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해지는 20대의 남녀갈등 👫😨


4월 20일,
[여성 대신 소년병을 징집 하라] 라는 국민 청원이 올라왔다고 한다.



이 청원은,
최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성도 기초군사훈련을 받도록 하는 '남녀평등복무제' 제안과, [여성도 징집 대상에 포함시켜달라]는 청원에 대한 맞불 청원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여성징집 요청 청원]을 보고 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맞불 청원인 [여성 대신의 소년병 징집 청원]도 그에 못지 않게 유치하다.

이처럼 군대 문제로 남/녀 갈등은 또 한번 불이 지펴졌다.


최근 사회적 이슈를 보면 젊은층의 남/녀 갈등이 자주 두드러진다. 특히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상에서는 그 대립이 더욱 첨예하게 느껴진다. 이러한 젊은층의 남녀 갈등은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서도 뚜렷하게 보여졌다.

20대 여자들의 선택과 20대 남자들의 선택이 어느 연령대들보다 가장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왜 20대의 남/녀 선택이 상반되게 차이가 나는지는 굳이 말 하지 않아도 웬만큼 다 알 것이다.

또한, 2021년 3월 23일자 서울시연구원의 발표를 보면, 각 연령별 사회적 갈등 중 20대는 [남녀갈등]이 단연 1위이다. 30대의 5위, 40대 이상에서는 남녀갈등이 순위권에서 보이지 않는 것과는 상반된다.


<서울시 연구원-세대별 느끼는 사회갈등>

세상이 좋아졌다 하더라도,
아직도 우리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차별받거나 위험한 면이 많다. 또 반대로 남성들이 차별받거나 감내해야 할 부분들도 많다.

세상은 완벽할 수 없다. 서로 싸우며 변화시키기 보다는, 한 걸음씩 양보하면서 변화시키고, 서로 이해하고, 상호간 조화롭게 서로를 인정해주며 살아가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30~40대 이상에서는 남/녀 갈등이 후순위거나 아예 보이지도 않는 이유를, 20대들이 곰곰히 생각해봤으면 한다.

서로 사랑하기에도 바쁜 인생에
남녀가 서로 미워하고 헐뜯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걸,
그리고 남녀 갈등보다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더 많다는 걸,
30~40대 이상들은 느끼고 있는게 아닐까 싶다.

.
.
.

20대 너희 서로
그렇게 자꾸 싸우고
연애두 못 하구 그러면
나중에 나처럼 된당?? 😂😂😂

후.... 혼자있고 싶네요

아, 원래 혼자구나!!!!
엌ㅋㅋㅋㅋ😆😆😆



 끝.
뿅!!💕

Sort:  

분노의 대상을 잘못 설정해서 그런 것 같아요. 사실 군대문제 국가에서 일방적으로 노동력을 징수하는 것인데 '얘기하면 복잡하니까 덮자.^^ 우리는 누렸지만 너네들은 양보해라' 식의 스탠스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죠. (그래도 임병장 사건 이후로 많이 발전된 것 같더군요.) 그렇다고 군 가산점, 승진제도 넣자니 이건 병역의무에 대한 보상을 여성들이 국방부 대신 해주는 꼴이니 논란이 되구요.

남성이 누렸던 혜택은 사라지고 여성을 위한 혜택은 증가하는데 이게 이전에 없었던 일들이고 수혜받는 대상이 다르니까 진짜로 평등한건지 뭔지도 가늠이 안가고 20대더러 양보하라는 사람들은 기성세대니까 부채의식을 20대를 통해 대리만족하는 것 같고 그러니까 뭔가 거부감이 들고 그러다가 엉뚱하게 20대 여성에게 분노가 쏠리는 것 같애요.

솔직히 군대문제가 남녀끼리 싸워서 해결될 문제인가요 ㅠㅠ

그렇다고 군 가산점, 승진제도 넣자니 이건 병역의무에 대한 보상을 여성들이 국방부 대신 해주는 꼴이니 논란이 되구요.

이렇게 생각이 될 수도 있네요ㅎㅎ 새로운 시각에 무릎을 탁!! 'ㅡ' ㅎㅎㅎ
군대문제를 비롯한 남녀갈등 문제가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ㅎㅎㅎ

네 ^^ 헌법재판소 판결문에 나오는 논거인데 신박하고 논파하기 어려운 근거죠

스팀 가격도 돌아오고 있구나 ㅠㅠㅠ

멍 때리는 개구리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역시 빵터지고 갑니다 ㅠㅠ

ㅋㅋㅋㅋㅋ 저도 막짤 귀여워서 퍼 와봤네요 ㅎㅎㅎ

후.... 혼자있고 싶네요

아, 원래 혼자구나!!!!
엌ㅋㅋㅋㅋ😆😆😆

이 문구 너무 슬프네요...ㅎㅎ

슬프지만 현실입니다 ㅠㅠㅋㅋㅋㅋㅋㅋ
이제 둘이고 싶네요ㅎㅎㅎ

20대 남자친구들과 이야기해보면 오히려 역차별을 심하게 당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더라고요. 대표적인게 군대이죠. 할말 많지만... 20대에는 연애도 많이 하고 해야되는데 미래가 어둡기에 연애고 뭐고 갈등만 더 첨예해지는 듯 합니다ㅠㅠ

정말 어두운 미래에 상대적 박탈감들이
20대들을 서로 싸우게끔 한다는 생각도 드네요 ㅠㅡㅠ 눙물...

소년병 징집 청원이라니.....후...
갈수록 남녀간 혐오표현도 정말 심각한 수준이던데
갈등을 해소할 방안을 각 세대에서도 고민해 봐야 하는건 아닌가 싶네요..

뭔가 감정에 치우친 말도 안되는 청원들인 것 같아요 ㅠㅠ
부디 하루 빨리 갈등이 해소될 수 있기를ㅎㅎ

20대 남자는 역차별 받는다고 생각할듯합니다. 기성세대와 달리 남녀차별에서 누린게 없고 당하기만 한다고 느낄듯합니다. 예전처럼 남아선호가 있던 세대도 아니고요. 지금은 오히려 여아선호 시대이니까요.
20대면 남녀가 붙어야 되는데 갈등이라니 .. 그래서 출생율이 떨어지나봅니다.

20대 남자들이 느끼는 감정, 맞는 말씀인 것 같네요ㅎㅎ
사랑하기에도 바쁜 20대 남녀들이 싸우고 있으니 슬픕니다 ㅠㅠ

어이쿠 뉴발님.. ...;;;
가끔 유튜브 댓글 보다가 전혀 남녀 주제가 아님에도 대립하며 열성적으로 싸우는 사람들을 보면 조용히 창을 닫는데요. 저희때보다 20대 청년들이 살아남기 더 어려워서 갈등이 심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맞아요 ㅠㅠ
어두운 미래와 상대적 박탈감, 사회에 대한 불신과 회의감 등이
20대들을 서로 싸우게끔 몰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맴찢...

갈등이 심해지는 이유는 ᆢ
돈이 되기때문이죠
유튜버는 싸움붙이는 영상으로 조회수를 바라고 언론도 클릭수가 잘 나온다는걸 알고있고 ᆢ
여성단체는 지원금을 받으려면 자신들이 차별받고 소수자여야 유리하기때문에 ᆢ그 의견에 동조하는거구요

누가 제일 이득을 보는지는 돈의 흐름을 보면 알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갈등의 원인은 '돈'이 되니까라...
미처 생각치 못 했던 새로운 시각이네요!! ㅎㅎㅎㅎ
돈의 흐름을 한 번 따라가봐야겠습니다 'ㅡ' ㅋㅋㅋㅋ

[US$9.90](▼81%)★1 1★샤오미 Mijia 전동 칫솔 T100 / 무료배송

WWW.QOO10.COM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