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과 양파 겨울나기~ (토욜)
안녕하세요 주말마다 농사짓는 아짐 young입니다
금욜 진하게 한 잔 한 랑이가 아침에 눈을 못 뜨기에 모르는척 늦잠을 잤어요
시골집에 할일은 많은데 울부부는 몸이 천근만근~
다행스럽게도 콩나물이 있어서 무우채김치 넣고 빨갛게 국을 끊여 밥을 한술씩 먹고 출발입니다
날씨는 따뜻하고 상쾌하네요
여기 저기 한바퀴 돌던 랑이가 가지고 온 전지가위와 톱을 허리에 차곤 휙 사라지네요
몸 풀기 작업으로 유실수 전지인가봐요
지난주에 옮긴 것은 다시 밟아주기도 하고요
밭 아래쪽 큰 유실수도 전지를 하는데 톱으로 마구 자르네요
에구 내년에 과일이 열릴지 ~
마늘이 제법 자란 놈도 있네요
추운 겨울을 대비 마늘과 양파 비닐을 씌워줘야 한답니다
새로 구입한 꼬챙이가 한몫하네요
지난해엔 두줄이였는데 올핸 세줄에다 더 길어서 비닐이 많이 짤아요~
요기까지했는데 1시가 넘어 가네요
점심은 먹어야겠는데 밥맛도 없고 기운도 없으니 외식입니다
소바가 먹고싶다기에 왔는데 계절이 ~
랑인 기본찬이 깔끔해서 질리지 않는다네요
수제 돈가스^^
지난주엔 돈가스클럽에서 돈가스를 먹었네요
랑인 떡만두국입니다
맛나게 먹고 동네 한바퀴입니다
토박이 농부의 밭인데 양파를 쓰러트리고 납짝하게 비닐을 덮었네요
우리도 내년엔 그냥 덮어보자 했어요^^
시작한 일이니 끝을 봐야지요^^
부지런히 끝냈어요
뿌듯뿌듯^^
대문을 만들어주신 @wabangcute님 감사합니다
steemzzang은 @jhy2246님 과 함께라서 행복합니다.
☀️ 팔자 팔어 뭐든 팔자
🌕 @palja에서는 처녀 시집 보내는건 못해도 시집 시집 보내는건 할수있다.
⭐️ palja 팔자 뭐든 팔자
전지도 해야하는데... 비가 오네요.
전지는 공부를 해도해도 헷갈린다네요^^
유실수 종류가 많아서요~
주말마다 정말 부지런하십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랑인 쉬는 날이 없는거죠^^
즐기려고 노력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