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DIP] Draft 기능 및 Template 기능 개발 진행 중steemCreated with Sketch.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현재 @upvu.witness 팀과 노드허브(외부 개발자 그룹) 팀에서는 Steemit.com 및 Steemitwallet.com 프론트를 업그레이드하는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아이템인 API Endpoint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 개발, API Endpoint 작동 테스트, 잘 작동하는 API의 리스트업 작업이 모두 끝났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아이템인 댓글을 별도로 불러올 수 있는 기능도 개발되어, 댓글이 많이 달린 포스팅을 클릭했을 때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도 해결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드래프트 저장 및 템플릿 제공 기능인데요. 가장 고려할 사항이 많고 세심하게 신경 쓸 부분이 많아서 개발에 꽤나 많은 시간이 들고 있는 것 같네요. 추후 별도로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한 리포트가 올라오겠지만, 개략적으로 미리보기를 소개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템플릿 미리보기


✅제목 입력란✅

✅이미지 설명✅

✅이미지 설명✅



✅ ➊ 여기에 위 이미지들과 관련된 설명이나 생각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됩니다. ➋ 녹색 체크 모양 이모지의 가운데 부분을 수정해서 입력하면 되고, 수정 시에는 시작과 끝 부분의 체크 모양 이모지를 지워주면 됩니다. ➌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체크 박스로 시작과 끝 위치를 표기하였습니다. ✅


수정이 완료된 예시

Steem DIP 이미지

UPVU 로고 이미지



➊ 여기에 위 이미지들과 관련된 설명이나 생각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됩니다. ➋ 녹색 체크 모양 이모지의 가운데 부분을 수정해서 입력하면 되고, 수정 시에는 시작과 끝 부분의 체크 모양 이모지를 지워주면 됩니다. ➌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체크 박스로 시작과 끝 위치를 표기하였습니다.


2. 콘텐츠 성격에 따른 템플릿

맛집 소개, 여행 사진, 레시피 등 여러 개의 이미지들을 하나에 넣고 싶은 경우에 큰 이미지로 한 개씩 들어가서 깔끔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 이미지들을 깔끔하게 모아서 정렬할 수 있는 템플릿도 제공됩니다.

아니면, 왼쪽에 이미지를 배치하고 오른쪽에 글을 쓰는 방식(@steemitblog 팀에서 자주 쓰는 방식)으로 좀 더 멋지게 글을 쓰거나 공지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템플릿도 있습니다.

아니면 마크다운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이 아주 간단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기초 템플릿도 있구요.

차후에는 upvu.org나 하이브 쪽에서 제공되고 있는 에디터 기능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확실히 마크다운을 오래 사용해 온 입장에서는 마크다운이 훨씬 더 직관적이고 편리할 수 있으나, 에디터 기능이 제공되면 좀 더 보기 좋은 콘텐츠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오호라...😏 ㅎㅎㅎ

리얼맨님 포스팅으로 처음 접했을 때는
사실 뭐가 변하는지 잘 몰랐었는데
여러 변화가 생기려나보네요!! 'ㅡ')b ㅋㅋㅋㅋ

리얼맨님의 잘못이 아닙니더...
이해력이 부족한 제 잘못입니더 ㅠㅠ ㅋㅋㅋ

템플릿 적용과 지갑 프론트의 변화가 (아주!매우!) 기대됩니다!!ㅋㅋㅋ
활용성 높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ㅎ

퐈이팅!!! 'ㅁ')/ 아자잣!!!

엔드포인트는 스팀잇 접속장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ㅎㅎ

다른 팀의 후속 dip가 사용자 입장에서 직접 체감이 되는 지갑쪽 프론트 작업이라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개선이 많이 될거라 기대됩니다.

외부 유입 가능성을 높이는 한글 태그 기능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엇.. 한글 태그 기능은 제가 따로 알고 있는 바가 없는데요. 한글 태그와 관련해서 무슨 개발하는 팀이나 제안이 있었을까요? 일단 지금 진행되고 있는 DIP 아이템들은 여기@dip.team 포스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steemit.com 자체에 한글 태그를 삽입하는 작업은 개인적으로 개발 리소스가 많이 들어갈 것 같긴 한데, 스팀잇 팀에서 DIP 아이템으로 받아들인다면 개선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 지금은 개발 항목에 없는 것 같은데, 추후 개발되길요 🙏

그러게요 그렇게 되면 좋겠네요 :)

👍👍👍

이번 개선은 시작에 불과하고, 좀 큰 개선 사항들이 빠르게 적용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좀 더 편리하게 포스팅 할 수 이겠네요.

이왕 하시는 김에, 예전에 한 포스팅 검색 기능도 추가 좀 해주시면 좋겠네요.

예전에 @asinayo 님이 SIBBA 라고 만들어 놓은 사이트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https://asinayo.gitlab.io/sibba/

오오 이런 것도 있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오리지널 개발자이신 @asinayo님께서 본격적으로 나서서 해주시면 진짜 좋을 것 같습니다!!

[DIP] 나도 steemit condenser contributor!! ㅎ
https://www.steemit.com/@realmankwon/dip-steemit-condenser-contributor

@realmankwon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good to se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