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ampaign) 신호등없는 교차로에서는 우선멈춤! 먼저 온 차량 먼저!steemCreated with Sketch.

in #campaogn5 years ago (edited)

우리 나라는 정말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의 입법이 참 많다. 윤창호법이 그렇고, 민식이법이 그렇다. 평상시 누구나 그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손 번쩍 들고 잘못되었다고 시정되어야 한대고 누구하나 나서지 못하다가 꼭 큰일이 닦치면 누구랄 것 없이 법안을 내놓으니 말이다.

오늘은 휴가라서 간만에 늦잠을 자고 아이들을 유치원에 여유롭게 데려다 주었다. 아이들 유치원은 우리집에서 크고 작은 교차로를 지나 10분쯤 차로 이동해야 한다. 오늘 아침에도 여느 때와 다름없이 항상 지나던 교차로를 지나는데 신호등에 빨간불이 깜박인다.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시간이니 그럴법도 하다. 교차로니 속도를 줄였다. 그런데 내 우측편 도로에서 멀지 감치 오던 버스는 내 차를 봤는지 먼저 지날칠 속셈으로 속도를 더 높여 지나간다. 운전석에 있는 나를 흘깃 쳐다보고는 말이다. 내가 먼저 교차로에 진입했으니 엄연히 내가 가야하는 것이 맞는데도 말이다.

DSCF3462-810x609.jpg

그 찰나 미국의 교차로 문화가 문뜩 생각났다. 미국의 경우 교차로에는 정지 표지판(stop sign)이 세워져 있다. 교차로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가든지 우선 멈췄다가 순서에 따라 먼저 온 사람이 먼저 출발하여 진행한다.

TopDriver_RightofWay-01.png

선입선출!! 물론 엄연히 의미는 다르다. 원래 한자어는 먼저 들어온 것이 먼저 나간다는 의미이지만 교차로에서는 먼저 들어온 차가 먼저 출발해서 나아간다는 의미로 캠페인을 벌여보는 것이 어떨까?

한줄 서기 운동이나 우측통행, 지하철 노약자석도 잘 지켜지지 않다가 여러가지 형태로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문화로 정착되지 않았던가. 그런 차원에서 우리나라 교통문화도 더 선진화가 필요할 때가 아닌가 싶다.

Sort:  

오오오옷!! 또 하나의 해피!! 해피워킹맘님! 완존 컴백 하셨꾼요!? ㅎㅎ 그렇지요? ㅎ
예전에 좀 줄이셨다가 중간에 뜬금포 포스팅 간간히 한두번? 정도하시다가 이제는 자주 포스팅하시네요 ㅎㅎㅎㅎ

환영 환영 대환영합니다. 저는 어쩌다보니 스팀코인판 운영진이되어서, 스팀코인판에 머무르는 시간이 워낙 길다보니, 그리고 관련해서 개발거리가 너무 많다보니 스팀잇에는 자주 못왔었는데, 이제야 발견했네요. ㅎㅎㅎㅎ

앞으로는 또 자주 찾아뵈어야겠군요!? 앗! 짠을 이용하시고 계셨군요! 스팀코인판도 자유주제 쓰셔도 되니까 스코판도 환영합니다. ㅎㅎ 앞으로는 종종 봬어용!!

이렇게 반겨주시다니..너무 감사드려요..사실 절 잊으신 줄 알고 쪼금 서운해하고 있었는데..ㅋ 오랫동안 자리를 비워싀 그런지 SCT가 뭔지, 스코판이 뭔지 잘 모르겠어요. SCT는 SCT token 구입한 사람만 쓸 수 있는 테그인가 싶어서 망설여지더라구요.. 천천히 다시 배워야겠죠~^^ 그런면에서는 올드비이면서도 뉴비네요..잘 부탁드립니다. 쌩 올드비님!!^^

돈 좀 있다고 -별로 있는 것도 아니지만- 선진국이겠습니까?
선진국답게 굴어야지...

양심냉장고가 그리워집니다.

양심냉장고를 아신다면 연식이..^^

중년이라고 불려도 억울해하면 안될 것 같다는 정도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9017.22
ETH 2607.4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