한 내 생각이 틀린 것인지도 모르지만...) 주어진 2시간 중 1시간만에 코드 작성 1차 완료. 코드를 다시 리뷰하며, 테스트 케이스도 추가로 만들어 테스트해볼 수 있었다. 완벽하게 풀었는지는 알 수 없다. 우려와 달리 일단 해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다. 내가 정말 잘 풀었다면, 테스트 결과가 합격일 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탈락이겠지.

이번 코딩테스트를 경험으로 이것도 앞으로 조금씩 준비할 예정이다. Codility. 거기 들어가서 쉬운 문제부터 풀어보자.


지난 개발 잡설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7
JST 0.028
BTC 68754.67
ETH 2469.2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