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름꽃

in #zzan3 years ago

국산 바나나로 불리는 으름 꽃 입니다.
연보라색 감도는 으름 꽃 구경하세요.
꽃이지고 열매가 맺히면 바나나처럼 변한다고 하지요.
먹는 방법은 열매는 건조해서 차로 마시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줄기도 건조해서 대추, 감초 등과 끓여서 차로 먹고 있습니다.
으름덩굴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모든 식물을 하나씩 뜯어보면 만병통치약입니다.
항암작용도 있고 면역력 강화도 좋고 독소 배출도 하고
신장 기능 강화와 발기부전, 조루 효능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뇨작용도 하고 요로결석 치료도 있다고 하니 전립선염에도 좋겠지요.
통풍 초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당뇨병에도 효능이 있고 산모의 모유량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염작용이 뛰어난 약재라고 합니다만,
병은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한의학은 한의사에게 처방을 받는 것이 좋겠지요.

스팀은 스팀잇으로 부터~~~~
스팀잇은 스팀으로 부터~~~~

1.jpg

Sort:  

벌써부터 아주 작은 바나나의 모습이 보이네요. 참 신기하고 귀엽습니다. ^^

처음 보고 처음 들어보는 식물이 대부분이네요. 오늘도 으름꽃 하나 배워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345.27
ETH 2427.5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