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 steem-engine SSC witness(증인) 출사표 ? 아직은 테스트 넷 입니다...

in #zzan5 years ago

스크린샷 2019-11-07 오후 11.17.27.png


관련 이전 글 : [SSC] Steem Smart Contract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wonsama 입니다. 저도 이제 증인 ! 스팀 메인넷 증인은 아니고 스팀엔진 SSC 테스트넷 증인에 출사표 -_-; 를 던져 봤네요 ㅋ

SSC TESTNET 증인 신청

방금전 SSC witness(증인) 설정 및 첫 brocasting 을 완료(신청) 했네요 ㅎㅎ / 순서로는 아마 1호 신청자 같네요, 실제 증인이되려면 신청 이후 승인 과정을 거처야 되는데 이때 테스트 넷에서는 SSC 토큰 / 운영에서는 ENG 토큰을 가진 분들에게 승인을 받아야 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버그인가 ? -_-;

그런데 의아한 점은 타인 노드에서는 조회하면 2번 블록 제 노드에서는 1번블록 이렇게 뭔가 블록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것 같은데 (숫자가 1모자름 ;; ) ... 뭔가 좀 더 확인은 해봐야 될 것 같네요

아직은 테스트 넷 진행중이니 진행하면서 뭔가 하나씩 나오지 않을까 해보네요 :)

테스트넷에서는 SSC 라는 토큰을 통해 투표권을 행사하고 실제 운영모드로 갈때에는 ENG 토큰을 가지고서 증인 투표를 시행할 것이라 합니다.

SMT vs SSC

SMT가 이제 슬슬 나오는 시점에 이와 별개로 SSC 또한 증인 노드 모집하여 지원 해봤습니다. SSC는 ( Steem Smart Contracts ) 의 약자이며 STEEM의 sidechain 입니다. (현재 SSC 기능은 스팀 엔진이라 생각하심 됩니다. 토큰 생성, 발행, 전송, 스테이킹 ...)

노드의 안정성 및 속도를 위해 노드 갯수를 늘리면 좀 더 안정적이니까요 ^^; 아마 SSC 또한 증인을 모집한 것 같은데 아직은 뇌피셜 이지만 SSC라는 이름에 걸맞게 추후 스팀노드에서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 컨트렉트를 지원한다면 진짜 그때가 스팀엔진의 Phase 2 가 아닐까 생각해 보네요. NTF Token 지원 및 스마트 컨트랙트가 있다면야 크립토 키티 나 이오스 나이츠 같은 게임또한 체인 내부에서 스마트 계약을 통해 조건을 이수하면 토큰을 발송 한다는 등 다양한 것을 구현해 볼 수 있지요 ~

그래서 아직은 뭐 초기긴 하지만 SSC가 잘 진행 된다면 (일단 속도 개선 부터 좀 ... ㅜㅜ ) 스팀엔진 토큰의 위상이 좀 더 높아 지지 않을까 조심스래 생각도 해보네요.

맺음말

잘 되야 할텐데 설치한지 뭐 1일차라 뭐가 뭔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 하파곤에게 물어 가보면서 하나씩 해봐야죠 뭐 ㅋㅋ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나중에 잘 되면 SSC 증인으로 밀어 주세요 여러분 ㅋㅋㅋ

Sort:  

wonsama.sct님이 wonsama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5 SCT)을 하였습니다.

흠.... 뭔지 모르지만.... 팍팍 밀어 드릴게요. ㅎㅎ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
응원하고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요약하면 스팀엔진 증인이죵 ㅋ
응원 감사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두 팔 걷고 힘껏 밀어드리겠습니다.
꼭 이루어질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85.06
ETH 3440.6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