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요 주의보?

요즘은 신조어 배우고 알아가는 것이 재미도 있지만 따라가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최근 대기업 임원들 사이에서 MZ세대의 ‘3요’ 주의보가 확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상사의 업무 지시에 ‘이걸요?’ ‘제가요?’ ‘왜요?’라고 되묻는 젊은 직원들의 반응을 3종 세트로 묶은 신조어라고 합니다.

26C8U9DHIE_4.jpg
<출처 : 서울경제>


이걸요? 제가요? 왜요?…

군소리 없이 지시를 따르던 기성세대와 확연히 구분되는 MZ세대의 반발에 각 기업 간부들은 새 기업 문화 조성을 두고 머리를 싸매는 분위기다.

일부 대기업은 아예 사내 임원 교육으로 3요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식을 전파하고 나섰다.

일부 기업은 최근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기 오프라인 교육에서 3요의 의미와 이에 대한 모범 답안을 자료로 만들어 배포했다.

교육 담당자는 임원들에게 개인주의가 강하고 자아가 확고한 MZ세대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서는 이들이 쏟아내는 3요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걸요’라는 질문에는 해당 업무의 목적을, ‘제가요’에 대해서는 업무를 통해 직원이 낼 수 있는 성과를, ‘왜요’에는 회사에 안길 수 있는 기여를 각각 설명하는 식이다.

3요 교육을 받은 한 기업의 임원은 “젊은 직원이 ‘이걸요, 제가요, 왜요’라고 되묻는다고 해서 그들이 근로 의욕이 없거나 불성실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며

“MZ세대는 기성세대와 달리 3요에 대해 납득을 해야 업무 지시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출처 : MZ '3요'에 임원도 떤다_서울경제


“젊은 직원이 ‘이걸요, 제가요, 왜요’라고 되묻는다고 해서 그들이 근로 의욕이 없거나 불성실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는 것”...

"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다”고...

각 세대마다 나름의 합리성과 특색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23.2.8.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합리적으로 설득하는 것도 필요하기는 하겠죠... ㅠㅠ

MZ세대의 요요요 ㅎㅎ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시대에 맞춰 살려니 힘드네요..😀

오호라 요~! 요~! 요~! 가 요즘 세대들에겐 핫한 키워드 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35.93
ETH 2645.6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