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언니의 독설

in #zzan5 years ago (edited)

CYMERA_20190817_194507.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 검색>

저자 김미경.
1964년생. 연세대 음대 작곡과 졸업.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석사.
29세 때 부터 독학으로 강의 시작.

TV를 통해 강연하는 모습을 몇 번 본 적 있는 김미경 강사님,

학부 및 석사 전공이 의외다. 그동안 봐왔던 강의주제에서 음대 작곡과 출신은 전혀 상상도 못했다.

아들 셋이나 키웠다. 존경. 존경.

읽은 책은 2012년 출간된 책.

검색을 해보니 2018년에도 개정본이 출간되었다.

그만큼 많이 읽힌다는 방증이겠지.

이 책 말고도 저자가 출간한 책으로 소개된 것이 6권이나 된다. 강의 활동뿐 아니라 집필에도 활발히 활동하시네.

약 380페이지의 책이지만,

강연하는 말투로 직접 관중들에게 말하듯이 적혀있어 술술 읽힌다.

앞서 경험해보고 나름 성공한 언니가 30대 초중반 여성들에게 하는 뼈있는 직설적인 조언들이다.

저자는 20대 후반부터 약 20년 가까이 일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고 살아온 인물이다.

여자의 삶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책을 쓰는 시점 회사 CEO 입장에서 후배 여성 직장인들에게 거침없이 자신의 생각을 말한다.

글을 읽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것 같다.

꼭 일로써 성공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닐진대, 처절하고 열심히 모질게 살아야만 한다는 느낌을 받게된다.

하지만, 읽는 사람이 처해있는 환경이나 생각에 따라 충분히 마음 다잡고, 열심히 살아갈 용기와 희망을 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이 책을 읽고,

회사에서 누릴수 있는것. 인터넷, 사무실 환경 등 나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잘 활용하고, 직장 생활하는 동안 이 곳을 떠나게 된 후의 나를 자주 상기하며 배울건 배우고 익힐건 익히면 살아가야겠단 생각이 든다.

아래부터는 책 본문의 내용 중 일부.


김미경 강사 어머니가 한 말.

'남자가 돈 못 버는 건 이혼 사유가 아니다. 여자가 돈 벌 사유지'

'사람은 뭐 사다가 똑똑해지는 경우가 없는겨, 뭐 팔다가 똑똑해지는 거지'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반 이상은 대답을 못해. 생각을 안해본 거야. 왜냐? 스스로 끈질기게 묻지 않았으니까.

자기 자신과 끝없이 대화를 나눠보면 내가 뭘 원하는지, 내 꿈은 뭔지 알게 돼.

Sort:  

저도 자기 자신과 많은 대화를 나눠봐야겠습니다. 럭키님이 요약을 너무 잘 해서 저는 책을 안읽어도 될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자신과의 대화가 어렵더라구요.
대체 어떻게 하는건지..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남자가 돈 못 버는 건 이혼 사유가 아니다. 여자가 돈 벌 사유지'

ㅎㅎ 남 얘기가 아니네요 ㅋ
참 열심히 사시면서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분이라 에너지가 전달되는 것 같더라구요~

헛! 남 얘기가 아니신건가요~^^
강연하시는 영상보면 정말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진 언니네요. ㅎㅎ

제가 여자라면 언니로서 좋아할진 모르겠습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심지어 저는 학창시절부터 간직했던 꿈을
돈 버느라 잊었다가, 고마운신 분의 권유로
제 자리를 찾았답니다. 이제 제 자리로 돌아와
꿈을 이루려 행복하게 걷고 있지요.^^

학창시절 꿈이 시인이셨나보네요!
젊은 시절 잊고 지내시다, 지인의 권유로 다시 꿈을 찾으셨다니. 운명적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769.47
ETH 2402.64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