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유럽여행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2013년 12월, 나와 아내는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떠났다. 여행을 떠나게 된 계기는 엉뚱하게도 TV예능 프로, ‘꽃보다 할배'였다. 이 방송을 보고 나서 느끼는 것이 많았다. 저렇게 나이가 많은 할아버지들도 배낭여행을 떠나는데 우리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떠나기로 결정을 하고 준비에 들어갔다. 일정을 짜고 그에 따른 항공권, 기차표, 숙박을 예약했다. 이 과정이 사실 매우 힘들었다. 자유여행이다보니 모든 예약을 스스로 해야했다. 영어로 된 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려니 머리가 터질 지경이었다.
image
한 달 동안 우편물을 받을 우편함을 준비했다. 안쓰던 세탁기를 우편함으로 쓰기로 했다. 수확한 사과가 가장 큰 걱정이었다. 창고와 하우스에 잘 쌓아 뒀지만 한 달 동안 잘 보관이 될 지가 걱정이었다. 추위에 얼 수도 있고 쥐가 다 먹을 수도 있는 환경이었다. 그러나 떠나기로 한 이상, 모든 걱정도 두고 가기로 했다. 어떻게 되든 그때가서 생각하자고 맘 먹었다. 집걱정은 집을 떠나는 순간 다 잊어 버렸다. 한국에서의 모든 일은 파리행 비행기에 탑승하는 순간 사라졌다.
image
12시간의 장시간 비행은 고역이었다. 좁은 공간에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시끄러운 비행기 소음과 불편한 의자 때문에 잠도 제대로 잘 수 없었다. 그래서 다음번 유럽여행부터는 저렴한 환승편을 이용하게 된다. 총비행시간은 많지만 두 번에 나눠서 탈 수 있으니 몸에는 부담이 덜 갔고 비행기 요금도 싸다.
image
처음 먹어보는 기내식은 공짜라는 생각에, 입맛도 없는데 꾸역꾸역 뱃속에 집어 넣었다. 하지만 이것은 내 몸에는 별로 좋지 않았다. 소화도 제대로 되지 않았다. 그래서 요즘은 기내식을 먹지 않는다. 음료수만 마시니 몸이 훨씬 편하다. 요즘은 기내에서 영화도 보지 않고 음악을 듣는다. 영화를 보면 눈이 굉장히 피로해진다. 그래서 차라리 책을 보는 편이 낫다.
image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도착했을 때의 분위기를 잊을 수가 없다. 알아들을 수 없는 낯선 언어가 사방에서 들려왔고 영화에서나 보던 외국인들이 내 앞을 걸어다니고 있었다. 눈에 보이는 글씨는 낯선 프랑스어였다. 이제부터 한국어는 소용이 없는 언어였다. 난 귀머거리와 벙어리가 된 느낌이었다. 아내는 냄새가 달랐다고 한다. 진한 향수 향기가 공기 중에 떠다니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age
숙소는 개선문과 에펠탑이 가까이 있는 곳이었다. 숙소에 짐을 내려놓고 개선문으로 갔다. 개선문 주변에는 사람들이 많았다. 개선문 사진을 찍으며 첫 날의 여행을 마무리했다.
image





여행지 정보
●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광장 에투알 개선문



첫 유럽여행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Thank you for your post. :) I have voted for you: 🎁! To call me just write @contentvoter in a comment.

첫유럽여행이라니 정말 잊지못할 추억이었겠네요.
전 아직 제대로 된 유럽여행을 못해서 다녀오신분들 보면 너무 부럽더라구요.^^;;

첫 해외여행이 유럽이라 더 의미가 있더라구요.

INVU^^// 부러워욤~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현재 가입 기념 최초 글 작성 이벤트보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장시간 비행은 너무 힘든것 같습니다. (ㅜㅜ)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때로는 잠시 생각을 비우고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용기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용기가 있어야 떠날 수 있습니다.

첫유럽여행이니 뒤에 시리즈로 계속있겠죠?기대가되네요

계속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걱정 근심 내려놓고 떠난 여행!!
넘 멋져요

여행을 가면 다른 세상을 만나죠.

첫 해외여행이 배낭여행이었나요?

네, 그렇습니다.

언제나 설레는 그곳 퐈뤼죠!!!!!

파리는 매력이 넘치는 도시죠.

저도 첫 유럽여행 가고싶어요~
영화에 많이나오는 루브르 박물관도 가보고 싶고.. 아마 줄 서야하면 안갈듯하지만요 ㄷㄷ
얼굴에 즐거움이 마구마구 묻어있어요

박물관, 미술관은 어딜가나 줄서야 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58.39
ETH 3170.93
USDT 1.00
SBD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