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비츠 샵(Witz Shop) - 6화 : 설의 이야기

in #witzshop6 years ago (edited)

Witz Shop.jpg

“몇살이야 너..?”

어느새 김이 올라오는 햄 에그 파니니를 올린 하얀 네모 접시를 들고 서서 아이에게 질문을 던지는 나였다.

“.....네????”
.
.
.

“왕따.”

나는 당당하게 나름 날카롭게 그 아이의 눈을 쳐다보았다.
턱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졌다. 눈 흰자의 얇은 핏줄까지도 힘이 들어갔다. 심장이 빠르게 뛰기 시작함을 나는 뜨거운 두 볼로 느낄 수 있었다.
‘저 눈은 무슨 의미지. 왜 이 말을 들으니까 내가 우스워 보이나’

“예전에.”

구지 한마디 더 붙이는 나였다.

“그래서 사람이 싫어”

그래 나는 너가 자리로 돌아가 앉았으면 좋겠다.

“아무렇지도 않아요..?”

온몸의 힘이 쫙 빠져나갔다. 암울한 정적이 내 두 어깨를 지긋이 눌렀다.
내 검은 눈동자는 분명 흔들렸으리라. 분명 그 아이의 말이 내 심장을 관통했으리라.
힘이 빠진 턱은 아랫입술을 밑으로 당겼다. 나는 그 질문에 답을 할 수 없었다.

딸랑

“저기…”

아이 옆의 손님의 정적을 깨는 한마디.

“아 ! 죄송합니다. 주문,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이는 나를 동그란 눈으로 쳐다보다 이내 등을 돌려 카페 안으로 들어갔다.

“휴우…”

위이잉----

오늘 따라 무한한 칼날들에 갈리는 원두들이 불쌍하게 느껴졌다. 칼날들의 기계음이 귀 속을 가득 채웠다.

위이잉-----위잉-----

원두향이 코 끝에 느껴질 때쯤, 한 가지 의문이 문득 들었다.
‘왜, 저 아이한테 쫀 거지. 참내’
정체불명의 웃음이 새어 나왔다. 웃음은 찜찜한 기분만을 안겨줬을 뿐이었다.
칼날들에 갈려 나온 원두들은 놀랍도록 부드러웠다. 기분 좋은 부드러운 원두들의 감촉이 오늘따라 낯설기만 한 나였다.

“여기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아메리카노를 받는 손님 어깨 너머로 베이지색 2인용 소파에 앉아 노트북 뚜껑을 열며 가나슈 타르트를 먹는 아이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아침… 못 먹었다고 했었나?’
밑에 있는 냉동실을 열어보니, 오늘 아침에 재료 정리할 때 넣어둔 아직 뜯지 않은 브레드가 이었다. 아무 생각 없이 봉지를 열고 위생장갑을 꼈다. 브레드 위에 덮여 있는 봉지를 제거할 때쯤 헛웃음이 나왔다.
‘나는 왜 늘 내 행동들이 참 이해가 안가는 거지.’
나는 나 자신의 존재 자체가 모순덩어리임을 생각하며 9등분된 브레드를 오븐에 넣고, 그릇 위에 시럽을 뿌렸다.
‘ 몇 살일까? 내 동생이랑 비슷해 보이던데’
띠링
부드러운 빵 냄새와 함께 오븐에서 소리가 울렸다.
.
.
.

“.....네????”
“몇살이냐고”
“아… 저..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요!!”

당황한 듯 붉어지는 볼이 귀엽다.

“낭랑 18세 !”

언제 쑥스러웠냐는 듯 다시 당당해지는 모습도 귀엽다. 요즘 고등학생들은 이렇게 순수한가.

“내 동생이랑 동갑이네. 여기 자리 있니?”
“아 아니요 아니요 없어요!!!! 앉으셔두 되요!! 앉으세요!!”

앉으면서 햄 에그 파니니를 건넸다.

“밥 못 먹었다길래”
“허ㅜㅜㅜㅜ 괜히 저때문에.. 정말 너무 너무 감사해요ㅠㅠㅠ”
“....”

나도 내가 왜 여기 왜 앉아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왠지 모르게 이 아이에게 뭔가 솔직히 말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마치 내가 누군가에게 거짓말이라도 한 듯 나도 모르게 죄책감이 든다. 나는 이 아이에게 꼭 해야할 말이 있다.

“아무렇지 않은 건 아니야”

어느새 내 생각은 멈췄고, 입은 또 움직이기 시작한다.

“오래전 이야기이지만 생각하면 나도 아무렇지 않은 건 아니야...”

목소리가 작아진다. 고개를 숙인다. 나는 내 자그만 엄지 손톱을 바라본다. 아이의 시선이 느껴진다. 미묘한 기분이 나를 에워쌌다.

“당연하죠. 그게 얼마나 큰 일인데… 그게 시간이 지난다고 없어지는 감정이 아니잖아요”

고개를 든다. 울고 싶다. 마음이 먹먹해진다. 이 작은 아이 앞에서 나는 아이보다 더 작아지는 기분이다. 이상하게 기분이 나쁘지 않다.

“ㅎ.. 이름이 뭐니?”
“오오 이제 제 이름이 궁금해지셨나봐요? 저는 비에요. 비!!! 단비!!!”
“음!! 단비. 잘 어울리네.”
“헤헤”
“그럼 맛있게 먹다가 조심히 가!! 다음에 또 놀러오고. 이건 내가 살게”
“허어!!! 정말요??? ㅠㅠㅠㅠ 매우매우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나는 너무너무 감사해하는 아이를 뒤로한채 카운터로 향했다.

“언니!!! 사랑해요~~~!!”

피식- 내 등뒤에서 큰 소리로 말하는 저 아이는 분명 귀여운 아이 같다.
.
.
.
띠--
운 좋게도 버스에는 한칸짜리 자리가 하나 남아있었다. 오랜만에 잡힌 오후 7시 약속을 위해서 속눈썹까지 붙인 나였다.

카톡
[은혜: 야. 단톡 확인했냐? 조정환 선배도 온데;; 선배들 걍 다 온다는데?]

유은혜다. 고등학교 동창이자, 대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자, 내 정신적 지주이다.

[아ㅏ 미친. 그럼 우리 식당 바꿔야되는 거ㅓ????]

‘아니… 시험 끝나고 오랜만에 잡힌 동기 회식이었는 데;’
조정환 선배는 우리 과선배 중 제일 대선배시다. 소주를 사랑하시는 그 선배가 출현할 때마다 우리는 식당을 고기집으로 바꿔야만 했다.

[은혜: 아 오랜만에 치맥 땡겼었는 데;; 이 새끼는 낄낄빠빠를 몰라]

[하ㅏ.. 그래서 우리 식당 정해진거야ㅑ?]

[은혜: 넌 단톡 확인 좀 해! 우리 국가대표에서 만나기로 했다. 결국 또 삼.겹.살; 돼지새끼 진짜]

[아니 16학번들이 젤 문제야ㅑ;;]

[은혜: 인정 아 제발 자리…조정환 주변에 앉으면 나 진짜 자살할거야]

[야ㅑㅑㅑㅑ 우리 걍 좀 늦게 갈래?]

[은혜: 아 걍 그럴래?]

[엉ㅇㅇ 우리 앞 카페에 앉아 있다가 16기들 다 들어가고 들어가자ㅋㅋㅋ]

[은혜: 오키오키. 도착하면 전화해. 나 여기 후문에 있을 게]

[엉야ㅑ]

하.. 휴대폰 화면으로 확인한 지금 시각은 오후 6시 03분이었다. 오늘 동아리 과제까지 다 끝내고 나오는 길인데, 회식 덕분에 하루가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다.
‘속눈썹까지 붙였는데… 졸라 아깝네;’
휴우-
버스 창문에서 들어오는 저녁 바람이 내 얼굴을 식혀준다. 노랑...주황…. 하늘에는 이미 구름마저 노을로 물들었다.
‘아무렇지도 않아.. 이젠 정말 아무렇지도 않아…’
이젠 정말 솔직해져야만 했다. 그 아이처럼… 나는 내 자신도 속이고 있었던 걸까
‘아무렇지 않았으면 좋겠어’
목에 힘이 들어갔다.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게 느껴졌다. 저녁 바람은 나를 위로라도 하듯이 내 얼굴을 식혀줬다. 참 고마웠다. 나는 오른쪽 주머니에서 핸드폰과 이어폰을 꺼내, 습관적으로 이어폰을 귀에 꽂았다. YT뮤직에 들어가 추천에 뜨는 아무 노래나 눌렀다. 부드러운 기타 소리가 심장을 때렸다.
‘... 헐?!! 이 노래…..’
17초 동안 나는 열어서는 안될 상자를 열어 본 아이마냥 호기심과 두려움으로 노래를 정지시키지 못하고 무방비 상태로 노래를 들어야만 했다.

written by witz-bell

Sort:  

Congratulations @witz-bald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Be ready for the next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53.05
ETH 3802.42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