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속의 빨간사과

in #artisteem6 years ago (edited)

Artwork Image

붉은색 하면
어려서 먹었던 이웃동네 과수원 사과가
생각난다.

강원도 산골에 그저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이란 것은 집집마다 밤나무 고야나무, 대추나무,살구나무 정도였다.

그리고 자두나무가 있다면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뒷집의 뒷집에는
자두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참으로 토실라고 맛있는 자두여서 늘 부러웠다.

어느 해인가
그 자두가 너무 먹고 싶어서
그 어린 계집아이가 한밤중에 자두 서리를 하러 갔었다는 것...!!

어린 시골에서
맛볼수 있는 과일이란게 이정도였다. 추운 곳이어서 그랬을까? 사과나 큰 과일을 키우는 집은 찾아 볼수가 없었다.

그런데
조금 떨어진 이웃 동네에
사과나무 과수원이 있어서
엄마께서는 가을이 되면 그 과수원으로 사과를 따 주러 가셨는데 댓가로 사과를 받아 오곤 하셨다.

그 어린 시절
내가 사과를 먹을 수 있는 기회는 명절이나 제사 때 그리고 가을 운동회 때 사먹을 수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었을까 싶다.

그리고 한 겨울에
트럭을 끌고 다니는 사과장수 아저씨가 있었는데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조금 썩거나 그런 사과들을 싸게 팔러오곤 했다.

엄마는 그것을 사서
간식으로 먹여주곤 하셨는데
한 겨울에 따뜻한 방에 앉아서 시원한 사과를 깎아 먹는 것이 즐거웠던 것으로 기억된다.

하지만 엄마가 사과를 따 주시고 받아오던 사과는 그때까지 먹어보지 못했던 사과였다.

어떤 종류의 사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사과 전체가 붉은빛을 띠다 못해 검붉은
색깔 이었다고나 할까.

사과 전체가 붉은 빛을 띠었고
맛은 새콤한 맛이 없는 달콤한 사과였다.
3년 정도 가을이 되면 그 사과를 먹을수 있었는데 어느 해 갑자기 그 과수원이 없어졌다고 한다.

그 과수원의 모든 사과나무는 베어졌고 아쉽게도 그 후로는 그 사과를 어디에서도 본적이 없다. 맛있는 사과도 많지만 가끔은 어린 시절 먹었던 그 붉은,
새콤함를 빼버린듯한 그 사과가 다시 먹고 싶어진다.

전체가 검붉은빛을 띄었던 사과!

달콤했던 사과!

참으로 어린 시절 인상깊게 남은 사과였다.지금도 나는 궁금하다.

그 사과의 종류가 무엇이었을까?
그토록 붉은 사과....

1535937174820.jpg

ㅡㅡㅡ

흔히들 아침 사과는 금사과고, 저녁 사과는 독사과라고 그렇게 아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루머란다.

뭐 점심 사과는 은정도되는건가?

다른 나라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는 황당한 이야기 인가보다.

어느 한국인이
미국인 친구에게 이런 얘길 하였는데
그 친구가 황당해하며 미국 농림부에 문의를 하였더니, 밤에 무언가를 먹는다는 것 자체가 몸에 좋지 않은 것이며... 오히려 밤에 무언가를 꼭 먹어야 한다면 가장 좋은 음식이 바로 사과라는 답변이 돌아왔다고 한다.ㅎㅎ

1535937186420.jpg

Sort:  

앗! 사과는 산 때문에 위에 부담이 되서 저녁에 자기전 먹음 안좋다고 알았는데 아닌가요?.... 아닌거구나 ㅡ ㅡ:
제가 젤 좋아하는 과일이 사과입니다. 아 보기 좋네요^^

저도 어려서 빨간 사과을 먹고 자랏는데 그때는 사과 종류가 많이 없고.
두가지 사과가 있었지요 빺간 홍옥과 좀 덜빨개도 맜이있는 국광이 있었습니다.
님께서 드신 사과가 홍옥 이었을 겁니다.

홍옥은 새콤한 맛이 강하잖아요
제가 먹었던 사과는 신맛이 전혀 없었거든요

홍옥도 잘익으면 신맛이 사라지고 단맛만 남지요.

그래도 홍옥은 아니였어요 ㅎㅎ

예전에는 사과 별로 안좋아했는데 요즘은 아침마다 먹으니 사과맛이 너무 좋습니다 ㅎㅎ 잘 익은 사과 하나 먹으면 하루가 든든한것 같아요 ^^

아티스팀에 하신거군요~~~~
좋은결과 있으시길~~ ^^

아침으로 사과하나 들고 출근하는 의사도 봤어요.^^
빨간 사과가 먹음직 스럽네요~^^

저도 아침에먹는 사과는 금 , 점심은 은 , 저녁은 동~ 이라고 들었는데 그냥 저녁에 안먹는게 가장 좋고 아니면 사과가 가장 좋군요 ㅎㅎ
그림 너무 잘그리시는거 아니에요 ? 특히 색칠하는게 제일 어렵던데~

이제 사과의 계절이 왔군요
새콤 달콤한 사과, 언제 먹어도 맛있죠

오!! 누나의 작품인가요? 잘 그리셨어요^^
저도 시골에서 자라 그런지 서리 많이 했었는데...ㅋㅋ
아직 이런 루머를 믿는 사람이 있나요? 예전에 많이 듣던 말이긴 한데...
요즘은 잘못된 상식이라고 많이 알려져서...

과수원에서 갓 딴 사과를 바지에 슥슥 문질러서 한입 아삭하고 베어 먹는 맛이 일품이죠!

맛난 사과~ 이제 가을이 오는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7710.27
ETH 3812.93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