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살아 숨쉬는 맛집을 찾아서! (feat.순두부)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얼마전 테이스팀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태종대 조개구이를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링크에서 댓글을 읽어보니,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 뿌듯하더라구요 ㅎㅎ

기쁜 마음을 가득 안고 이어지는 오늘의 테이스팀에서 소개해드릴 장소는, 태종대를 방문한 바로 그날 점심때 찾아간,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30년 이상의 역사가 깃들어있는 순두부 맛집, 남포동 돌고래입니다.


KakaoTalk_20180908_200552231.jpg

입구에 달린 간판에서부터 허름함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남포동 돌고래는 길이 좁고 복잡한 구제골목 근처에 위치해있는 탓에 과거에는 남포동 지리를 잘 모르는 사람은 찾아가기 힘든 곳이었습니다 -ㅅ-;;

그래도 요즘에는 스마트폰 지도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안심^^


KakaoTalk_20180908_200550222.jpg

여행길을 떠나기에 앞서 든든한 식사를 하기에 이곳만한 식당이 없다고 판단한 저는, 늦은 토요일 아침 친구를 데리고 돌고래를 방문했습니다. 아.. 순두부 나오는 데 5분도 안 걸린 것 같은데, 배가 너무 고팠던 탓인지 기다리느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ㅠㅠ

순두부백반 5,000원

구성은 사진 뒷편에서 보이는 것처럼 심플한 편입니다. (순두부, 밥, 오뎅, 김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 순두부백반이 훌륭한 한 끼 식사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KakaoTalk_20180908_200549565.jpg

바로 요 김치 때문이죠! ㅋㅋㅋ 돌고래는 사실 순두부도 너무나 맛잇지만, 김치맛은 특히나 더욱더욱 맛있습니다. 오죽하면 김치만 따로 판매할 정도니까요 ㅋㅋ (저는 아직 김치만 따로 사간 적은 없습니다만😅😅)

김치 1kg당 15,000원

아삭한 김장김치를 길게 찢어 따뜻한 쌀밥 위에 올려두고, 순두부왕 국물을 한가득 퍼올려 밥and김치와 함께 한입 가득 먹는 상상을 하노라니.. 지금도 절로 배가 고파옵니다.. (꼬르륵)

부산에 오실 일이 있다면, 특히나 남포동을 방문하게 된다면! 강추합니다, 돌고래순두부!! (크으으)

점심을 일찍 먹어서 그런지 배가 너무 고프네요. 잠깐이지만 이 글 올리는동안 배고픔을 참느라 힘들었습니다 ㅋㅋㅋ 편의점에 야식거리나 사러 가볼까 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맛집정보

돌고래순두부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동 중구로40번길 17


역사가 살아 숨쉬는 맛집을 찾아서! (feat.순두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입구부터 포스가 느껴지네요~ㅎㅎ

"내가 맛집이다" 이런 느낌이랄까요? ㅎㅎ

맛나겠네요~~ 보팅해요~~ ㅎㅎ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tella12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김치 좋아하는 편인데...
저건 한번 사먹어 보고 싶네요^^

부산으로 오세요~~ ㅋㅋ

ㅋㅋㅋㅋ 이름이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가게군요..
돌고래??ㅋㅋㅋ

순두부로 30년!!! 맛이 궁금해집니다 ㅠㅠ

순두부 찌개에 김치 뙇 맛나겠네요 ㅜ

이름 좋네요. 돌고래순두부 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You received 40.12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9.08. Congrats!

순두부가 5,000원이라니~~!!
거기에 스덴 밥그릇도 시크해 보이네요.
크게 꾸미지 않았지만, 뚝배기에서 넘치도록 끓고 있는 순두부의 맛은 일품이겠어요.^^

김치가 아주 맛있어 보이네요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김치가 땡기는 날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568.35
ETH 3813.09
USDT 1.00
SBD 3.50