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 카사블랑카.../Morocco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모로코에서 행정과 경제를 대표하는 큰 도시이자 영화 '카스블랑카'로 유명해진 도시가 바로 카사블랑카이다.
사실 그 영화는 이 도시에서 단 한 씬도 찍지 않았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지만 이 도시에는 그 영화를 모방한 술집 겸 카페가 여러 개 있다고 한다.

다음 일정을 위해 호텔 카사블랑카를 나서 가장 먼저 보게 된 것은 모하메드 5세 광장, 이곳은 여러 도로가 시작되고 시내 관광이나 쇼핑의 기점이 되는 곳이라 하는데 너무 이른 시간이라 춥기도 하고 음산한 기운에 사진 몇 장 찍고 곧장 버스로 돌아왔다.




모하메드 5세 광장




카사블랑카에는 북아프리카의 모스크 중 가장 큰 사원이며 실내 2만, 실외 8만 등 10만 명이 한꺼번에 예배를 볼 수 있는 큰 규모의 하산모스크가 있다.

이 사원은 카사블랑카의 랜드마크로 탑의 높이가 200m에 이르므로 카사블랑카의 어디에서도 이 탑이 보일 정도라고 하며, 석양이 이 모스크를 비추는 풍경이 장관이라고 한다.


한꺼번에 10만 명이 예배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큰 핫산모스크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모스크이며 7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모스크로서 탑의 높이가 200m에 이른다.


오로지 국민의 성금을 들여 만들어졌다는 모스크 앞 광장


이슬람 성서의 내용에 따라 핫산모스크는 대서양 가까이 지어졌다고 한다.


핫산 모스크 주변의 시가지 풍경



핫산모스크를 떠나 탕헤르항으로 가던 중에 봤던 풍경




카사블랑카를 마지막으로 모로코 여행이 끝났다.
이동 중에 보았던 초록 융단 같았던 구릉이나 들판,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던 선인장, 소박한 주택들이 모인 마을 등은 내가 기억하는 모로코의 아름다운 풍경들이다.

사실 3일 동안의 여행으로 모로코에 대해 무어라 말한다는 것이 우스운 이야기일 수 있지만 단지 내게 주어졌던 모로코에서의 경험과 그 기억들에 감사할 뿐이다.





차창 밖으로 지나는 조금은 익숙해진 풍경을 보며 스페인으로 가는 배를 타기 위해 탕헤르로 향했다.
이틀 전 이곳에 올 때 탔던 배보다 작긴 했지만 수속도 빨리 마치고 배를 타는 시간도 짧아서 편안하게 스페인의 타리파항港에 도착할 수 있었다.



항구로 가던 중에 잠시 쉬었던 휴게소와 휴게소에서 빵을 굽던 점원.


스페인의 타리파 항으로 가기 위해 탔던 배 안.


타리파 항에 도착해서~.




영화OST/ 카사블랑카(Casablanca, 1942)/As time goes by/Dooley Wilson





여행지 정보
● 모로코 카사블랑카
● 모로코 탕헤르
● 스페인 타리파



#269. 카사블랑카.../Morocco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고소공포증 있어서 해외 잘 안나가는 편인데..정말 많은 곳 여행하셨네요. 저의 해외여행지는 독일 괌 태국 이게 다네요;; 카사블랑카 꽃도 있지 않나요

저도 고소공포증 있는데 여행ㅎㄹ 땐 용감해지나봐요 ㅎㅎㅎ
'카사블랑카'는 '하얀 집' 이라는 뜻인데 카사블랑카 영화에 나왔던 흰색 백합을 카사블랑카라고 하네요.
@eunblue님 덕분에 알게 됐어요.
고맙습니다~^^

흐흐 백합꽃^^
생각해보니 전 이래저래 공포증도 많네요.환공포증 그건 쥭을만큼 공포스러버요;;

환공포증, 말로만 들었는데 그런 공포를 갖고 계시는군요.
안보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늘 다정하신 미스티님^^

별 말씀을요~ ㅎㅎㅎ
고맙습니다~^^

흰색 백합을 카사블랑카라고 한다고요.
카사블랑카 노래도 그렇고 왠지 환상적 일것 같은 생각을 했어요 ㅎㅎ

저도 오늘 처음 알았답니다.~
구경해보세요~^^
카사블랑카 꽃

카사물랑카 낭만의 도시...핫산모스크 10만의 인원을 수용하다니 놀라워요.

그러게요.
세계에서 3 번째로 크다 하네요~
사람들의 능력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Resteem and Resteemed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세련된 카사블랑카의 랜드마크 모스크!
말씀처럼 석양이 지는 모스크를 머릿속에 그려봅니다.^^

고맙습니다.ㅎㅎ
저는 다른 분 블로그까지 찾아서 사진으로 봤답니다.
좋은 날 되셔요~^^

모로코가 어디 붙었는지 찾아봤네요. 지리공부 잘하고 갑니다.

이런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컥..200 미터... 밑에서 보면 고개 꺽어지겠네요..
최헌 카사블랑카.. 아시죠??
저 어릴때 뭣 모르고 따라불렀습나다..ㅋㅋ

버티 히긴스의 노래를 번역해서 부른 곡이죠~
최헌/카사블랑카
유니콘님을 위해서~ ㅋㅋㅋ 오늘도 따라 불러 보세요~^^

말로만 듣던 카사블랑카군요.
모로코는 유럽인듯 하면서도 아시아인듯 하기도 한 나라같아요.
이제 스페인으로 넘어가시는군요. 부럽습니다.^^;;

탕헤르에서 배를 탔으니 지브롤터 해협을 건너 스페인으로 가야죠~
근데 포스팅은 마음 내키는대로 할 참입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12.47
ETH 2629.76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