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약한 전기차 - 21년12월26일 일
날씨 많이 춥네요. 영하10도가 넘어가고 강원도엔 폭설까지 진짜 겨울인가 싶습니다.
전기차는 그냥 세워놓기만 해도 충전량이 조금씩 줄어드는데요. 보통 15시간 주차시 1%정도 줄어들고 테슬라는 감시모드가 있어 그걸 활성화하면 3%정도 줄어 듭니다.
그런데 온도가 낮아지면 낮아질 수록 충전량이 녹아내립니다. 이렇게 추운날씨에 감시모드까지 해 놓으니 10%는 줄어든거 같습니다. 거리로는 약55Km정도 달린거랑 비슷하니 밤사이 경기도에서 천안정도까지 이동했네요.
휘발류, 경유보다 전기차가 싸게 먹힌다고 하지만 영하10도가 넘어가는 날씨엔 그렇지만은 않은듯 합니다. 테슬라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타기 좋은차라고 하는 우스게 소리가 있던데 완전 농담만은 아니지 싶어요.
일요일 입니다. 화이팅!!
202112261147
전기차에 그런 문제가 있군요.
휴대폰 배터리 효율성 높아진거 보면 전기차도 점점 좋아지지 싶습니다.
배터리의 한계죠! 아직까지는... 기술이 더 좋아지면 겨울에도 걱정없는 배터리도 나오겠죠^^
히트펌프가 있어 주행중에는 배터리 효율성이 괜찮은데 주차중에는 답이 없네요. 기술발전이 1년단위가 다르니 조만간에 극복하지 싶습니다~
전기차가 공해만 줄어들지 그런 단점도 있네요.
점점 기술이 좋으지까 낳아지겠죠^^
전기차가 아직까지는 장단점이 확실히 나눠지지 싶습니다.
확실히 배터리는 추우면 ㅋ
방전되거나 그런거느없겠쥬
전기차는 부산에서 많이 타야겠군요 ㅎㅎ
운행못해도 15~20%는 남겨져 있다고 하더라고요. 완전 방전을 방지하기위해 많이 양보하는거 같아요.
추위가 전기차의 단점이군요~
배터리 특성상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