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 세비야Sevilla/ Spain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세비야(Sevilla)는 과달키비르 강어귀에 있는 내륙 항구도시로서 문화의 중심지이며, 이슬람교도들이 스페인을 지배했을 당시의 수도로서 스페인의 신세계 탐험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중요했던 도시이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로시니의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 세빌리아는 바로 세비야이다.

지난밤 포르투갈에서 저녁 늦게 세비야에 도착하여 플라멩코 공연을 보았다.
이때까지만 해도 현지 시차에 적응이 되지 않은 데다가 먼 거리를 이동하면서 생긴 피로, 알코올기가 있는 음료 탓으로 공연 시간의 절반 정도는 졸았던 것 같다.
하지만 열정적인 플라멩코를 보며 지금까지 생각했던 플라멩코가 전부가 아니었음을 알게 되었다.
플라멩코에서 역동적인 발 동작이 얼마나 중요하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춤이라는 것도...


리스본에서 세비야로~.



눈 앞에서 본 플라멩고는 열정적이며 강한 에너지가 필요한 춤이었다.




아침에 일어나 과달키비르 강변에 있는 황금의 탑을 찾았다.
황금의 탑은 1220년 당시 무어인이 강을 출입하는 배를 검문할 목적으로 12각형의 망루를 갖추어 세웠다고 하며 마젤란이 여기에서 세계 일주를 떠난 이유로 현재는 해양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지붕 부분의 황금색 타일 때문에 '황금의 탑'으로 불리게 되었다.


  • 황금의 탑 주변

과달키비르 강변. 대항해시대엔 수심이 깊어 큰 배가 닿을 수 있는 이곳으로 다른 나라로부터 약탈해온 물자들이 들어왔다고 한다.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다음 도착한 곳은 마리아루이사 공원으로, 원래는 산텔모궁전의 정원이었으나 소유주였던 마리아루이사 페르난타 공작부인이 1893년에 세비야시에 기증하면서 시 소유가 되었고 1929년에는 이곳에서 이베로 아메리카 박람회가 열렸으며, 건축가 아니발 곤살레스의 작품인 스페인 광장을 비롯해 크고 작은 연못, 아름답게 잘 가꾸어진 정원 등으로 세비야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라고 한다.


  • 마리아루이사 공원




비가 많이 와서 공원이 폐장이라 주변만 돌다가 걸어서 세비야 구시가지인 산타크루즈 거리에 닿았는데 아기자기하고 예쁜 집들이며 좁은 골목, 가로수인 오렌지나무들이 어우러져 동화 속 마을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었다.
남편과 카페에 들어가 차도 마시고 나와서는 선물가게에 진열된 화려하고 다양한 도자기 제품들을 구경했다.

어느덧 비는 그치고 산타크루즈 구시가지 마을에서 조금 걷다 보니 세비야 성당이 눈에 들어온다.


  • 산타크루즈 지구

저 좁은 문을 통과하면 세비야 대성당 쪽으로 이어진다.


  •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세비야 대성당. 세비야대성당 포스팅은 다음에~!!







여행지 정보
● 포르투갈 리스본
● 스페인 세비야



#320. 세비야Sevilla/ Spai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열정적인 스페인 사람들의 정열적인 플라멩고.
이 춤에 반해 한국에 오자마자 살사를 배웠는데 ㅎ 한국에는 플라멩고 아카데미가 잘 없더군요ㅎ

남편도 박수를 쳐가면서 정말 좋아하더군요~
전 졸다 보다 했는데요~
암튼 발동작에 힘이 엄청 드는 것 같아요~^^

ㅋㅋ왠지 공주가 저 성에서 쳐다보고 있을듯해요...
와 !!
정말 이리 멋진곳이 있다니...
넘 행복한 여행이시겠어요.. ^^

보클로 응원합니다.. ^^

러비님 고맙습니다~
행복한 여정이었었죠~^^

대성당부터는 파란 하늘이 나오나보네요. ^^

대성당 가기 전까진 비가 오럭가락 하더니 날씨가 순간에 개이더군요~^^

가로수가 오렌지.... 그냥 길바닥에 뚝뚝 떨어져있네요..
우리나라로치면 사과나무가 가로수인건가요..ㅎㅎ

그리스나 스페인 등 유럽 남부지역엔 오렌지나무를 가로수로 많이 심는데
먹지는 않더라구요~
종류가 다른 오렌지나무래요~^^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Meet the Steemians Contest - Special attendees reveale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Intermediate result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mistytruth님의 여행기를 보면 먼나라 이웃나라가 생각나 재밌습니다ㅎㅎ 정말 다양한 나라를 다니시는것 같아요^^ 이제 포르투칼을 지나 세비아로 떠나시는군요ㅎㅎ 세비야 대성당도 기대됩니다~!

늘 관심을 가지고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84.40
ETH 2633.51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