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 생각] 쓰기노트의 중요성

in #zzan4 years ago

Screenshot_20200922-094403_Chrome.jpg

글쓰기는 내 안에 잠든 천재성을
끄집어내는 방법이라 한다.

스팀잇을 하며 매일 글쓰기를 하고 있다.
매일 2~3 포스팅을 한다.
일부 뻘글도 있다. 그리고 정성드린 글도 있다.

에버노트란 앱을 사용해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2015년부터로 기억한다. 지금보고니 약 400개 노트를 관리중이다.일부는 1회성 노트고 일부는 누적기록을 하는 노트다. 누적 관리하는 노트는 일과 관련된 내용이고 1회성 노트는 이렇게 개인생각을 정리하거나 특별하게 기록할 내용, 일기가 대부분이다.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손으로 쓰는 노트가 하나 있음 좋겠단 생각을 해본다. 핸드폰에 기록과 색볼펜을 가지고 직접 글을 쓰는건 아무래도 자유로움에 차이가 있다.
기록에 자유로움은 생각에 끊김을 막는다. 내가 악필이기에 글씨를 또박또박 쓰는건 중요하다. (나중에 알아보려면~~~)

Screenshot_20200922-101723_Chrome.jpg

우선 꾸준히 하고 못하고는 다음 문제다. 당장 매일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수첩을 하나 사야겠다. 그리고 거기다 맘것 기록을 해봐야 겠다. 그냥 생각나면 우선 질러본다. 우선 아무것도 안하는것 보다는 좋다는 생각이다.

나중에 꽤 괜찮은 기록노트로 남아서
공유할 날이 있음 좋겠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한다 -카카-

Sort: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역사는 기록하는 자의 것이라고 합니다.
떠 기억은 기록을 이길 수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한 줄이라도 쓰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successgr님은 성공하는 조건 또 하나를 추가하셨습니다.

기록!!!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전 래이가 몇장 쓰다남긴 포켓몬 수첩에 투자공부 기록중이랍니다 ㅋㅋㅋ
(요거 다쓰면 저도 예쁜 노트 사야겠어요!! 난 빨간머리앤 그림이 좋은데 ㅎㅎㅎ)

난 연애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싶은데
알고보니까 혼자서는 그러질 못 하더라구ㅎㅎㅎ
울었다.....ㅠㅠㅠㅠ

매일 2~3 포스팅- 대단 하시네요 ^^

매일 쓴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닌데 대단하십니다.

기록은 작던 크던 정말 중요한 것 같음. 습관화가 되어야 하는게 더 중요한 것 같고..

dpqjshxxm dowjdgkqslek ~

예전에 손수첩 가지고 다니면서 습관적으로 메모했었는데
그거 어디갔는지 모르겠네 ㅎㅎㅎ 별 쓸데없는 이야길 다적었는데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439.19
ETH 2775.4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