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중남미 여행기]산호세 관광

in #costarica6 years ago (edited)

DSCF1001.jpg
(산호세 중심부에 있는 국립극장)

아내와 축구 보고 온 뒤 쿠바 여행을 준비하면서 산호세 시내 관광하러 갔다왔습니다. 산호세는 코스타리카 수도로, 아내가 사는 집에서 버스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서울과 분당 사이 거리라고 설명드리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인구는 220만명으로 코스타리카의 절반에 해당되는 숫자입니다. 커피 산업으로 성장한 도시라 도시 곳곳에 커피 냄새가 가득해 기분이 좋습니다.

IMG_6119.jpg
(산호세 갈 때마다 이 시내버스를 타고 다녔다.)

DSCF0995.jpg
(산호세의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유명한 여인의 동상입니다.)

DSCF1013.jpg
IMG_6127.jpg
(시장에 있는 기념품 가게에 가면 흔히 보이는 나무 늘보 기념품)

IMG_6129.jpg
(시장에는 커피 가게들이 매우 많습니다. 커피 원산지에서 가장 신선한 상태의 원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무척 저렴하고요)

DSCF1026.jpg

아내와 함께 무작정 걷다가 우연히 영화관을 발견했습니다. 시네마갈리라는 이름의 극장입니다. 아카데미 영화 특별전을 하고 있다는 극장 배너를 보고 흥미로워서 가봤어요. 산호세에 할리우드 영화를 상영하는 멀티플렉스는 몇 개 봤지만 이런 단관 극장은 처음 봤거든요. 게다가 프로그램도 기획전을 따로 열어 하고 있으니 영화기자로서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IMG_6147.jpg
(가까이 가보니 배너 완성도도 매우 훌륭합니다)

상영시간표를 보니 오전에는 상영 스케줄이 없더라고요. 오후 서너시부터 첫 상영이니 아침부터 상영하는 한국과 많이 다르죠. 아직 문을 안 연 까닭에 극장 1층에 있는 카페 큐브릭에 가봤습니다. 네, 스탠리 큐브릭 감독 이름에서 따온 카페네요. 영화관과 무척 잘 어울리는 작명입니다.

DSCF1022.jpg
DSCF1024.jpg
DSCF1031.jpg
DSCF1035.jpg

카페 곳곳에 스탠리 큐브릭이 만든 영화의 포스터들이 걸려 있었고, 시네마갈리 극장 상영 프로그램 책자도 따로 구비해놓고 있었습니다. 어떤 극장인지 매우 궁금해 카페 큐브릭 스탭에게 시네마갈리 사장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요청했고, 시네마갈리 사장에게 다음 약속을 잡아 인터뷰하기로 했어요. 할리우드 영화를 주로 상영하는 멀티플렉스가 많은 코스타리카에서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을 운영하는 사연이 궁금했거든요. 극장에 대한 자세한 사연은 쿠바부터 다녀온 뒤 들려드리겠습니다.


주말은 중남미 여행기 다시 보기
1. 프롤로그
2. 2박3일 걸려 산호세 도착
3. 코스타리카 유피스는 어떤 대학원?
4. 코스타리카에서 경험한 의료 문화
5. 사진으로 보는 코스타리카 시장
6. 코스타리카의 뜨거운 축구 열기

Sort: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네 오치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중남미 여행기 소소하게 참 재밌어요 ㅎㅎ 주말 연속극

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소소하게 쓰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 네 감사합니다 :)))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커피를 엄청 좋아하는 저로서는..
또 한번 코스타리카에 끌릴 수 밖에 없네요~ ㅎㅎㅎ

코스타리카 커피 그립네요. 저기선 엄청 싼데.

Posted using Partiko iOS

코스타리카도 혹시.. 자마이카처럼.. 산에서 커피 따서 후라이판에 볶기도 하고.. 그런가요? ^^ㅋ

중남미 역시 매력이 넘치네요...😎

또 가고 싶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오홋 시네마 사장님 인터뷰까지! 사진과 함께 글을 읽다보면 지구 반대편의 나라라는 사실이 피부로 느껴집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부분이 많네요

기사거리 되겠다 싶으면 일단 들이대고 보는 게 직업병이네요;;;; 저희 책에도 여러 이유 땜시 실리지 못했는데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책에 실리지 못한 내용을 스팀잇에...ㅎ_ㅎ 대기타고 있어야겠네요

중남미 참 매력있는 나라인듯하면서도 꼭 한번 가봐야할것같아요...ㅋㅋ
인생 참 참 멋지십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