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여파

in #diarylast year (edited)

우리 아파트 같은 라인의 1층에는
어린이집이 있었다.

그런데 며칠전에 어린이집 집기와 장난감 등을
내다 버리고 집을 비우고 있었다.

어제 까지도 아기들을 배웅하는 모습을 봤는데
폐원이라니…

퍼뜩 머리에 스치는것이 아기들이 3월 학기에
오지 않았나 보다 추측을 했다.

여러해 운영 되던 어린이 집에
삼사년 전에는 꽤 많은 아기들을볼수 있었는
차츰 아기들 수가. 줄어든다 싶었다.

아침 어린이 집에 온 병아리 같은 아가들이
두줄로 줄을 잡고 바깥으로 나가는모습 이
예뻐서 가던 길을 멈추고 바라 보면
마음이 그렇게 흐뭇 할수가 없었는데
더이상 볼수 없는 광경이 되어 버렸다.

지난해 0.78%의 출산률의 결과가
한국인 12만명이 감소 한것과 같다고 한다
20년 후에 어떤 결과가 올지 많은 전문가들이
진단 하는 말을 들으면 참걱정 스럽다.

경제가 어려우니 결혼을 피하고 결혼을 해도
경제 외적인 가치관 차이로 출산을
피하는 젊은이들도 있다 한다.

그동안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이 효과를
보지못한 정책의 미비도 있을 것이다.
: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Hi @veronicalee,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아이가 적어 폐원하는 곳은 많은데 정작 내가 가려는 어린이집은 대기수가 많아 못들어가는 경우가 제법있다는 ㅎㅎ 이제 어린이집도 대학도 급격하게 줄어들듯합니다. 정책의 실패죠 당장 눈 앞에
보여주기식의 정책만 하니 누가 결혼하고 누가 출산을 하려할까요 이렇게 나라가 걱정 되본적이 없네요

인구 감소가 급격해지고 있어 걱정입니다ㆍ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893.00
ETH 2414.9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