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노시마 수족관으로 고고씽! (Enoshima Aquarium Figures) 2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어제에 이어 나머지 신에노시마 수족관의 생물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ㅎㅎ
신에노시마 수족관 입체 생물 도록 1-2
제가 피규어 사진을 올리면서 가샤폰 캡슐에 함께 동봉되어 있는 미니북은 찍어 올린 적이 없었는데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이렇게 작은 종이에 해당 생물들에 대한 정보가 일본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18장 각각의 미니북 표지 마다 민화가 프린트되어 있는데 정말 예술적이고 아름답습니다. 그림의 출처는 잘 모르겠지만 신에노시마 시리즈에는 모두 이 민화가 메인표지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 말씀 안드렸지만 이 수족관 한정에는 놀라운 선물이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지난번에 리뷰했던 심해생물 (The Deep Sea Odyssey) 보틀캡 1탄이 보너스로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한 캡슐에 무려 2개의 보틀캡이 들어있었던 거죠.
그러한 이유로 개별 미니북 뒷면에는 심해생물 1탄의 라인업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선물이었는데요. 하/지/만/ 2탄에서는 더욱 놀라운 선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 기대해 주세요.
Japanese Grenadier
생김새로 짐작이 가듯 심해어로 항문 앞에 작은 발광기가 있다고 합니다. 썩은 명태처럼 생겼는데 이건 가차폰에서 그냥 거의 꽝 수준인 것 같네요.ㅎㅎ
Balloon Fish / Puffer Fish
제가 가장 아끼는 가시복입니다. 위험이 닥치면 해수를 삼키고 몸을 불려 가시를 세웁니다. 이 가시는 비늘이 변화한 것으로 근육은 탄력이 있고 늑골이 짧아서 부풀기 쉬운 구조라고 하네요. 유튜브에서 아주 큰 복어가 몸을 부풀리는 영상 본 적이 있는데 못찾겠네요. 대신 다른 녀석으로 데려왔습니다. 한번 보세요. 참 신기합니다.ㅎㅎ
원색도감 화난 가시복과 함께!
Pilchard
원색도감의 정어리도 입을 크게 벌리고 있었는데 이것 또한 그렇네요. 포식차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자 군영을 하는 대표적인 물고기입니다. 군영의 리더는 없고 본능적으로 무리에 동화시킨다고 하네요.
Lion Fish
처음엔 신기했으나 크라운피쉬만큼이나 흔하게 등장하는 쏠배감펭입니다.
Macaroni penguin
록호퍼 펭귄과 함께 독특한 노란 볏으로 유명한 마카로니 펭귄입니다. 마카로니라는 이름은 18세기 런던 마카로니라는 클럽에 곱슬머리 가발과 기발한 안경을 한 멋쟁이들이 모였는데 그 후 개성있는 멋의 대명사로 이 마카로니라는 이름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Southern elephant seal
일본에서 유일하게 신에노시마 수족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컷 남방코끼리 물범은 눈이 커서 미나미라는 별명도 있었다고 합니다. (미남이라는 뜻) 정식 이름도 있었는데 "미나조우" 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2005년 10월 4일, 태어난지 12년 만에 사망했는데 1탄과 2탄 (1탄은 시크릿에까지)에 걸쳐 3차례나 출현한 수족관의 마스코트격인 코끼리물범이었습니다.
체중이 1톤이나 되는 거구에도 불구하고 애교있는 몸짓과 표정, 피규어에서 처럼 먹이가 든 양동이을 앞발로 안고 있는 모습등으로 큰 인기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번 보틀캡은 수족관 한정이지만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선행 발매되기도 했는데요. 위의 15종에 1종이 더 추가되어 총16종이 풀세트였습니다. 맨 아래서 세븐일레븐에 추가된 1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편의점 버전의 퀄리티는 수족관 한정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개별 미니북이 없었습니다.)
지금 16번부터 아래 3종은 수족관 한정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아이들입니다.
Japanese Soldierfish
바다붕어라도고 불리는 도화돔은 몸길이 45cm 내외로 수심 90~200m 대륙붕에 서식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제주도 주변에도 서식하며 비늘이 매우 단단하나 흰색 살이 맛이 좋다고 하네요.
Risso's Dolphin
들쇠고래랑 상당히 비슷하게 생겼는데 마찬가지로 보통 뭍에서 멀리 떨어진 심해에서 서식하지만, 해류를 바꿔놓는 엘리뇨 현상 때문에 최근 해변 쪽으로 먹잇감을 찾아 나서서 떼죽음을 당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3~4m 체장으로 들쇠고래보다는 작고 점프를 즐긴다고 합니다.
Southern elephant seal
15번 마스코트의 또다른 버전입니다. 사육장에 함께 서식했던 점박이 물범이 함께 있으며 실제로도 서로 사이가 좋았다고 하네요.
15번과 표정비교!
Asian Arowana
마지막으로 세븐일레븐에 추가된 1종입니다. 아로와나는 원색담수어도감에서도 시크릿으로 출현한 바 있었지요. 퀄리티는 이 보틀캡의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이 시리즈는 또한 컬렉션 박스가 존재하는데요. 보틀캡 발매후 1년 후 2탄 발매에 맞춰 2005년 4월, 1,000엔에 판매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판매가 되었는지는 확실치가 않네요. 수족관 한정판 18종을 모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아로와나의 자리는 없습니다.)
저는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고 보틀캡 구입할때 셀러가 함께 보내주었습니다. 필요는 없는데 아까워서 버리지도 못하고 참 계륵같은 존재입니다. 귀찮지만 여러분들 위해 넣고도 찍어 봤습니다. 블리스터가 빡빡해서 투명봉이 부러질까봐 조심조심...
미니북에서 설명드렸던 민화가 여기에 제대로 크게 인쇄되어 있네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이상 마칩니다. 2탄에서 또 만나요!!
수족관 한정 18종 단체컷!
세븐일레븐 한정 15종 단체컷!
모든 조형 19종 단체컷!
오늘의 짤
개매너 2
지금 스팀잇 커버이미지를 무료 배포중에 있으니 많이들 받아가세요.
▶ 리얼생물피규어시리즈
■ 1.심해생물1
■ 2.심해생물2
■ 3.도마뱀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4.세계의 거대갑충 - 데아고스티니
■ 5.원색 개구리도감
■ 6.원색 금붕어도감
■ 7.고슴도치와 슈가글라이더
■ 8.갯민숭 달팽이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9.엄지도치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10.원색 거북이도감
■ 11.게대전 - 카이요도
■ 12.원색 담수어도감1
■ 13.주라시아 동물원 보틀캡
■ 14.원색 담수어도감2
■ 15.원색 곤충도감1
■ 16.원색 곤충도감2
■ 17.원색 곤충도감3
■ 18.원색 곤충도감4
■ 19.원색 해수어(열대어)도감1
■ 20.원색 갑각류도감 1/2
■ 21.원색 갑각류도감 2/2
■ 22.성게 극피동물
■ 23.원색 해수어(식용)도감2
■ 24.원색 오징어도감
■ 25.횃대위의 올빼미와 부엉이
■ 26.좌대 해양1 - 고래와친구들
■ 27.좌대 개구리
■ 28.좌대 거북이
■ 29.좌대 사바나
■ 30.좌대 청류의 담수어
■ 31.오징어 컬렉션 - 카이요도
■ 32.독화살개구리 NTC
■ 33.파충류라운지 - 카이요도
■ 34.영원과 일본장수도롱뇽 - NTC
■ 35.일본의 생물1 NTC
■ 36.일본의 생물2 NTC
■ 37.일본의 생물3 NTC
■ 38.일본민물게
해양 생물들이 볼꺼리가 많네요 ㅎㅎ
복은 실물이 더 귀엽네요 ㅋ
저건 좀 작은 편이고 다 크면 엄청나게 큰데 수족관에서 그것만 내내 쳐다봤네요.ㅎㅎ
박스도 그대로 보관중이신가 보네요 ㅎㅎㅎ
멋지네요
이분 집이 궁전이라 박스도 다 보관할수있어요
하하.. 어찌 그런 소문이...ㅋㅋㅋ 정말 그랬으면 좋겠네요.^^
우아 ㅋㅋㅋ
궁전 ㅎㅎㅎ
네. 사실 필요는 없는데 버리자니 뒷면 그림이 아깝고 해서 그냥 책꽂이에 꽂아두고 있습니다.ㅎㅎ
오 커버이미지 바꾸셨네요? 유튜브도 본격적으로 하실 계획이신건가요?ㅎㅎ
이 시리즈는 정말 리얼리티를 추구하나봐요. 가볍게 과장해서 귀여운쪽으로 할만도 한데. 상당히 공들여 만드는 것 같네요. 음료수가 덤인듯ㅎㅎ
네. 여자로 아는 분들이 많아서 당분간 얼굴넣어서 가려고요.ㅋㅋ 유튜브는 아직 계획없어요. 가끔 피아노 연주만 기록차원에서 올리려고요.^^ 보틀캡 생물시리즈가 그래서 아직까지 인기가 많습니다. 프리미엄도 꽤 많이 붙었고요. 공들인 티가 나죠? 그때는 중국의 값싼 인건비때문에 가능했던 일인데 그래서 요즘 나오는 것보다 더 퀄이 좋지요. 요즘엔 인건비 때문에 돈받고 파는 것도 이런 퀄을 못 내고 있네요.
ㅋㅋㅋㅋㅋ 그러게요. 손도 고우셔서 여자로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와 그게 딱히 엄청 비싸게 팔지도 않았었나보네요. 미리미리 잘 구매하셨네요. 이것도 레테크처럼 돈이 되겠어요ㅎㅎ
맞아요. 다른건 그냥 조금 붙었다 수준이지만 NTC 제품이나 이 수족관 보틀캡 시리즈는 레테크만큼 돈이 됩니다.ㅎㅎ 하지만 수집가들이 거의 잘 팔지를 않아요.
와~~ 볼때마다 정말
쏠배감펭은 정말 물속같아요 ㅎㅎㅎ
개매너 빵!!! 즐거운 하루되세요^^
쏠배감펭이 물 밖에서는 저런 모습이 유지되지 않겠죠? 갑자기 궁금해졌네요.ㅎㅎ raah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출근길 디테일 살아 숨쉬는 피규어 보고 숨 쉬며 갑니다.
끝이 없는 피규어 사랑~~^^
감사합니다. 출근 일찍하시네요. 추운데 조심하세요.^^
가시복어는 몸을 부푼 상태에서 회를 뜨면 양이 많아질까요?ㅎㅎㅎ
그렇지 않다는건 이미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ㅋㅋ
미니북마저 아기자기하네요 ㅋㅋㅋㅋ
제가 그래서 미니북까지 악착같이 모읍니다.ㅎㅎ 실제로 미니북이 빠지면 풀셋가격도 좀 떨어져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북이오 화이팅!!!
역시 일제가.... 좋군요 피큐어마다 설명이 다 있고~
가지고 계신 피큐어 다 풀면 왠만한 수족관보다 종류가 많겠어요~
네. 피규어는 일본이 노하우도 있고 참 잘 만들지요.ㅎㅎ 저 미니북 덕분에 교육용으로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
물범들 표정이 아주 귀엽네요 ㅎㅎㅎ
네.. 뭔가 캐릭터스럽긴한데 동물원의 마스코트라서 귀엽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