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크루즈 투어] 혼자 가면 두 배라고요?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두배.png

크루즈로 세계 일주를 해보자! 호기롭게 결정했지만, 생각만큼 매끄럽게 진행되지 않았다. 뭐 모든 일이 늘 그렇지만. 먼저 부족한 자금을 구하기 위해 제안서를 써서 몇몇 기업에 보내봤는데 깜깜무소식이었다. 한 업체에서 검토 중이라며 SNS 주소를 묻기에 가진 거 없이 약을 팔아 봤지만 뭐 통할 리가 있나. 하지만 역으로 블로그니 인스타니 제대로 운영만 하면 언제든 후원을 받을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로 읽기로 했다.

기업에 제안서를 쓰고 보낸다며 11월, 12월이 훌쩍 가버렸다. 출발 일이 다가올수록 크루즈 가격은 오른다 했으니 1월 초에는 반드시 결제해야만 했다.

“아무리 찾아도 크루즈 같이 갈 사람이 없어요. 저 그냥 혼자만 예약해주세요.”
“괜찮으시겠어요? 혼자 가면 두 배인데요?”
“네??? 혼자 가면 두 배라고요?”

아는 여행사를 통해 결제하려고 보니 크루즈는 비행기와 달리 좌석 개념이 아니라 방 개념이라 1인이 예약을 해도 2인 가격을 내야 한다는 것이었다. 정확히 말하면 동행의 후지불 팁과 세금이 빠진 돈이라 1인 가격의 1.8배 정도이다. 내가 생각했던 돈의 두 배를 내면서 크루즈를 탈 수는 없었다. 그렇다면 방법은? 어떻게 해서든지 동행을 찾는 수밖에. 여행 카페에 동행 구하는 글을 쓸 요령으로 뒤적 뒤적거리다가 이런 제목의 글을 운명적으로 만났다.

“2019년 아시아 크루즈 여성 동행 구합니다.”

내가 첫 번째로 탈 크루즈는 상하이 출발 싱가포르까지 가는 15일 아시아 크루즈였다. 그리고 또 다행히 나는 여성이다. 바로 일정과 가격을 적어 쪽지를 보냈다. 그녀는 15일 일정이 좀 부담스럽다고 했으나 며칠 고민한 끝에 함께 하기로 했다. 속전속결이었다.

한숨을 돌리고 곰곰이 생각하니 다음 또 그다음 배의 동행을 어떻게 구해야 할지가 막막해졌다. 심지어 싱가포르에서 유럽으로 가는 두 번째 배는 무려 4주간의 일정이지 않은가. 나는 카톡의 친구 목록을 보며 1. 지금 회사에 다니지 않거나 프리랜서다. 2. 여행을 좋아한다. 3. 같이 있으면 즐겁다. 세 가지의 필터로 걸러진 3명의 동행자 후보를 꼽고 차례로 만나 크루즈 여행을 제안했다.

후보자 1 대학교 후배
크루즈에 흥미를 보였으나, 당일 본 사주에서 2월에 취직한다고 해서 fail. 아 몹쓸 신탁통치의 대한민국이여…

후보자 2 여행 중 만나 친해진 언니
‘크루즈 28일’이라는 이야기를 하자마자 ‘아 멀미나, 토나와. 우웩’이라며 거듭 말하며 극렬한 거부감을 보이며 fail..

후보자 3 중고딩 동창
크루즈 타보고는 싶으나 통장의 잔고를 밝히며 정중히 거절해서 fail…

석 잔의 고배를 연달아 마시고 난 속으로 울부짖었다. 아니 대체 혼자 크루즈를 타고 싶은 사람들은 어떻게 크루즈를 탄단 말인가????




[월드 크루즈 투어] 혼자 가면 두 배라고요?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그래서 결국 못 갔다. <월드 크루즈 투어> 시리즈 끝 " 이라고 결론이 난다면 정말 대반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ㅎㅎㅎㅎ

으앜 신박한 대반전입니다! 결국 못 갔다....으하하하

Congratulations @zenzen2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ㅎㅎ 너무 재밌어요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

호텔처럼 싱글차지를 내는 셈이군요 ㅠㅠ;
에궁 꼭 잘 맞는 여행 메이트 구하셔서 예정대로 멋진 크루즈여행 하시게 되길 바랍니다!!

네! 그래서 가격이 거의 두배로 뛰더라고요. 과연 예정대로 여행은 굴러갈 수 있을까요? 두구두구 (긴장감 조성)

흥미진진하네요. 이성으로 범위를 넓히는건 위험하겠죠? ㅎㅎ

그 고민도 했었어요. 실제로 동행 타진도 했는데 결국 다른 방법을 선택했답니다 :)

. 아 몹쓸 신탁통치의 대한민국이여…

ㅋㅋㅋ 젠젠님 유머덕에 웃습니다.

크루즈는 혼자 갈 수 없군요. 두둥... 상상도 못했는데 이리도 서러울 수가...!! 저도 멕시코 칸쿤 갔을 때 인클루시브 호텔방에서 하루 자보려다가 동행을 구하지 못해 사치스러운 숙박비를 보며 바이바이 했었는데.

과연 젠젠님은 어떤 방법으로 크루즈를 가실 지 무지 기대되요!
동행을 구하면 꼼짝없이 28일간 함께 해야하는 건가요? ㄷㄷㄷㄷ 천운이 필요하네요.

덩행자가 있어야 저렴하게 가겠군요. 담편기대합니다.

기대되는데요. 나중에 그냥 쉐보레 크루즈 타고 끝나는건 아니죠?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 크루즈는 1인실 개념이 없는 건가봐요??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