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TV를 처분했다

in #zzan3 years ago

CAFD4D82-49CA-4104-920A-C88B2FD08BE3.jpeg

나와 아내는 티비를 거의 보지 않는다. 일 년에 네다섯번 정도 티비를 볼려마? 사실 결혼할 때도 티비를 사지 않으려고 했으나 어쩌다 한 번씩 집에 방문할 손님용(?)으로 구비했었다. 처음부터 우리에게 불필요한 물건을 들여 놓은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아이들도 우리 영향을 받아서인지 티비를 거의 보지 않았다. 첫째같은 경우 가끔 포켓몬이나 애니메이션을 보는 정도고 둘째는 티비 시청을 좋아하지 않아 매번 형이 티비를 볼 때는 나에게 달라붙어 놀거나 나에게 함께 보자며 투정 부린다.

재작년쯤 티비는 우리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는 확신이 들었고 약정을 해지하려고 문의를 해보니 배보다 배꼽이 더 컸다. 무슨 환급비용이 그렇게나 많은지 차라리 유지하는 게 나았다. 시간은 흘러 오늘 약정이 만료되었다. 아내와는 이미 이야기가 되었고, 아이들과도 티비를 없애도 되는지에 대해 충분한 대화를 나누었다. 그나마 가족 중 티비를 자주보는 첫째가 마음에 걸렸으나 너무나도 쿨하게 티비 처분에 동의해서 일말의 미련없이 떠나보낼 수 있었다. 인터넷만 연장하고 티비결합은 해지 신청을 했더니 요금이 30%이상 줄었다. 재계약 지원금을 감안하면 거져 쓰는 거나 마찬가지였다. 티비는 중고거래에 올렸는데 약간 네고를 해줘서 어제 오후에 판매할 수 있었다(돈 개념이 생기기 시작한 첫째가 자신의 몫을 약간 바라는 눈치다 ㅋㅋㅋ).

티비 하나 내보냈을 뿐인데 거실이 엄청 넓어졌다. 티비 선반겸 셋째 물건을 넣어둔 캐비넷과 식탁이 전부다. 아내는 캐비넷 위나 옆 공간에 아이 물건을 더 놓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좋아했다(집에 붙박이장이나 따로 옷장이 없고 행거만 하나 있기 때문에 셋째 물건을 놓을 공간이 조금 더 필요하기는 하다). 어쨌건 지금 우리집 거실은 우리 가족이 함께 밥을 먹고 차를 마시며 그림을 그리고 책을 읽거나 가끔 공부를 하는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다. 꼭 필요한 물건으로만 채워진 거실이 더없이 여유롭고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따뜻한 봄을 맞이해서 집안에 쓰지 않는 물건을 더 정리하려고 한다. 내 물건 중 시계가 세 개 있는데 조만간 중고사이트나 스팀잇에 올려 판매해볼 생각이다. 꼭 판매가 아니더라도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나누어도 의미있을 것 같다. ^^

오늘 하루도 분에 넘치게 충분한 모든 것에 감사한 하루를 보낸다. 모두들 매 순간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했으면 좋겠다.

Sort:  

나는 근 10년 TV 없이 살다가 작년에 다시 TV를 ㅎㅎㅎ

10년!!!
호돌형 가족여행 갈 때도 티비없는 방으로 가는 거 봤었어요 ㅎㅎ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저도 없애고 싶은것중 하나가 tv였으나.. 저나 가족들이 많이 보는 관계로 아직까지도 이러고 있네요 .. 어느 날엔간 꼭 실천해보고 싶네요.

정말 필요할 때 실천하면 될 거 같아요
평온한 저녁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뭐 딱히 집에 티비없어도 상관은 없겠지만... 뭔가 섭섭할것 같아요! ㅋ
팥쥐님은 노트북으로 볼건 다보시겠죠? ㅎㅎ

저는 영상매체보다 책이 좋아서... ㅎㅎ

저도 TV없애려고 했는데 이번에 고장나서 다시 새로운 TV를 들였네요. ㅠ
저희 가족은 TV없이 사는건 힘든거 같아요. ㅠ
언제쯤 TV없이 살아 볼수 있으련지 ㅠ

천천히 본인 삶에 만족스러운 것부터 채우고 비우시면 될 것 같아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오~~~ 팥쥐형 정말 대단하고 특별함 ㅎㅎ
나도 티비본지 언제인지 모르겠는데..
tv를 없애다니.. ㅎㅎ 우리집은 상상도 못할 일
음~~ 암튼 형은 대단해!! 가족들도 대단하고
5년후가 정말 기대된다, 팥쥐형^^ 화이팅!!

5년 후 카카형처럼 선한부자 되어야지 ㅎㅎ
파이팅하자 카카형~!!

캐비넷을 티비 다이로 사용하셨군요^^


조만간 캐비넷도 어디론가 갈 거 같아요 ㅎㅎㅎ

돈 개념이 생기기 시작한 첫째가 자신의 몫을 약간 바라는 눈치다 ㅋㅋㅋ

ㅋㅋㅋㅋㅋ 크게 될 녀석이네!!ㅎㅎㅎ
좋아 첫째야!!
그렇게 어렸을 때부터 증여를 미리미리 받아놔야해!! ㅎㅎㅎ

경제 공부 잘하고 있네
미리 챙겨줘야겠다 ㅋㅋㅋㅋ

저희집도 tv없이 산지 3년이 넘었답니다!^^
보고싶은 영화나 드라마같은건 넷플릭스로도 얼마든 즐길 수 있어서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ㅎㅎ

3년 넘으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여러번 느낀거지만 epitt님 글을 보면 참 따뜻한 가정이 상상이 돼요 넘 좋아보입니다^^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헉... 티비없이 어케 긴긴밤을 보내라고요. 할 이야기도 없는데...

그래서 일찍 잡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은준이가 .....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85.73
ETH 3012.5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