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팀 Artisteem) 아티스팀을 하니까 상식이 막 생긴다.^^

in #artisteem6 years ago (edited)

Artwork Image
아티스팀 콘테스트에 일루전 아트 콘테스트라는 것이 있는 걸 보았다.

이게 뭐지?
사실 난 그 전에 일루전 아트란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ㅜㅜ
콘테스트를 설명하는 포스팅을 보니

일루전 아트는 실재하지 않는 형상이 마치 실재하는 것처럼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예술이다.

라고 적혀 있었다.

허나 지식 습득에 있어서도 옛날처럼 재빠르지 않은 나...ㅜㅜ
읽고도 뭔소린지..

그러다가 <하생시>를 연재하시는 @wonsama님의 출품작을 보고 한번에 이해가 되었다.

이제 일루전 아트는 뭔지는 알겠고, 그렇다면 내가 이 작품을 접해 본적이 있는지를 며칠 생각해 보았다.
물론 있었다.ㅋ

작년 가을 티비에서는 '효리네 민박'이 대박을 치고 있었다.
소길댁인 효리와 함께 사는 상순씨 그리고 말도 안되는 스텝 아이유까지 나와서 예능 최고의 시청율을 찍고 있었다.
그때 효리와 아이유가 구제주를 탐방한 적이 있는데, 그게 티비에 한번 나오고 그들이 갔던 구제주의 몇몇 가게가 완전히 관광 코스가 되어, 가게 주인들이 뜻하지 않게 행복한 고통에 시달렸다고 한다.

그때 구제주 상가에 벽화로 그려놓은 그림들이 바로 일루전 아트였던 것이다.
재밌는 그림으로 관광객을 끌어보려고 구제주에서는 엄청 노력을 하느라 이런 멋진 벽화도 여기저기 그려놓았는데 별 효과를 못보고 있었다.
그러다 효리네 민박 일회 방영으로 대박이 났으니 세상 참 재밌다.

다양한 벽화가 있지만, 요즘 스티미언들의 염원을 담을 일루전 아트를 하나 소개해 본다.
스티미언 여러분 대박나세요~~^^

아티스팀에는 사진을 하나밖에 못 올려서, 수정하면서 좀더 사진을 올려봐야겠다.
아티스팀도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IMG_2620.JPG

기린이 벽을 뚫고 나오는 것 같고, 나뭇잎을 이렇게 살짝 잡는 흉내를 내면 마치 내가 기린에게 풀을 주고 있는 거 같다.ㅋ
아마도 진짜 기린이면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일루전 아트로는 이런 분위기를 낼 수 있어서 재미있다.

IMG_2618.JPG

이건 좀 기분이 나빠지는 사진이다.
지나가다가 발따귀를 갑자기 맞은 느낌이 들었다.
우선은 웃으며 사진은 찍었지만, 좀더 실감나게 포즈를 취하기 애매해지는 벽화였다.
내가 원래 이런 거 호응 잘 하는 편인데, 기분 나빠서 대충 ㅋㅋ

IMG_2617.JPG

흰 올빼미가 튀어나온 이 창문 안에는 또다른 동물들이 있을 거 같다.
야자수도 멋지고, 어디 한번 창문 넘어 뭐가 있는지 들어가 봐야겠다.

이렇게 재미있게 벽화를 구경하고 나도 관광객 모드로 효리 코스로 구제주를 구경하고 집으로 들어왔다.
사실 우리집에서 걸어가면 되는 곳들이라서 언제든 갈 수 있지만, 가장 핫할 때 한번 가보자고 가본 곳이다.

이효리는 '효리네 민박2'까지 대박치고 소길리의 집은 Jtbc에 팔아버리고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갔다.
어디로 갔는지 알지만, 비밀이라 쉿!!!ㅋ

Sort: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ㅎㅎㅎ스티미언분들 모두가 스팀팔아서 저 금고를 가득채우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전 아티스팀에 이 사진 올리고 진짜 대박났어요.
busy에서 제 명성도가 갑자기 70이 됐답니다.ㅋ
IMG_9847.jpg

돈이 줄줄 흐르네요. ㅎㅎ
막 담으셔요~

그 돈으로 명성도를 샀을까요?
갑자기 busy에서 제 명성도가 70이 되었네요.^^
원래는 아닙니다.^^

ㅋㅋ감사합니다. 쥐쥐님도 대박 나세요.

제이미님 저 진짜 대박났나봐요.
이 포스팅 올리고 busy에서 갑자기 명성도가 70이 되었어요.ㅋㅋㅋㅋ
위에 대박 증거 사진도 찍어놨답니다.^^

읭? 어쩐 일이죠. ㅋㅋㅋㅋㅋㅋㅋ

대박난 거죠.ㅋㅋㅋㅋ

저 금고에서 스팀달러가 쏟아졌으면 좋겠네요 ㅎㅎ

전 스팀달러가 쏟아지는 게 아니고, 명성도가 쏟아졌네요.
이 포스팅 올리고 busy에서 갑자기 명성도가 70이 되었답니다.^^

gghite님도 대박나세요~

대박으로 명성도가 올라가 버렸어요.^^
갑자기 busy에서 제 명성도가 70으로 나오네요.
원래 61인가 그런데.ㅋㅋㅋ

사진보고 웃었어요...
저런날이 오길...

제주도에대한 이야기 사진 많이 올려주세용
기대하고있습니다. ㅋㅋㅋ

네, 언제든 제주이야기가 궁금하시면 놀러 오세요.^^

저도 덕분에 일루젼 아트를 알게 됐네요.
그림들이 재미있어요. ^^

불이님한테도 제가 명성도 70으로 보이시나요?
저 사진이 마법을 부렸는지, 이거 포스팅하고 갑자기 busy에서 제가 명성도 70인 걸로 보여요.ㅋㅋ

일루전아트 보는것도 재미있고 사진찍기도 좋네요 ㅎㅎ

제게 저런 사진이 있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근데, 이 포스팅 올리자마자 제 명성도가 마술처럼 busy에서 70이 되었네요.
희안해서 막 자랑하러 다녀야겠어요.^^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ㅎ
소길댁은 서울로 온게 아니고 다시 제주에 있나요? 경기권에 집짓는다고 그런것 같았는데 ㅎ

헛소문입니다.^^
아직 제주에 있어요.
어디 사는지도 알지만, 그건 그들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8.69
ETH 2645.91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