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를 그리다, 그후) 겨우 이틀만에 그곳과 그들이 그리워지기 시작했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포루토에 와서부터는 하루에 20킬로 이상 걷지도 않는데 몸은 매우 피곤하다. 아마도 복잡한 관광지 탓일 것이다.

일찍 숙소에 들어와 있다가 출출한 생각에 뭔가 먹을 거리를 사러 다시 나왔다.
포루투갈에서는 슈퍼가 잘 안 보인다. 호텔 카운터에 물으니 작은 슈퍼가 있다고 해서 알려준 대로 찾아가는데, 꼬불꼬불 가는 길에 주의깊게 안 보면 그냥 스쳐지나갈 정도로 작은 슈퍼가 하나 있따.
여기서 포루투갈 와인인 포루토 와인을 샀다. 다른 와인과 달리 돗수가 19.5도로 높다.
정어리 한캔과 땅콩을 사서 호텔에 들어와 먹었다. 소주 정도의 돗수가 되는 술을 와인 먹듯 먹으니 금방 취한다.
그래서 꽤나 술을 잘 마시는 우리 둘이 이날 이 포루토 와인 한병을 다 못 먹었다.
이후, 가방에 넣고 다니며 남편이 홀짝홀짝 집에 오는 날까지 마셨다.ㅋ

대부분 스페인 말만 하는 스페인 사람과 달리 포루투갈 사람들은 영어도 꽤 잘한다.
텔레비젼에 영어 채널도 많고, 관광객도 많이 와서 그런진 잘 모르겠지만 조그만 슈퍼 아저씨까지도 영어로 손님을 맞이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를 대부분한다.
그래서 스페인보다 의사소통은 쉬워 관광하기는 좋았지만, 생각보다 물가도 안 싸고 복잡한 포루투갈이었다.

와인이 돗수가 높아서였을까, 은근 취기가 올라오면서 갑자기 달라진 여행 속도에 몸도 지치고 어제까지 걸었던 산티아고가 벌써 그리워져, 친구들의 SNS를 둘러보았다.

IMG_1135.jpg

느리게 걷는 독일인 옌스의 페이스북에서 반가운 얼굴을 봤다.
미국 유타에서 온 에릭과 폴라이다. 이들은 술도 많이 마시고 담배도 많이 피우는 커플이다. 둘다 예쁘장하게 생긴 신혼 커플이다.
초반부터 중반까지 같이 걸어왔는데, 레옹부터 보이질 않아 궁금했었는데, 뒤로 쳐져 걷고 있었나 보다. 천천히 걸어 우리보다 많이 뒤쳐진 옌스와 함께 걷는 걸 보면...
폴라가 내가 베드 버그에 물렸을 때 며칠 동안 나만 보면 베드 버그의 대처법에 대해서 계속 말해줬던 기억도 난다.
추운지 커플 핑크 남방 위에 두터운 자켓을 입었다. 폴라의 발바닥에 잡힌 물집은 괜찮은지, 에릭이 자꾸 무릎이 아프다고 했는데 걷는데 힘들진 않았는지 여러 가지로 궁금했다.
곧 그들도 산티아고에 도착하겠지?
정말 너무 오래 보이지 않아 집에 갔는 줄 알았는데, 뒤따라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니 기뻤다. 꼭 완주 하시게~

그리고 이번에 안 건데, 외국인 친구를 사귀게 되면 꼭 페이스북 친구 맺기를 해야 나중에도 서로 연락을 할 수 있다. 옌스가 우리와 페북 친구를 맺고 계속 연락이 되는 것이 지금 생각해 보니 아주 소중한 일이었다.

IMG_1137.jpg

산티아고길 초반에 오는 사람들은 이 해바라기를 본다고 한다. 완전 부럽다.
우리가 지날 때는 꽃몽우리만 있었는데, 이렇게 활짝 일제히 펴서 힘들게 걷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있단다.
와~ 나도 끝없이 펼쳐진 해바라기가 보고 싶다.

산티아고는 어느 시기에 걷었는지에 따라 다른 기억을 갖게 되는 길이다.
우리가 걸었던 6월은 태양이 뜨겁게 높게 떠 있었다. 그리고 거의 비도 오지 않는 시기였다. 보리와 밀이 노랗게 익어가고 있어서 황금 들녘을 볼 수 있는 시기이다. 매일 더위와 갈증으로 맥주도 물처럼 느껴지고 콜라가 생명수처럼 느껴지는 시기였다.
우리와 다른 시기에 산티아고를 걸은 사람들은 우리와 다른 멋진 광경을 보며 걸었을 것이다. 해바라기든, 양귀비든, 눈덮힌 길이든, 비 때문에 질척한 길이든, 나름 힘들고 나름 추억할 수 있는 길을 걸었을 것이다.

IMG_1138.jpg

한국인 젊은 친구인 공석찬씨가 첫날 생장에서 출발하는 설렘을 담은 사진에서 또 반가운 얼굴을 봤다.
이들도 에릭과 폴라이다. 우리와 만나기 전의 그들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니 신기했다.
예쁜 커플이라 이 사람 저 사람 카메라에 잘 담기나 보다.
그들도 얼굴에 설렘이 가득하다.
폴라는 어리둥절한 얼굴이고 에릭은 약간 얼어 보이는 얼굴을 하고 있어서 재밌다.
그래도 그들도 산티아고까지 걸어오고 있다.
아마 우리도 처음에는 이렇게 어리둥절해 있었을 것이다. 생각해 보니 우리는 첫날 도대체 어디로 어떻게 걸어야 하는지도 모르고 있었다.
아무리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고 목적지까지 걸어온다.

한참을 친구들의 SNS을 보면서 꿈같은 산티아고 길을 회상했다.
겨우 이틀만에 이렇게 한없이 그리워지다니.... 난감하다.




(산티아고를 그리다, 그후) 겨우 이틀만에 그곳과 그들이 그리워지기 시작했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마지막 사진은 영화 스틸컷 느낌이네요.
늘 좋은 사진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선남선녀의 여행을 다룬 상큼발랄한 영화 느낌이죠?ㅋ
좋게 봐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야기만 읽어도 가보고 싶네요.
그 벼룩 대처법 좀 알려주세요. 혹시 알아두면 쓰일데가 있을 것 같네요. ㅎㅎ

기본적으로 베드버그를 너무 두려워하지 말라는 거에요.
베드버그에 물리면 입고 있는 옷은 물에 잘 빨면 혹시나 붙어있는 베드버그는 물에 씻긴다고 하고요, 가지고 있는 물건을 햇빛에 잘 말리면 베드버그가 도망간데요.
자기 전에 침대 씨트가 하야니까 눈으로 벌레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라고 하고요.
그리고 베드버그에 물린데는 스페인 현지 약이 잘 들어요. 약국에 가서 베드버그에 물렸다고 하면 먹는 약, 바르는 약, 뿌리는 약을 주는데 용도에 맞게 잘 쓰면 되더라구요.
우선 먹는 약을 꼭 먹어야 가려움증이 그나마 빨리 나아요, 바르는 약도 물린 부위에 발라주고요, 뿌리는 약은 자기 전 자기 잠자리에 뿌려주면 잘때 공격을 안 받더라구요.
전 그때 물린 흉터가 아직도 남아 있답니다.ㅜㅜ

오오.... 겁나요. 대비가 필요한 빈대군요?

매년 이맘때면 산티아고 앓이를 하실거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일년 내내요.
게다가 티비에서 '스페인 하숙'을 하던 기간에는 더 심했어요.
차승원이 장보러 다니던 광장이 또렷이 기억이 나거든요.
그 마을에서 순례길로 접어들던 그 산길도요...
언젠가는 다시 가게 될 거 같아요.ㅋ

마음에 든 여행은 떠나는 순간부터 그리워지더라구요..

😢

여행은 중독성이 있어서 더 힘든 거 같아요.
그리운 그곳에 중독까지 되어 버렸으니...

지금도 페이스북으로 연락 하고 지내나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저 친구가 독일어로 페이스북을 해서 의사소통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대충 근황은 알고 지냅니다.
독일인 친구는 지난 달에 또 산티아고에를 갔더라구요. 부럽게...

페북하나만 잘해도 글로벌 인맥이 쌓이는거 같아요^^

몇몇 나라 친구랑은 의사소통도 잘 안돼요.ㅋ
예를 들어 독일인 옌스는 독일어로 페북을 주로 쓰는데, 구글 번역기로 번역해도 엉망이거든요.ㅋ 그나마 영어로 글을 올리면 읽기 수월해요.
어떤 친구는 네델란드 친구인데 네델란드어로 페북을 해요. 번역기를 돌려도 전혀 뭐라고 쓴 건지 알 수가 없어요.ㅋ
거의 사진만 본답니다.^^

술 많이 마시고 담배 많이 피는 예쁘장한 커플. 재밌네요 ㅎㅎ
0.1프로 보상을 위한 고민. 후자에 한표입니다. 기왕이면 기본 보상 받으셔야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말수도 적고 몇마디 할라치면 얼굴부터 빨개지는 사람들이지만, 뭔가 자유로운 정신이 느껴지는 커플이었습니다. 제가 아주 좋아하던 사람들이랍니다.^^

후자 쪽으로 저도 거의 기울어가고 있었는데, 호돌박님의 말씀에 따르면 임대받은 계정이 기본 보상을 받는다네요.
그러니 아무래도 후자 쪽도 부계정이 글을 써야 한다는 결론인데...
오늘 부계정으로 글을 올려보니 인지도가 낮아도 너~무~ 낮네요.ㅜㅜ
열심히 큐레이팅하는 건 소통에 큰 의미가 없는가 싶기도 하고....

그럼 짠 부계정으로 하루에 한번씩 액티핏 포스팅하시는 방법도 있겠네요. 내용없이 대문사진만 하나 붙이셔도 될거에요 ^^
짠이랑 액티핏이랑 협약? 맺고 있으니 괜찮을것 같습니다~

ㅋㅋ 사실 엑티핏 하던 부계정도 있습니다.
혼자 운동이나 열심히 하자고 하던 부계정이었는데, 짠하고 제휴되고 자꾸 노출이 되어서 요즘 그것도 활용 잘 안하네요.
아무튼 엑티핏 토큰도 엄청 모았으니, zzan으로 옮겨와 할 수도 있기는 하겠네요.^^

다른 것보다 강렬한 해바라기라 눈에 젤 들어와요....^^

저도 저 사진보고 하마터면 다시 걸어서 돌아갈 뻔했습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해바라기 밭을 보는 게 일생일대의 소원이거든요.

20킬로가 아니라 10킬로 걷는것도 힘드네요.
저질 체력이라 저는 순례길 가면 저세상 갈듯...ㅋ

제 친구들이 제가 산티아고 간다고 할 때 그렇게 말했었어요.
"순례길이 순교길이 될거야."라고요.ㅋㅋㅋ

ㅋㅋ산티아고.. 전 다녀온지 3개월이나 지났는데 여전히 그립네요. @gghite 님 글 보고 더 .. 가고 싶어졌어요 ㅠ_ㅠ

3개월이면 정말 많이 생각나는 시기이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57.85
ETH 2282.80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