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도 제대로 못 해 봤습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AVLE 코리아last year (edited)

에이블이 새로운 각오로 출범한지 두달밖에 안 되었는데 정말 이렇게까지 공격을 받을 줄 몰랐습니다. 아직 제대로 시작도 못 해봤습니다.

어제도 저는 3시가 넘어서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애ㅡㅠ 재우고 운영위원회 희의한다고 12시까지 줌에 있었습니다. 끝나고 나서 거울을 보니 두눈이 다 충혈되어 있었습니다.

에이블 시작하고 수면시간이 부족하고, 부담도 되고, 돈 한푼 안되는 일에 내가 뭘 하고 있나 싶다가도 스팀가격이 오르면 그걸로 보상받는거라 생각하고, 무심한 듯 남겨주시는 댓글에 다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저는 개발자를 비판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리고 얼마나 고생하셨을까 싶지만 또 한편으로는 개발자가 아니라 이런가 싶은 마음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하루여서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가라앉네요.

제가 어느 분 댓글에 이런 포스팅을 보니 스팀에 대해 회의가 느껴진다고 하니 그럼 다 팔고 나가라고 하시더군요. 진짜 지금 심정은 다 팔고 나가고 싶습니다. 5년을 넘게 스팀에서 버텼는데 그냥 지금은 딱 그 심정입니다.

그냥 너무 지치는데 책임감없이 지금 나갈 수도 없습니다. 그냥 에이블이 정상적으로 회의를 하고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주주들을 위해 무언가 할 수 있도록 딱 한달간만이라도 시간을 주시면 안되나요?

운영위원회 인원들은 전업스티미언이 아닙니다. 오늘 문제를 던져주고 지금 당장 답을 내라고 하시는데 현명한 판단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중에 있습니다.

딱 한달만 시간을 주시고 처음 믿고 맡겨주셨던 것 처럼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 말고 주주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저희에게 주시는 모든 조언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좀 더 시간을 갖고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말씀하시는 주주란 에이블 사모펀드에 임대하신 분들을 말하는 걸까요??

에이블 사모펀드에 임대를 회수하기 했지만 에이블이 잘되길 빌고 있습니다.

모두가 만족할수 없겠지만,

에이블 사모펀드의 스팀파워로 행하시는 증인 보팅의 기준을 먼저 정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또한 주주들에게 돌아간다는 적립금 또한 계속 오차가 생길 것으로 보여집니다.
임대 회수자에게 생기는 수수료 10%를 반영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울것 같더라고요.

처음 제시한 부분부터 하나씩 정해서 주주대상이 아닌

스팀잇에 공개를 해나가시는 방법이 좋을듯 합니다.

스크린샷 2023-06-04 오후 10.30.40.png

주주인 사람도 중요하겠지만, 앞으로 주주가 될 사람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네..알겠습니다. 어제 운영위원회에서 에이블 백서를 만드는 것을 포함해서 증인 보팅의 기준에 대해서도 논의가 나왔으나 증인보팅이 생각보다 복잡해서 쉽게 결정을 내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타인클럽님에 대한 보팅역시 아고라님이 아닌 위원회에서 직접 이타인 클럽님과 접촉하여 이 문제에 대해 논의를 드리고자 하였으나 이타인클럽님께서 어제 오늘 대대적으로 포스팅을 하시는 바람에 사안이 어렵게 되었네요.

기준은 스팀 이전에 에이블이 되어야하지 않을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타인클럽님도 예전에 에이블 회의한다고 밤 12시까지 줌 미팅하고, 회의 끝나면 회의 때문에 못했던 개발하느라 새벽 한두시에 자곤 했던지라... 해피워킹맘님이 얼마나 힘드실지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ㅠㅠ

비록 저는 임대회수를 진행중이긴 하지만 열심히 하시는만큼 성과를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에이블 전 주주로서 에이블 관련 문의는 어느 분을 통해 해야하는지 궁금하여 댓글 남깁니다.

큐레이션으로 적립된 스팀파워 수수료와 반환 날짜가 궁금하여 포스팅 올렸는데 아무도 답을 안해주셔서요...;;;피곤하실꺼 알면서도 혹시나 해피워킹맘님께 여쭤보면 아시려나 댓글 남겨봅니다.

저희도 지금 기술적인 문제는 잘 몰라서 파악중에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조비언썸버님께서 담당하고 계신데 확인해서 전체 인원들이 볼 수 있도록 공지하겠습니다.

잘 지내세요. 지금으로써는 그말밖에 할 수 있는 말이 없네요..ㅜ

해피워킹맘님
은행 적금/예금도 이자가 조금이라도 더 높은 곳에 넣기 마련이듯 저 또한 에이블이 더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임대를 하였으나 고민 끝에 오늘 임대를 철회하였습니다. ㅠ 그간 스팀잇 하면서 엄마의카페로 정착할 수 있었고 해피워킹맘님에게도 많은 위로를 받았기에..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 그리고 다른거 다 떠나서 세 아이의 엄마이신 해피워킹맘님을 대하는 제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변한 것이 없습니다. ㅠ 무언가 댓글로 인사는 드리는 것이 예의인 것 같아서 주저리 주저리 써보았네요. ㅠㅡㅠ 어흑

네..그러시겠지요. 십분 이해합니다. 잘 지내세요. 서운한 마음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요. 그래도 이렇게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시간 지나면 잘 정착할거에요.

각자 다들 스팀을 위해 노력하는 건 맞는데 왜이렇게들 마음이 상해야하는지 원
워킹맘님은 또 중책까지 맡으셨는데
육아하랴 일하시랴 걱정입니다 ㅠ 너무 무리하시는거 아닌지

참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좀 슬퍼지네요...
즐겁고 행복한 한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

그래서 접속이 안되었던거군요. 급작스럽기도 하지만 기다려야지요

안타깝지만 잘 풀려지길 기다려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878.14
ETH 2626.9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