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카 발견, 프라이드.

in #zzan4 years ago (edited)

도로에서 올드카 프라이드를 발견했습니다.

CYMERA_20191021_185239.jpg

이 디자인의 프라이드가 처음 출시된지는 약 30년 정도 됐고,
2005년경에 프라이드의 외형이 바뀌게 되었다고 나무위키에 검색되네요.

고등학생 시절, 차를 산다면 첫번째 차로 이 차를 하고 싶어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주 현실적인 학생이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뚜렷한 이유가 있기 보다는 해치백 스타일의 외관이 은근 귀여웠고,
차체 전체가 좀 아담한 사이즈라 부담없이 타고 다닐수 있을 것 같아 그러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저의 첫 차는 1996년 식 소나타3 였습니다.

2006년에 구입했으니,
연식이 10년된 약 10만키로 정도 운행된 중고였습니다.

한 5년 잘 몰고 다니긴 했는데,
타고 다니면서도 5년쯤 지나니 차량 변경에 대한 욕구가 생겼습니다.

2012년 경이었는데,
그 당시만 해도 소나타3 차량은 도로에서 찾아 보기 어려워진 올드카였거든요.
남의 눈이 신경쓰였다고 할까.

그러다 그 당시 여자친구와 다툰 후 서로 연락을 안하고 지낸 시기가 있었는데, 그 기간에 차를 바꿨습니다.
그 당시 제 심경을 뚜렷이 기억하진 못하지만, 여친한테 까였다는 생각에서.. 차도 후줄근하니 울컥하는 기분으로 차를 바꿨던거 같습니다.

이후 결혼을 하면서 1가정 2차량이 되었고,
결국 차를 바꾼지 약 2년 정도만에 그 차를 다시 중고상에 팔아버렸지만요..
아내가 큰 차는 주차를 잘 못해서 아내의 경차를 남겨두고 제 차를 팔았습니다

아직도 한번씩 이야기 합니다.
연애할 때 싸우고 나서 왜 차바꾸고 다시 나타났냐고, 그냥 참지 그랬냐고^^

프라이드 올드카 발견 얘기로 시작했다가 제 올드카 얘기로 끝났네요.


2019.10.21

Sort: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아주 현실적인 학생이었죠.

현실적인?? 전 고등학교때 차살 생각도 안해본것 같은데...ㅎㅎ

그 당시,
나중에 돈벌면 살 차를 생각했던겁니다^^
고딩때 몰고 다닐 차는 아니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당연히 생각이죠! 고딩때 운전하면 큰일나요~ ㅎㅎ

그렇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여친과 싸우고 헤어졌는데 그 여친과 사시는군요. 해피엔딩입니다. ㅎㅎ

해피엔딩이요? ㅎㅎ
해피엔딩을 위하여!!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해피 안하십니까? 신고하는 수가 있슈.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당연히 엄청 몹시 행복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프라이드 명차죠 ㅎ

소나타는 불후의 명작이구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얼마 전 쿠바 여행을 다룬 티비 프로그램에서 쿠바 사람들이 올드카를 멋지게 장식해서 관광객에게 영업하는 걸 봤습니다.
올드카 타고 드라이브 상품 같은 거죠.ㅋ
프라이드도 장식하면 좀 멋져지려나요??ㅋ

올드카는 장식없이 본판 그대로 깨끗하게 광낸 것이 젤 멋지더라구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프라이드. 그 자체로 프라이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지켜온 수명에 프라이드를 가질만 하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도로에서 오래된 차를 보게 되면, 저도 예전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곧 제 차도 그 반열에 오를 것 같지만 말입니다. ^^

무슨 차신지 궁금하네요^^
단종된거라면 라세티 정도 되실려나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전 차욕심이 없어서... ㅎㅎㅎ
그래도 한때 프라이드 베타 타고다녔습니다^^

차 욕심없는 사람 인정입니다.
저도 차 욕심없어 프라이드나 소나타 중고에 마음이 많이 갔는가 봅니다^^

프라이드 외관관리좀하면 좋았을거 같네여..저건 막타는 느낌 ㅡ.ㅡ

왠만한 마니아 아니면,
올드카 깔끔하게 하고 다니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프라이드 보네요. 그러고보니 요즘 티코 구경을 못한듯..

그렇네요. 티코.
대학 복학 후 최초 도로 연수라면 연수를 친구 차 티코로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3006.70
ETH 3075.91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