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카페,Cafe des Phares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철학 토론이 열리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기로 했다. 카페 이름은 Cafe des Phares.

바스티유 광장에 있으니 찾기 쉬웠다. 아마도 매주 일요일 오전에 열리는 것으로 기억한다.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한데, 검색해보니 스팀잇에 이 카페를 포스팅한 분이 계시다. @parisfoodhunter님인데 아마도 파리지앵(파리에 사는 사람)인 듯하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자세한 카페 소개가 있다.

https://steemit.com/kr-newbie/@parisfoodhunter/cafe-des-phares

카페 안에는 사람들이 많았고 토론이 이미 진행되고 있었다. 우리는 안으로 들어가서 사람들 틈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나의 표정은 심각하게 엉망이다. 내 얼굴 사진을 보면서 반성한다.

프랑스어를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과감하게 프랑스 사람들 틈에 끼어 앉아 무엇들을 하는지 관찰했다. 우리는 토론 내용을 알려고 온 것이 아니라 어떤 분위기인지 알고 싶었던 것이다. 토론에 참석한 사람들의 연령대가 대체로 높은 편이었다. 아이를 데려온 엄마도 있었고 나이가 많은 노인들도 다수 보였다. 테이블 위에는 새로운 철학 카페가 생겼다는 안내장이 놓여있다.

다른 사람들은 토론에 집중하느라 우리를 신경도 쓰지 않았다. 그게 더 이상하게 느껴졌다. 동양인은 우리 밖에는 없었다. 커피를 한 잔 마시고 한참을 경청하다가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이만하면 충분하다고 느껴 먼저 자리에서 일어나서 나왔다. 어쨌든, 누구라도 이 모임에 참석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심지어 프랑스어를 못알아 듣더라도 말이다. 하지만 말을 못알아 들으니 답답하다.

파리의 매력 중 하나는 도심 안에 공원이 많다는 것이다. 큰 공원도 있지만 작은 공원들도 많다. 원래는 보주 광장에 있는 빅토르 위고의 저택을 구경하러 갔는데 문을 안열어서 볼 수 없었다.

아내 뒤로 보이는 건물 꺽어지는 곳 즈음에 빅토르 위고의 저택이 있다. 공원에서 산책하고 책도 읽는다.

이 당시 파리에서 우리 입에 가장 잘맛는 음식은 파스타였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식당이다.

식당 이름은 Rim Café. 아내는 까르보나라, 나는 토마토 파스타, 취향은 서로 다르다. 이 곳 음식이 맛있어서 정확히 18일 후에 이 식당에 다시 오게 된다. 이 식당의 웨이터가 기억난다. 쾌활한 여자 웨이터였는데 우리가 팁을 주자 '아리가또'하며 큰소리로 인사한다. 우린 일본사람 아닌데, 순간 당황했다.
이후로 우리는 어딜가나 이탈리안 레스토랑만 주로 다니게 된다. 이 말은 우리가 질리도록 파스타와 피자를 먹었다는 뜻이다.


여행지 정보
● Cafe des Phares, 바스띠으 광장 파리 프랑스
● 프랑스 파리 보스쥬 광장 빅토르 위고 저택
● Rim Café, Rue Saint-Séverin, 파리 프랑스



철학카페,Cafe des Phares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저 멘션해 주셔서 찾아 왔습니다.
파리지엥(파리에 거주하는 사람) 맞구요.
제 철학카페 포스팅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남기고 갈께요. ^^

반갑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스팀잇에서 자주 소통해요

말이 통하지 않는 곳에서의 철학토론카페라~~
저는 머리에서 쥐가 날 것만 같아요~~~ ㅠㅜ
역시 여행은 먹는 재미가 제일입니다.

색다른 경험이죠.

철학카페 다음에 파리갈 때 꼭 가보고 싶어요.
알아 듣지 못해도 불어는 노래같이 아름다우니까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파리에서 철학카페라 ㅎㅎㅎ 녹아내릴것 같네요

파리 사람들은 토론하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큐레이션 데이 이벤트 선정 글 #18
이벤트 정보: https://steemit.com/dclick/@purplusnow/--1539744825111

감사합니다.

철학토록 카페가 있군요.
라거님은 호기심이 넘치시는 분이세요~^^ㅎ

맞습니다. 궁금한게 많습니다.

철학 토론 카페라니... 우리도 그런 멋진 문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한국에도 어딘가에 저런 철학적인 토론을 하는 카페가 있을 것입니다.

맛있겠어요. 먹는여행이 최고초.ㅋㅋ

여행지에서 잘 먹어야죠^^

직원이 센스가 없군요~ 아리가또라뉘!
어디나라인지 물어보고 감사인사를 해도해야지ㅎㅎ

레스토랑에 오는 한국인 관광객이 별로 없어서 그랬을 겁니다.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철학카페라 하셔서 '한국의 철학관' 카페? 처럼.. 관상을 봐주는 곳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 정말 수준이 높은 문화 문화체험을 하고 오신것 같습니다! 모르는 누가 오더라도 참여할 수 있고 철학에 대한 논의를 한다는 것이! 이색적인 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한국에서 철학카페라고 하면 점치는 곳을 상상하나 봅니다. 철학관이라는 이름이 어떻게 유래했는지 궁금해지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06.05
ETH 2666.5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