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 사람사는 이야기] #15 50대,60대 하지말아야 할 것!! 해야 할 것!!

아직은 40대지만 우연히 보게된 이 유튜브 방송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개인마다 삶이 다들 다르겠지만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있야기 이다.

어느 중년에 이야기

서울에 사는 이모(60)씨는 14년 전까지 공공기관에 부식을 납품하는 사업을 했다. 밤 12시에 물건을 떼서 납품했다. 일이 힘들었지만 30% 수익이 나 어려운 줄 모르고 했다. 많을 때는 하루에 20만~30만원이 남았고, 연 1억원 정도 벌었다. 부자는 아니지만 생활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돈이 모이자 해외 청바지 공장 등에 투자했고 사달이 나기 시작했다. 가랑비에 옷 젖듯 자산이 빠져나갔다. 시골의 부동산을 팔아서 구멍을 메웠지만 한계에 봉착했다. 결국 사업과 투자에 모두 실패했다.
3년 전 부동산 관련 회사에 취직했다. 200만원 정도 월급에다 상여금이 나왔다. 그런대로 먹고 살았다. 하지만 건강이 좋지 않아 그만둬야 했다. 이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선택한 게 택시 운전이다. 정식 기사가 아니라 일용직 기사였다. 주로 야간에 운전했다. 월 100만~150만원 벌었고, 한 달에 20일 꼬박 채워 150만원을 벌었다. 12시간 맞교대로 근무하며 건강이 더 나빠졌다. 현재는 일하지 못한다.

[출처: 중앙일보] 퇴직하자마자 닥친 생활고, 50·60 가족까지 파괴된다

하지 말아야 할것

  1. 자녀 사전증여
  2. 과도한 자녀 교육,결혼
  3. 준비없는 조기 은퇴
  4. 주식투자
  5. 준비없는 창업

해야 할것

  1. 주거비 낮추기
  2. 현금흐름 만들기
  3. 인생2막 업 준비
  4. 건강관리
  5. 인간관계

여기서 해야 할것에서 인생 2막 업 준비에서 잠깐 생각을 했다.
지금 활동하고 있는 이 공간이 인생 2막 업이 될 수 있을까?
1인 지식기업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지금 쓰는글도 그렇고
막 시작한 블로그도 그렇고~~~ 아직은 시작하지 않은 유튜브도
잘 모르겠지만 중요한건 앞으로 5년동안 무엇인가를 방향성을
가지고 꾸준히 한다면 못 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 2막 업이란는것이 먹고 살기 위한 도구만에 가치가 아닌
무엇인가를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인생에 재미와 가치를 만드는
것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한다.

우연히 본 유튜브에서 너무나 흔한 이야기지만 잠시 생각을
정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누군가에겐 흔한 이야기가 누군가에겐 새로운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될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글을 올려본다.

선한부자로 정상에서 만나길 진심으로 바란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한다. - 카카 -

Sort:  

주식투자 하나만 빼고는 잘하고 있군요. 근데 해야할 것은 영 시원찮군요.

방송 들어보면 그런대로 맞는 이야기네요
50~60대 전에 주식투자 괜찮습니다.
그나이엔 안정적인 투자를 요구하네요
잘 준비해서 편하게 편하게~~~

2막 업이 번성하시면 알바 한명 쓰실래요?
저 댓글 알바 하나는 잘 합니다. ㅎㅎ

ㅋㅋㅋㅋ 넵
알바가 필요할 정도로 제가 잘 되면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반대로 잘 되시면 저 좀 알바로~~ ㅋㅋㅋㅋ

상부상조 해요. ㅎㅎ

넵 알겠습니다. 예썰~~

그러게요 은퇴는 지금부터 준비해야할거 같아요.

50~60대에 잘 준비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5년 준비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우린 그래도 여기에 글을 쓰고 있으니 다른 사람보단
더 괜찮은듯 합니다. 그래도 계속 할 일 하나는 준비했네요^^

주식투자는 하면 안되고
코인 투자는 해도 되는거죠?
ㅋㅋㅋㅋㅋ

선한부자로 정상에서 만나길 진심으로 바란다.

넵!!!!!!

ㅋㅋㅋ 럭키횽은
코인투자는 책을 하나 써도 되잖아요^^
코인투자 저 좀 알려주세요
선생님으로 모시겠습니다. 꾸벅^^

하지 말아야할 것에 주식투자가 있네요;;
맞는 이야기들인거 같아요 ㅎ

50~60대 이후에 이야깁니다.
지금은 해야 됩니다. ㅋ

해야할 것에 집중을 해야겠당 카카형^^

형은 이미 목공이란 멋진 취미가 있잖아~~
애들 다 키우면 목공하면서 살살 벌면서 그렇게 살면 돼
이왕이면 집은 살짝 줄이고 한가한 곳으로 옮겨서
앞마당에서 맘껏 ㅋㅋㅋ 좋다!!

하지 말아야 할것에 해당 사항이 없네 나는....ㅋㅋㅋㅋ
카카흉아 나 잘 살고 있는거지? ㅠㅠ

너무 아무것도 안 하는거 아냐??
이건 문제인데!!
형은 뭐라도 좀 해 ㅋㅋㅋ
좋은거 나오면 알려주는거 알쥐!!
혼자 잘 먹고 잘 살기 없기!!

나이가 나이인지라,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는 것만 해도 좋습니다.

카카님은 아마 인생 2막을 멋지게 살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카카님옆에 꼭 붙어 있으려고 합니다. ^^

중국에서 건강 잘 챙기세요.

행님은 아이들 가르치는 멋진 일이 있잖아여
아주 부럽습니다.

인생 2막 지금부터 잘 준비해야줘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항상 화이팅~~
행님은 건강 잘 챙기고 계셔요. 술~~~ 술~~~ 제가 준비하겠습니다.
저 2달 집에서 맨손운동을 좀 했더니
배에 지방이 좀 준듯합니다. 행님은 주먹으로 돌멩이 깨셔야죠^^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서는 안 될 것을 제대로 구분해야 하겠군요.
그런데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안 하면 되겠지만
해야 할 것도 만만치 않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30.04
ETH 2656.44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