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일단 따라 만들어 보자 !

따라 만들기

이번 hive 분열사태로 인해 많은 툴들이 하이브 진영으로 옮겨 갔습니다. 그래서 기존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있어 많이 불편한 점들이 많았죠, 또한 한글화가 되지 않은 점도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함을 제공 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툴 기반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종합한 사이트를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일단 뭔가를 새로 만든다는 것은 쉽지만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다 일단 기존에 만들어 놓은 툴을 최대한 한글화 해서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시간 되면 국제화 i18n(internationalization) 작업도 처리 해볼 생각이긴 하네요)

기록

물론 이런 일련의 과정을 steemit 에 기록하고 어느정도 자료가 모였다 싶으면 좀 더 정제하여 gitbook으로 옮겨 별도 포스팅을 할 생각 입니다.

툴이 어느정도 만들어 진 상태가 되면 (beta 버전급) @dev.supporters 계정으로 공식으로 알릴 예정이고여 ( 그 때가 언제가 될진 ㅜㅜ )

개발 방법

일단 REST API 부분을 최대한 완성한 이후 WEB 개발 ( jquery or vue or react ) 을 진행해 볼 생각이고 필요하다면 co-work 또한 해볼 생각 입니다. 뭐 지금 현재는 만들어진 것들이 없는 상태인지라 최대한 빨리 구색을 잡고 어느정도 진행이 된다면 또 일을 크게 벌려 봐야 겠지요


잡설

얼마전 불화수소 국산화 관련 내용으로 한 때 뉴스가 많이 나왔습니다.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액체 불화수소를 일본이 수출규제 품목으로 지정함에 따라 램 가격이 많이 오르기도 했었는데, 이내 곧 기술개발에 착수하여 불화수소를 국산화에 성공했죠

그렇습니다. 원천 기술이 없다면 언젠가 뒤통수 맞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Sort: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툴 많이 만들어 주세요
저도 아들 열심히 공부시키는중 ㅋㅋ
언제나 개발자세계로 뛰어들지~~ ㅎㅎ

공부하면 이미 뛰어든 것이죠 :) 화이팅 임다.

멋진 툴들이 많이 나올거라 믿습니다

응원 감사요

오... 저도 돕고싶은데 코딩 손땐지가 너무 오래됐네요ㅠㅠ 그래도 틈틈이 공부해서 간단한 툴 하나 정도는 꼭 한번 만들어보고싶네요!

관련 정보는 지속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심서 하나씩 따라 해보면 될듯요

넵!! 꼭 좀 부탁드립니다!

능력자들의 능력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원사마님 같은 분이 스팀에 계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한 개발자입니다. 멋집니다. 저도 뭔가 만들어보고 싶네요.

저는 사업적인 부분과 연결고리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이리저리 고민만 하는 중이네요..스팀을 좀더 생산적인 부분과 연결시키고 싶은 고민들이 많네요 좋은 거 많이 만들어 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77.26
ETH 2570.1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