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

in #busy6 years ago

Screenshot_20180627-162137.jpg
by 모두 아는 사람

박기영 -아네스의 노래

그곳은 어떤가요 얼마나 적막하나요
저녘이면 여전히 노을이 지고
숲으로 가는 새들의 노래소리 들리나요
차마 부치지 못한 편지
당신이 받아볼 수 있나요
하지 못한 고백 전할 수 있나요
시간은 흐르고 장미는 시들까요
이제 작별을 할 시간
머물고 가는 바람처럼 그림자처럼
오지 않던 약속도 끝내 비밀이었던 사랑도
서러운 내 발목에 입 맞추는 풀잎 하나
나를 따라온 작은 발자국에게도
작별을 할 시간
이제 어둠이 오면 다시 촛불이 켜질까요
나는 기도합니다
아무도 눈물은 흘리지 않기를...
내가 얼마나 간절히 사랑했는지
당신이 알아주기를
여름 한낮의 그 오랜 기다림
아버지의 얼굴같은 오래된 골목
수줍어 돌아 앉은 외로운 들국화까지도
내가 얼마나 사랑했는지
당신의 작은 노래소리에 얼마나
가슴 뛰었는지...
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검은 강물을 건너기전에
내 영혼의 마지막 숨을 다해
나는 꿈꾸기 시작합니다
어느 햇빛 맑은 아침 깨어나
부신 눈으로
머리맡에 선 당신을
만날 수 있기를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를 감동 깊게 본 박기영이 영화 말미에 주인공이 읊는 시를 그대로 노래로 만들었다고 한다.

2010년 발표되고 수도 없이 되감아 들었던 음악이다.
영화도 보고 주인공에 대해 찾아 본 기억도 있다.
그런데 영화에 대한 기억이 없다. 아무것도...
요즘 내 머릿속이 그렇다
힘들었던 시간을 잊으려다 그 시절을 통째로 드러내 버렸다.
어제 어떤 책을 읽으면서 부터
'내 꿈은 뭔가, 난 어떻게 살고 싶은가'가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적잖이 자극이 되고 마음이 분주했다.
어서 내 목표를 찾아 가야 될 것 같았다.
그러다 우연히 예전에 끄적였던 노래가사를 보고 눈물이 났다.
예전에도 이 노래를 들으면 눈물이 났었지..하며 오래 전 나를 만난 반가움에 기분이 좋아지고 한결 가벼워졌다.
오늘은 스팀잇도 거의 안하고 청소하고 산책을 했다.
머리도 마음도 쉬며 나와 마주하려고 했다.
애쓰지 않기...
비우고 나니 채워지는 거였는데 이제야 실천을 해 본다.
이제 내 마음을 자주 다독여줘야 겠다.

Sort:  

hodolbak님이 mimista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님의 [일상다반사] 여행5일차 & 마지막 날!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덧붙임:
4일차 퀴즈 당첨자입니다. 정답은 2007년입니다.
tk0319
mimistar
lovelyyeon
edwardcha888
kiwifi
no1smile
yeosangwon
hee455...

저도 혼자만의 시간 좀 가져 마음과 머리를 비우고 싶은데 세아들님이 저를 항상 찾네요 ㅠㅜ

저도 저는 없고 엄마로만 사는 거 같아...마음을 비워봤어요^^
행복덩어리들 엄마를 많이 찾죠^^

내용이 진지한데
미파님 그림이 시선을 빼앗았어욬ㅋ
가끔은 쉬어가는게 마음에 좋은 것 같아요!
미미별님 힘내세요:)

미파님인 줄 아셨네요^^
아기님 감사해요~^^

worldcup-russia님이 mimista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worldcup-russia님의 Full standings as of June 26 - The @blocktrades world cup

... osmerj 19 mimistar/td> 19 mightymicke 19...

미미별님 어쩌다 악마가 되셨나요?
노래가 참 슬프네요. 엄마를 보낸 자식의 아픈 마음을 노래한 것일까요?

미파님이 사람을 참 못봐요 ㅎㅎ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의 마음속 응어리짐을...드러내는 거 같아요 ^^;;

엄마가 되고는 온전히 나 자신으로 있기 어려운거 같아요 ㅠ

맞아요...우울감 같은게..한번씩 욱 하고 찾아오네요...

모든 엄마들이 지나왔고ㅠ지금도 지나가는 길이죠~~

그러게요 극복했는데 다시 찾아오는 숙명같네요...

무료보팅 이벤트#2 주사위 상위 1등 축하드립니다 ^^ 풀봇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오예 명분이벤트 감사해요 ^^

토닥토닥...

옙 화이팅 ^^

aksen님이 mimista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msqlc0303님의 일년만에 미용실에 간 1호가 한 네일아트엔 비하인드가..

mimistar 님의 추천으로 보팅배달 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119.47
ETH 2526.14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